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을 기반으로 한 신생국가로 국뽕을 한사발하는 모드입니다.
원래는 커국을 만들어서 했었는데, 커국은 뭔가 밋밋하다고 생각돼서
아예 새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도움을 주신 메르냥님께 감사드립니다.
유로파를 하면서 가장 큰 불만이... 노드 방향이 일정하다는 점이고, 뭔가 노드 지방들이
마음에 안 든다는 점이었습니다. 일단 노드 방향은 찾아보고는 있는데, 귀찮아서(...) 접어두고
지방만 수정했습니다.
한성 무역 노드 1.23을 가져와서 1.24로 업그레이드한 뒤에 지린 노드에서 만주 지방을 제외하고는
전부 시베리아에 넣었습니다. 이제 부라티야따위 먹지 않습니다.... (이건 따로 제 모드에 안 넣었습니다.
완전히 제가 만든게 아니니.)
첫 번째 연계 이벤트입니다. 조건은 만주 세력과 싸워서 휴전을 맺는 겁니다.
건주/해서/만주 요렇게 있습니다...
건주가 있고, 만주가 없으면 건주랑 싸우면 되고.
건주가 없고 만주도 없으면 해서.
건주/해서 둘다 없고 만주가 있으면 만주랑.
건주/해서/만주가 다 없으면 안정도가 3이면
이벤트가 발동합니다.
(뭐, 보통 왠만해서는 건주랑 싸우면 됩니다.)
국가 모디파이어로 10년간, 육사랑 해사가 30% 보정 받습니다.
이것만 받아도 어느정도 유로파를 할 수 있는 분들은 무쌍을 찍으시겠지만,
저는 그런 굇수가 아니라서 그냥 모디파이어를 받았지만 찌그러져 있겠습니다(...)
두 번째, 연계 이벤트입니다. 우즈벡의 Narym을 발견해야 합니다.
여기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정복자나 지도 공유를 받아야 하지만...
이 지도를 가지고 있는 오이라트랑 조선은 사이가 나쁘기 때문에
주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정복자를 얻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현재는
콘솔로 강제로 수락하게 해서 얻었습니다만... 1번 이벤트에서 정복자를
준다던지 하는 조치가 필요하겠네요.
아무튼... 서부로 교역을 가서 금발벽안의 미녀를 얻었.... 크흠;;
데리고 와서 첩으로 삼았답니다.
1번에서 연계되는 이벤트입니다. 1번에서 1년 뒤에 발생하는 이벤트로
이 모드의 핵심적인 이벤트입니다.
15년간, 기술 비용과 이념이 10%씩 감소합니다.
(원래는 20년짜리였는데, 밑에 나오겠지만... 텀이 너무 길어서 15년으로
줄였습니다.)
2번에서 연계됩니다. 파격적으로 조언자 비용이 -100%인데다가
개발 비용이 감소돼서 르네상스를 받아들이기 매우 편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르네상스는 나중에 받아 들입니다. 지금 받아봤자, 명나라만
좋으니까.)
암튼, 요것도 15년입니다. 이유는 위와 같습니다.
첫 번째, 이념은 탐험입니다. 어느 것을 찍던지 상관이 없긴 하지만...
나중에 있는 이벤트와 연계하기 위해서는 탐험이 필수입니다.
(탐험이 없어서 되도록 정복자/탐험가와 개척자 1명을 줄까도 생각 중임.)
아무튼, 나중에 중국 지방을 지배하는 이벤트가 있는데 그것을 위해서는
대만도 개척해 놔야 합니다.
한 가지 빼먹었는데... Udi가 OKHOTSK에서 EAST HEILONG----으로 편입됐습니다.
이유는 만주까지만 먹을 건데, 저거 하나가 거슬려서 나름 판도 이쁘게 그린다고
편입시켰습니다.
아무튼, 그래서 초반에 개척되어 있는 시베리아 노드는 부라티야랑 보이지 않는 곳에
있는 부족 국가들입니다. 이 국가들은 지린 노드에서 빠져서 이제 개똥 노드에서
개똥 같은 땅으로 빌빌 거려야 되는 운명을...
1462년에 초신성 모디파이어가 만료되네요. 다음 연계 이벤트는
이 모디파이어가 사라지는 것이 조건 중 하나입니다. 플레이 중에
기억이 안 나면 있나 없나만 체크하면 됩니다.
아무튼, 마지막 이벤트를 위해서 행정/군사 포인트는 쌓아둬야 합니다.
안 쌓아두면 이벤트 발생 안 시킨 것만 못 합니다.
? 중간에 이미지가 하나 빠졌네요. 아무튼, 가장 중요한 연계형
이벤트입니다.
초신성 모디파이어가 없고, 군주의 능력치가 444 이하이거나 나이가 40세
이상일 경우에 발생합니다.
역성혁명이 발생하고 정통성이 약함으로 666이 군주가 됩니다.
그리고 기본 특성은 엄격함(규율+5%)이며, 안정도가 무조건 -3이
됩니다.
안정도 -3에 정통성은 기본이 30입니다.
(원래는 0이었는데, 그러니까... 999를 쌓아놔도 100으로 못 올려서 30으로 올렸습니다.)
근데, 처음에 군주 나이를 20세로 했을 때는 정상적으로 20세로 군주가 되던데... 15세로 설정하니까
나이가 랜덤이네요....??? 원인을 찾고 있는데, 원인을 못 찾으면 다시 15년 -> 20년으로 수정해야 겠습니다.
가이안 형성 디시전입니다.
평화 상태여야 하고, 안정도가 3. 정통성이 100이어야 합니다.
쿠데타를 일으키고 왕을 갈아치웠으니... 국가를 정상적으로 만들고
또한 자신의 정통성을 강하게 만든다... 이성계랑 흡사하죠?
가이안을 형성합니다.
수도는 한성이며, 한성의 이름이 서울로 바뀌고 111 올라갑니다.
또한 맨파워와 세일즈가 20% 상승하고, 나중에 나오겠지만... 수용 문화가
30개 늘어납니다.
가이안을 형성하면 국가가 알흠답게(?) 빨갛게 물들면서 국기가
간지(?)나는 깃발로 바뀝니다. 저번에 받을 때, 고려 국기라고 하더군요.
색깔이 마음에 안 들어서 마음에 들게 수정하기 꽤 귀찮았습니다.
아무튼, 가이안을 형성하면 2가지 디시전이 활성화됩니다.
첫 번째는 만주를 정벌하라는 건데... 만주 형성 디시전과 정복해야 되는
지방이 똑같습니다. 단지, 디시전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명나라와
조공 관계가 아니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일본을 정벌하는 겁니다. 만주보다 빡시기 때문에 정복 지역을
2개입니다.
만주/일본 디시전을 둘다 만족한 상태에서 명나라와 조공을 끊고 둘다
발동시키면 되겠죠.
첫댓글 조선에 특이점이 온다...
강려크한 국뽕이죠.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ㅋ 거기까지 크진 않을 겁니다.
가이안 아이디어는 어떻게 되나요??
지금 찍어놓은게 없네요. 나중에 테스트하면서 찍어서 올릴게요.
Udi가 OKHOTSK에서 EAST HEILONG으로 바꿀수있는
편입방법이 뭐가요?
유로파 파일 안에 MAP 폴더 안에 Area.txt 있습니다. 거기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실력이 없어서 럭키네이션 버프 넣고 하는 사람이 즐기기 딱 좋아보이네요.
조선이 빨갛게 물들다니 이거 완전 빨...........읍읍!
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