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지역 차고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예전부터 추진되어 왔었던 동부산 공영차고지 이전 관련 소식입니다.
이전이 확정된 업체는 부일여객,일광여객,세익여객,부산여객,해동여객이며 5번,31번,307번을 제외한 해운대,좌동,송정을 종점으
로 하는 모든 노선이 연장 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5월 5일 부로 부일여객 노선들이 노선연장에 들어갑니다.
출처는 부산시버스정보관리시스템(http://bus.busan.go.kr/) 입니다.
첫댓글 연장을 저정도나 하는데 증차같은 대책은 있나 모르겠군요;
1001번은 2대정도 증차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봉이 / 그렇다면 어디선가 버스가 줄어들었을까요? 부산이 서울같은 준공영제라는데 버스총량제까지 하나 싶어서요.
station™ / 죄송합니다... 잘못된 정보 였네요~ 자세히 알아보니 신규면허 2대가 증차분이 아니며, 좌석 신규면허등록 및 좌석격하차량 이동이였습니다.
역시나 총량제 하는 지역은 기대를 말아야 할까요 ㅠ;;;
최근에 부일 1001번에 투입된 신차 2대는 일반버스 대차분이더군요. 대신 1001번에 있던 일반좌석차량 2대가 일반버스로 격하되면서 1대는 38번으로, 나머지 1대는 40번으로 넘어갔더군요.
오늘 부일여객 좌동차고지를 지나가봤는데, 거의 텅 비어 있더군요. 그리고 5번은 청강리 공영차고지에서 대우2차아파트까지는 공차회송하더군요.
첫댓글 연장을 저정도나 하는데 증차같은 대책은 있나 모르겠군요;
1001번은 2대정도 증차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봉이 / 그렇다면 어디선가 버스가 줄어들었을까요? 부산이 서울같은 준공영제라는데 버스총량제까지 하나 싶어서요.
station™ / 죄송합니다... 잘못된 정보 였네요~ 자세히 알아보니 신규면허 2대가 증차분이 아니며, 좌석 신규면허등록 및 좌석격하차량 이동이였습니다.
역시나 총량제 하는 지역은 기대를 말아야 할까요 ㅠ;;;
최근에 부일 1001번에 투입된 신차 2대는 일반버스 대차분이더군요. 대신 1001번에 있던 일반좌석차량 2대가 일반버스로 격하되면서 1대는 38번으로, 나머지 1대는 40번으로 넘어갔더군요.
오늘 부일여객 좌동차고지를 지나가봤는데, 거의 텅 비어 있더군요. 그리고 5번은 청강리 공영차고지에서 대우2차아파트까지는 공차회송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