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엔진 무게 정리로 땜빵. 근데 알다시피 엔진 무게라는게 엔진을 어디까지로 정의하느냐에 따라 조금씩 다르고(turbocharger, flywheel, intake manifold, fluid 등의 포함 여부에 따라), 여기 나온 데이터들도 기준이 일정하지 않으므로 세세한 차이는 별 의미가 없음. 같은 엔진에서 모델이나 판매 지역에 따라 여러가지 출력이 나오면, 기본적으로 가장 출력이 높은걸 썼는데 항상 그런건 아님. 현대는 적용차종 생략했고 다 옛날엔진.
첫댓글 역시 아우디 RS6가 제일 무겁군요. 다이어트는 언제쯤 끝날련지^^
1m 엔진이 의외로 무거워요 구형 m3 엔진을 올렸으면 좋았을텐데 수동에 고회전엔진 이게 참맛인데 살짝아쉬워요 엔진도 많이 가볍고 진짜 m 파워인데... 그래두 1m 은 한번 타보고싶당ㅋ
그래두.... 51토크에 튜닝발이 잘 받아서 출력업으로 위안을 삼고 있답니다. ^^;;;;;
알루미늄 블럭을 사용해서 무게를 낮추고는 있다고하지만 아직도 멀었네요. 마그네슘 같은걸 사용해서 30%씩은 낮추면 좋을텐데요~
저보다 가벼운 엔진도 있네요.. 헐..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