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드체험 멀리 갈 필요 없다...고덕면 궁리로 달려가자!
"생생체험, 감동과 희망이 있는 곳! 바람새마을 황토 머드축제로 시민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전국 최초로 논을 이용한 흙 체험장인 논풀장으로 개장한 평택시 고덕면 궁리 바람새마을 논풀장에서 6월에서 8월까지 '제4회 논풀! 황토vs머드축제'를 개최한다.
지난 2008년 전국 최초로 논을 이용한 흙 체험장인 논풀장은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선정한 녹색농촌체험마을로 도농교류법에 의한 농어촌체험휴양마을사업자로 지정받았으며, 다양한 체험거리를 가지고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표적인 친환경 농촌 체험마을이다.
체험프로그램은 9천여평의 논풀장 내 자연 물놀이장, 황토머드미끄럼틀, 머드축구장, 황토와 머드체험장, 민물고기 맨손잡기, 논우렁이 잡기 등이 있으며, 체험객 편의를 위한 부대시설로는 수세미와 호박넝쿨로 어우러진 그늘쉼터와 우렁각시식당, 시원한 지하수를 이용한 간이샤워장 및 에어컨이 가동되는 현대식 모바일 이동화장실 등이 있다.
이곳은 푸른 들판 한가운데 흙 체험장으로 취사를 금지하고 있어 도시락 등을 준비하거나 마을에서 운영하는 체험장 내 먹거리장터를 이용하면 되고, 간소복 차림으로 황토와 머드염색을 하거나 버려도 될 여벌옷을 준비하면 된다.
황토 머드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용 문의는 바람새마을(☎ 031-663-5453, 마을홈페이지<www.balamsae.com>, 네비게이션: '바람새마을'로 검색하세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