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4일, 산엔청복지관 본관 2층 프로그램실1에서 스마트폰 활용 교실이 개강 하였습니다.
스마트폰 활용 교실은 평소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인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2022년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임우분 관장님은 작년에도 스마트폰 활용 교실에 많은 수요가 있었는데, 오늘도 많은 이용인이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셔서 반갑다며, 평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궁금하거나 어려웠던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올해에는 작년 스마트폰 활용 교실 수강생이었던 도재락 이용인이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프로그램을 지도하게 되었습니다.
도재락 강사는 인생 처음으로 강사로써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어 많이 설렌다며 부족한 부분이 있어도 잘 부탁드린다 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첫 날에는 본격적인 작동법을 학습하기 전 이용인 간 자기 소개를 하였으며, 이후 프레젠테이션을 보며 스마트폰의 기본 개념을 알고, 와이파이 연결 및 설정, 카카오톡 설치와 업데이트, 나만의 방식으로 핸드폰 설정하기 등 스마트폰에서 기초가 되는 부분을 학습하였습니다.
개강 첫날인데도 참여 이용인은 프로그램 진행 과정에서 서로 도와주며 1시간 동안 열정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스마트폰활용교실은 총 20회기로 진행되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2층 프로그램실1에서 진행됩니다.
앞으로도 복지관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