•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 프로필 이미지
in 매직 더 개더링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Q & A 제이스의 -2 능력으로 주문을 무덤에서 발동시 정상적인 캐스팅으로 치지 않는건가요?
루크 추천 0 조회 403 15.12.08 08:51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12.08 08:59

    첫댓글 당연히 격발되어야 하는 게 맞습니다. 경쟁렐에서 트리거를 그냥 넘어가면 양쪽 모두 제재를 한다고 알고 있는데, 세미파이널쯤 되면 저지가 아예 옆에서 지켜보고 있는 거 아닌가요?

  • 15.12.08 10:07

    놓친 격발에 대해 상대방은 지적해줄 의무가 없으며 당연히 어떠한 처벌도 받지 않습니다.

  • 15.12.08 10:08

    저지가 옆에 있었고. 플레이어가 격발 능력을 놓친다 하더라도. 여전히 아무런 개입도 하지 않습니다.

  • 15.12.08 10:11

    http://cafe.daum.net/magin/7vC6/1212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깨알 같은 홍보글)

  • 15.12.08 11:14

    @쇼민 아항! 제가 상태유지 의무하고 트리거를 정반대로 기억하고 있었네요. 사실 위의 댓글도 예전에 쇼민님의 링크글을 보고 기억하고 있었던 걸 쓴 건데 거꾸로 기억하고 있었다는 게 문제...ㅠㅠ

    그런데 저게 트리거가 아니고 상태유지에 관련된 것일 경우(생명연결처럼), 그 때도 저지가 옆에 있었다고 가정할 때 두 플레이어가 모두 깜빡하고 넘어간다면 저지가 먼저 개입하지는 않는지요?

  • 15.12.08 11:14

    @글곰 생명연결은 격발 능력이 아니라서. 그걸 안 챙기면 둘 다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능력의 조종자는 게임룰 위반. 상대방은 게임상태유지 실패. ^^

  • 15.12.08 09:02

    그냥 트리거 놓친거...

  • 작성자 15.12.08 13:30

    혹시 놓친게 있어서 돌려봤는데 기량자체는 격발시켰네요. 토큰은 안나오구요. 그 턴에 수도원 스승을 공격시켰는데 기량트리거는 두번 발동언급+소린펌핑으로 5/4로 공격을 갔거든요. 그러면 토큰트리거만 계속 빠트린거군요.

  • 15.12.08 13:26

    으앙 트리거 막 놓쳐도 우승할 놈은 우승하는거군여 ㅜㅠ

  • 15.12.08 14:27

    듀레스 토큰 트리는거 빠뜨렸는데, 상대가 친절하게도 기량은 두번 튄 걸로 계산하고 로열티를 내려줘서 저지도 지적하고..
    우승한 아저씨의 기세가 굉장했는데, 7라운드 todd anderson과의 경기도 재미납니다 ㅎㅎ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