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내 피부를 지키는 방법은 수분가득한 크림 혹은 물을 자주 마시는걸로 대신하는데,
사실 이것만으로는 부족했어요. 건성이라서. ㅠㅠ
먹는 콜라겐이 있다고 해서 우연히 접하게 되었는데,
이거 엄청 좋더라구요. ㅎㅎㅎ 꾸준히 먹으니까 정말 효과가 있네요.
몸안의 수분을 잡아주는 콜라겐, 콜라겐이 부족할 경우 피부노화가 온다죠.
콜라겐은 족발이나 닭발에도 많지만 그건 살도 찌고 무엇보다
먹는것만큼 그대로 피부로 돌아가지 않는다네요.
먹는 콜라겐은 마시기 때문에 직접 몸속에 영향을 미친대요.
콜라겐이라고 해서 되게 비릴줄 알았는데,
체리맛이 나더라구요. 맛있어서 놀랐어요.
꾸준히 먹고 지금 또 먹고 있는 중인데,
확실히 몸속부터 차오르고 있다고 느껴지네요.
아침에 화장하는 것도 달라지고 얼굴도 당기지 않아요.ㅎㅎ
꾸준히 먹고 후기 또 남길게요.ㅎㅎ
◆ ‘콜라겐’ 들여다보기
콜라겐이란 무엇인가?
콜라겐은 피부, 혈관, 내장, 뼈 등에 존재하며 인체의 단백질 중 1/3을 차지하는 중요한 단백질 성분이다. 특히 뼈, 건 조직 등 결합 조직의 대부분이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을 만큼 신체에 필수적이다. 콜라겐은 체내에서 비타민 C로부터 합성하지만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으로 생성이 쉽게 저하되므로 이 때마다 별도의 보충이 필요하다. 특히 30대를 전후로 하여 콜라겐의 생성보다 분해가 많아지는 시기에는 꾸준한 콜라겐 섭취가 필요하다.
“어려보이시네요..”
여성이라면 누구나 듣고 싶은 말이다. 그런데 2-3일 밤을 새고 놀아도 생기 있던 20대 피부가 30대가 되면서 충분히 잠을 잔 후에도 피곤해 보인다는 얘기를 듣는 건 왜일까? 바로 피부균형을 책임지는 콜라겐 때문이다. 나이가 들수록 체내 생성력이 저하되는 콜라겐은 시간이 지날수록 조직도 허술해지고 굵기 역시 약해진다. 이는 피부에 그대로 나타나 탄력이 줄어들고 건조해지면서 주름과 모공이 눈에 띄게 된다. 특히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으로 콜라겐 합성 능력이 줄어들면, 콜라겐 보충을 위해 콜라겐 함유 화장품을 바르거나 콜라겐을 보충할 수 있는 식품을 섭취해야 하는데, 이왕이면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고 오래 잔존하며 근본적으로 콜라겐을 개선해주는 방법을 택하는 게 바람직하다.
Q1 콜라겐이 왜 피부에 중요하죠?
신체의 중요 부분들을 구성하는 콜라겐은 건강을 위한 필수 요소이지만, 특히 피부에 있어서는 더욱 중요하다. 피부 진피의 70%를 구성하는 것이 콜라겐이기 때문이다. 콜라겐은 피부 수분 함량을 조절하는 천연 보습인자들의 함량을 증가시켜 피부 자체의 수분 보유 능력을 높여주고, 수분 증발을 억제해 피부 보습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 또 피부 조직을 견고하게 만들어 피부를 볼륨 있고 탄력 있게 해준다. 즉 콜라겐은 주름 없이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를 위한 필수 요소라는 것.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체내 콜라겐의 생성력이 저하되고 그 결과 진피 속 콜라겐이 부족해지면서 피부는 주름지고 거칠고 건조해진다.
Q2 먹는 콜라겐은 무엇이 다른가요?
콜라겐의 중요성이 워낙 잘 알려지다 보니 그 보충법 역시 다양하게 제시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자리 잡은 것이 바로 콜라겐을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다. 콜라겐이 많이 함유된 식품은 돼지고기나 닭고기 등 주로 육류들. 콜라겐이 필요하다고 해서 매일 육류 섭취를 하는 것도 힘들지만, 그보다도 일반 식품 속 콜라겐은 그 구조가 길고 복잡해 체내에서 쉽게 흡수하기
어렵고 이런 식품의 과다한 열량섭취 등의 어려운 점이 있다. 이에 아모레퍼시픽 연구소는 독자적 기술로 체내 흡수가 빠른 저분자 구조의 콜라겐 펩타이드를 개발했다.
※ 이 제품은 ㈜아모레퍼시픽/VB프로그램으로부터 협찬을 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