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
2019 제13회 “1일 이모되어주기“ 아름다운 소풍 오션월드
<사진 설명> 1.구리시 아트홀 앞 집결지에서 배웅 받는 사진
구리지구협의회(회장 함정현)는 지난 9일(화) 오전 9시 희망풍차 케어 가정과 저소득층 가정의 초등학생 소년 소녀 대상자를 선정하여 “제13회 1일 이모되어주기 아름다운소풍” 야외 나들이 행사를 강원도 홍천군 소재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에서 행사를 시행했다.
2.아름다운 소풍 1일 이모되어주기 차량이동중
이번 행사는 구리시 관내 10개(구리, 동인, 토평, 구지, 건원, 수택, 백문, 부양, 교문, 인창)초등학교, 소년 소녀의 아름다운 소풍을 통하여, 사회의 구성원으로 어울려 함께 살아가는 지혜를 심어준다는 의미로 관내 10개 학교에 담임교사의 추천된 학생 50여 명과 학부모, 인솔자, 봉사원등 35명이 일대일 결연하여 ‘이모. 삼촌’이 되어 동행했다.
3.<사진 설명> 아름다운 소풍 1일 이모되어주기 단체 사진(오션월드 앞)
이날 구리시 안승남 시장과 박석윤 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적십자사 동북봉사관 이은모 관장, 시의원, 주요기관장, 등의 배웅을 받았다, 또한, 이동 중에는 준비한 단체복 흰색 T셔츠를 입고, 간식을 먹으며. 아름다운소풍’ 오션월드‘에 도착, 수영복과 구명조끼를 갈아입고 안전수칙과 준비운동을 실시한 후, 적십자 이모들과 각종 물놀이를 즐기며. 각자 틈틈이 간식과, 오찬 등으로 오션월드 야외행사를 보냈다.
4.아름다운 소풍 1일 소년 소녀 이모되어주기 오션월드 입장
또한, “1일 이모 되어주기” 오션월드의 야외활동 종료 후에는 안전한 귀가 길에 구리시 관내 음식점인 아리랑갈비에 들러 갈비탕을 함께 먹고, 봉사원 이모들은 처음 출발했던 구리아트홀에서 안전하게 집으로 돌려보내며 마무리됐다. 한편, 아름다운소풍 만족도조사 설문지 내용에서는 매우 만족하고 이모들이 착하고, 예쁘고 친절해서 좋았다며, 담에도 가고 싶다는 글을 남겼다.
5.아름다운 소풍 1일 소년 소녀 이모되어주기 오션월드에서인원점검 및 안전교육
올해 제13회 행사를 진행한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은 초등학생들에 대한 따뜻한 애정과 관심으로 “함께해준 봉사원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아이들이 ‘내년에도 참석하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아쉬움을 표할 때 안타까운 한편, 더욱 큰 사명감을 느낀다. 따라서 앞으로 더 많은 어린이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6.아름다운 소풍 1일 소년 소녀 이모되어주기 오션월드 에서 이모들과 함께
한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대접, “1일 이모되어주기, 복지관 조리 봉사, 헌혈운동 캠패인 및 동참, 환경정비사업 및 캠페인 재난재해 구호 활동 등을 통해 지역 사회 곳곳에 지속적인 사랑의 손길을 전파하며, 살기 좋은 구리시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첫댓글 일대일 결연 소풍봉사 하시느라 수고많이하셨습니다 ^^
결연 청소년 아동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준 구리지구협의회
봉사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렇게 예쁘고 멋진 조카들이 생긴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즐거운 고생 멋지십니다.^^
결연 청소년 아동들에게 일일 이모가 되어
추억을 만들어 주신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님과
봉사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하진호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
선발된 청소년과 적십자 봉사원의 합작이네요. 계속 이어지세요. ^^
이모사랑이 여기까지 느껴집니다.
행복하셨겠네요.
기뿐소식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