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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추어진 절기의 비밀(2)
(막6:34-44 예수께서 나오사 큰 무리를 보시고 그 목자 없는 양 같음으로 인하여 불쌍히 여기사 이에 여러 가지로 가르치시더라 35.때가 저물어가매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 여짜오되 이 곳은 빈 들이요 날도 저물어가니 36.무리를 보내어 두루 촌과 마을로 가서 무엇을 사 먹게 하옵소서 37.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 하시니 여짜오되 우리가 가서 이백 데나리온의 떡을 사다 먹이리이까 38.이르시되 너희에게 떡 몇 개나 있는지 가서 보라 하시니 알아보고 이르되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가 있더이다 하거늘 39.제자들에게 명하사 그 모든 사람으로 떼를 지어 푸른 잔디 위에 앉게 하시니 40.떼로 백 명씩 또는 오십 명씩 앉은지라 41.예수께서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사 하늘을 우러러 축사하시고 떡을 떼어 제자들에게 주어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게 하시고 또 물고기 두 마리도 모든 사람에게 나누시매 42.다 배불리 먹고 43.남은 떡 조각과 물고기를 열두 바구니에 차게 거두었으며 44.떡을 먹은 남자는 오천 명이었더라)
저는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드리고 의지합니다. 성령님은 항상 저와 함께 하십니다. 신앙생활의 승리는 성령세례를 받아 그리스도의 할레를 받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시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저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시고 저의 죄와 불법을 다시 기억하지 않으시고 죄를 위하여 제사드릴 것이 없다고 죄와 사망의 법에 매인 것을 성령의 생명의 법으로 해방시키시고 곧 재림하실 만왕의 왕으로 교회의 머리가 되시고 저는 지체가 됩니다.
그리스도의 할례는 내 의가 다 죽은 것이며 우리 육신이 죽고 거룩한 성전으로 세워지는 하나님의 아들들로 복음의 공동체이며 이들이 성령의 기름 부음을 받은 거룩한 떡덩어리입니다. 곧 보리 떡 5개로 비유한 하나님의 아들들의 열매를 의미합니다. 그 비밀을 깨달은 바울은 (롬11:16 제사하는 처음 익은 곡식(=첫 이삭) 가루가 거룩한즉 떡덩이도 그러하고 뿌리가 거룩한즉 가지도 그러하니라) 거룩한 성전이요 떡덩이는 거룩한 한 단입니다. 초실절에 하늘 보좌로 하나님께 드리는 향기로운 화제를 말합니다.
(레23:14 너희는 너희 하나님께 예물을 가져오는 그 날까지 떡이든지 볶은 곡식이든지 생 이삭이든지 먹지 말지니 이는 너희가 거주하는 각처에서 대대로 지킬 영원한 규례니라) 그들은 가나안 땅에서 볶은 곡식과 생 이삭을 기록했습니다. 그 의미가 중요합니다. 떡은 하나님께 드리는 소제이고 예수님이 주시는 떡을 먹습니다. 볶은 곡식은 곡식을 추수했는데 볶았다는 것은 껍질이 태워져 없다는 것입니다. 성령의 불로 모든 죄악이 태워진 것입니다. 육신의 몸이 죽었다는 뜻으로 육적인 몸을 벗는 그리스도의 할례를 말합니다. 볶은 곡식은 빠아서 떡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성령의 세례로 생명의 부활의 연합을 이루는 하나님 아들들을 말합니다.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 만왕의 왕을 영접할 예복으로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성령의 약속을 받은 거룩한 신부들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들이 우편 12보좌에 앉는 어린 양의 12사도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후사의 신분인 복음의 공동체 곧 하늘에서 난 교회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실 때 예수님을 상징하는 어린 한 아이의 오른 손에 보리떡 5개의 정체를 계시하는 말씀입니다. 사도바울은 그것을 깨닫고 (골2:11-12 또 그 안에서 너희가 손으로 하지 아니한 할례를 받았으니 곧 육의 몸을 벗는 것이요 그리스도의 할례니라 12.너희가 세례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되고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그를 일으키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 안에서 함께 일으키심을 받았느니라) 육적인 몸을 벗는 그리스도의 할례를 증거했습니다. 성령의 세례를 받고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한 되어서 생명의 연합을 이루는 부활하는 그들의 실체가 하나님의 아들들을 증거한 것입니다.
그리고 (갈3:26-27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 27.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 그리스도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자로 증거합니다. 그래서 떡과 볶은 곡식은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고 육적인 몸을 벗고 스리스도와 합하여 성령의 세례를 받고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자로 나타낸 것입니다. 이들은 부활합니다. 그런데 생 이삭은 먼저 첫 이삭의 한 단을 거둔 후에 추수하는 곡식을 상징합니다. 첫 이삭의 한 단은 예수님의 우리에 있는 양들인데 그 양이 아니고 다른 양을 말합니다. 생 이삭은 성령의 불로 태우지 않고 기름을 칠하지도 않고 껍질이 그대로 있는 상태에서 곡간에 넣어두는 곡식을 말합니다. 곡간에 넣어두는 의미는 예수님의 우리에 들어있지 않은 다른 양들을 계시합니다. 이들은 성령의 약속을 받은 것이 아니고 율법의 계명을 믿음으로 증거를 받았지만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한 하나님의 종들로서 그들을 곡간에 넣어 둡니다. 그래서 예수의 피로 씻어 장차 회개의 합당한 성결의 표로 흰 옷을 입고 후3년반 7대접 심판을 받는 대 환란 때 광야의 피난처가 곡간을 의미하는데 양육과 보호를 받고 이들을 구원해 주시는 어린 양 예수께서 시온산에 지상 재림 하시므로 구속함을 받는 여자의 남은 자손들을 상징하는 말씀입니다.
이들이 좌편 12보좌에 앉는 이스라엘 12지파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율법의 공동체 곧 땅에 속한 교회를 계시하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실 때 한 아이의 왼손에 물고기 두 마리의 정체를 계시해 주시는 것입니다. 성령께서 지혜롭게 이 말씀들을 다 깨닫는 영적인 눈과 귀가 열릴줄 믿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마3:12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 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곳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 알곡은 모아서 곡간에 두시는데 (마13:52 예수께서 이르시되 그러므로 천국의 제자된 서기관마다 마치 새것과 옛것을 그 곳간에서 내오는 집주인과 같으니라)
새 것과 옛 것을 곡간에서 꺼내오는 하나님의 아들들입니다. 그들은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이를 집주인과 같은 왕권을 이어 받을 하나님의 후사들입니다. 모세는 (출28:41-43 너는 그것들로 네 형 아론과 그와 함께 한 그의 아들들에게 입히고 그들에게 기름을 부어 위임하고 거룩하게 하여 그들이 제사장 직분을 내게 행하게 할지며 42.또 그들을 위하여 베로 속바지를 만들어 허리에서부터 두 넓적다리까지 이르게 하여 하체를 가리게 하라 43.아론과 그의 아들들이 회막에 들어갈 때에나 제단에 가까이 하여 거룩한 곳에서 섬길 때에 그것들을 입어야 죄를 짊어진 채 죽지 아니하리니 그와 그의 후손이 영원히 지킬 규례니라) 하체를 가리는 것은 흰 옷을 입은 것을 상징하는 말씀입니다. 성령의 인침을 받은 자들은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고 아론의 반차를 쫓는 이 땅의 제사장들은 베로 고의로 만들어 입고 회개에 합당한 흰옷을 입고 하늘 보좌로 들어가지 않으면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실체가 흰 옷을 입고 나오는 자들인데 (계7:13 장로 중 하나가 응답하여 나에게 이르되 이 흰 옷 입은 자들이 누구며 또 어디서 왔느냐) 큰 환란에서 나오는 자들이 피로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습니다. 이들은 후3년반 대환란에서 나온 하나님의 종들을 계시합니다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휴거되고 나서 여자들은 광야에 예비한 피난처에 들어가서 3년반을 양육과 보호를 받으며 여자의 남은 자손으로 하나님 율법의 계명을 지키고 예수님이 우리의 구원주이신 것을 증거한 자들입니다. (계12:14-17 그 여자가 큰 독수리의 두 날개를 받아 광야 자기 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그 뱀의 낯을 피하여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양육 받으매 15.여자의 뒤에서 뱀이 그 입으로 물을 강 같이 토하여 여자를 물에 떠내려 가게 하려 하되 16.땅이 여자를 도와 그 입을 벌려 용의 입에서 토한 강물을 삼키니 17.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과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서 있더라) 만왕의 왕을 영접하는 의의 옷을 입는 것이 아니고 피로 씻은 흰 옷을 입는 정결한 회개에 합당한 표를 받은 이들이 144천입니다. (계14:1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더라)
어린 양 예수가 지상 재림으로 인 맞은 자들이 144천입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과 종들의 대한 정채를 몰랐으므로 예수믿고 구원 받는 것이 초보의 도이지만 하나님의 자녀들은 에수님이 재림 하실 때 초림에 오시는 메시야가 아니고 만왕의 왕으로 영접하고 종들은 끝까지 예수의 피로 씻어서 후3년반의 대환란 동안에 순교를 당하드라도 예수가 우리의 구원주로 증거할 때 그들이 바로 피난처에서 양육과 보호를 받고 시온산에서 어린 양 예수님이 야곱의 남은 자손으로 추수하십니다. 그리고 오순절기는 참으로 놀라운 비밀들이 다 들어 있습니다 예수님이 오병이어의 기적에 다 기록해 놓았습니다. 초실절이 1월17일인데 오순절은 50일이 지나 3월7일인데 나팔절은 7월1일을 말합니다. 3월7일에서 7월1일은 넉달 기간인데 이 넉달 기간을 오순절기라 합니다. 이 넉달을 봄의 절기 오순절에서 가을절인 나팔절기까지 여름철에 열매를 맺히는 시기입니다. 그 열매가 맺히는 것은 새 언약의 말씀이 이른 비와 늦은 비로 내리므로 우리의 심령에 담아질 때 우리가 하나님의 열매로 낱나게 됩니다.
이 오순절기가 (레23:15-16 안식일 이튿날 곧 너희가 요제로 곡식단을 가져온 날부터 세어서 일곱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16.일곱 안식일 이튿날까지 합하여 오십 일을 계수하여 새 소제를 여호와께 드리되) 초실절부터 세어서 7안식일을 채우고 51일을 계수하는데 이것이 3월7일의 말씀입니다. 그때에 새 소제로 여호와께 드린다는 것입니다. 모든 민족은 묵은 곡식을 치우고 생명의 새 양식인 천국 복음을 전파하는 사명자로 택함을 받은 하나님의 아들들 복음의 공동체들인 남자의 열매로 보내게 되는데 그들과 함께 또 그물에 잡힌 여자의 남은 자손들을 보리떡 5개와 물고기 2마리의 열매를 맺는 시기를 계시합니다. 이 넉달 동안이 하나님의 아들들과 하나님의 종들의 열매가 맺어지는 시기입니다. 예수님이 나팔절에 가을에 오셔서 추수를 하기 위해서 열매가 온전히 맺혀져야 됩니다.
온전한 열매가 맺혀지는 것은 묵은 곡식으로 맺혀지는 것이 아니고 새 언약의 말씀인 천국 복음으로 맺혀지는 것입니다. 이 천국 복음을 먹은 자는 아들의 열매가 되지만 천국 복음으로 예수가 우리 구원주라는 믿음으로 증거는 받지만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한 자들은 물고기 두 마리로 하나님의 종으로 추수됩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축사하신 후에 떡과 물고기를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채워지는 이른 비와 늦은 비의 성령의 단비를 내리는 넉달 기간 동안을 계시하기 위해서 예수님이 오병이어의 기적으로 축사하신 후에 배불리 먹었다고 계시합니다. 배불리 먹었다는 뜻은 넉달 기간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미 예수님이 (요4:35-36 너희는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36.거두는 자가 이미 삯도 받고 영생에 이르는 열매를 모으나니 이는 뿌리는 자와 거두는 자가 함께 즐거워하게 하려 함이라) 이들은 첫 이삭의 한 단과 공중 혼인잔치에 연합을 이루는 것이며 아들의 영광보좌로 연합을 이루는 영광을 받으므로 즐거워 하게 됩니다.
오순절날에 (레23:17 너희의 처소에서 십분의 이 에바로 만든 떡 두 개를 가져다가 흔들지니 이는 고운 가루에 누룩을 넣어서 구운 것이요 이는 첫 요제로 여호와께 드리는 것이며) 떡 두 개는 유대인과 이방인들 가운데 몸에 거룩한 그루터기로 남겨 놓은 새 생명의 열매로 하나님의 아들들의 남은 자들을 추수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아들들은 유대인과 이방인들에게서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떡 두 개는 유대인과 이방인의 하나님의 아들들의 남은 자를 말합니다. 그러니까 오순절날 첫 요제로 여호와께 드리는 고운 가루에 누룩을 넣어서 율법 아래있는 자들 가운데에서 준비한 성령의 늦은 비의 기름 부우심을 받고 아들의 명분을 얻게되는 유대인과 이방인들을 계시입니다. 고운 가루에 누룩을 넣었다는 것은 고운 가루는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은 자들이며 누룩은 천국 복음을 말합니다. 사두개인과 바리새인은 누룩이 아닙니다. 누룩은 율법이 아니고 새곡식입니다. 구운 떡 두 개는 성령의 불로 태워져서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고 성령의 기름 부음을 받은 유대인과 이방인들을 택한 하나님의 아들들을 말합니다.
이들은 주님이 재림하실 때 휴거되는 자들입니다. (레23:18 너희는 또 이 떡과 함께 일 년 된 흠 없는 어린 양 일곱 마리와 어린 수소 한 마리와 숫양 두 마리를 드리되 이것들을 그 소제와 그 전제제물과 함께 여호와께 드려서 번제로 삼을지니 이는 화제라 여호와께 향기로운 냄새며 하나님께 화제로 드리는 두 개의 떡과 함께 드리는 흠 없는 어린 양의 의미와 또 젊은 수소 하나와 수양 둘의 의미를 알아봅시다. 이 두 개의 떡은 성령의 약속을 받은 유대인과 이방인들이고 흠 없는 어린 양 일곱을 하나님께 드리는데 흠 없는 어린양은 성령이 거하는 거룩한 성전으로 세워지는 7천인의 빛의 자녀들입니다. 이들은 흠이 없습니다. 왜? 육적인 몸을 벗는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았으므로 성령이 거하는 거룩한 성전으로 세워지는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일곱은 7천인의 충만한 수로 빛의 자녀들입니다.
그리고 젊은 수소 하나와 수양 둘에서 수소는 권세와 권능이 있는 남자의 머리되신 예수 그리스도이며 만왕의 왕 왕권을 가진 예수님을 상징하고 수양 둘은 그분과 함께 아들의 영광 보좌로 예비된 우편 12보좌에 동참하는 유대인과 이방인의 후사들입니다. 지금 이 말씀에서 떡 둘과 어린 양들은 하나님의 아들들의 열매를 상징합니다. 그래서 이 젊은 수소는 남자의 머리되신 예수 그리스도이며 이분은 장차 하늘 나라의 힘 있는 통치권자입니다. 수양 둘은 그와 함께 연합을 이루는 유대인과 이방인으로 후사들입니다. 그래서 사도바울은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로 예수님과 함께 우편 12보좌에 연합을 이루는 영광을 받게 됩니다. (롬8:16-17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시나니 17.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 사도바울은 이 절기에 대한 비밀을 다 알고 있습니다. 19.또 숫염소 하나로 속죄제를 드리며 일 년 된 어린 숫양 두 마리를 화목제물로 드릴 것이요 속죄제로 드리는 한 마리 수염소와 화목제물을 드리는 어린 수양 둘이 나옵니다. 수염소는 오순절날에 수염소를 여화와께 드리고 수염소는 생 이삭을 상징합니다. 생 이삭은 하나님의 종들의 열매입니다.
수염소의 정체는 (레16:5-10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에게서 속죄제물로 삼기 위하여 숫염소 두 마리와 번제물로 삼기 위하여 숫양 한 마리를 가져갈지니라 6.아론은 자기를 위한 속죄제의 수송아지를 드리되 자기와 집안을 위하여 속죄하고 7.또 그 두 염소를 가지고 회막 문 여호와 앞에 두고 8.두 염소를 위하여 제비 뽑되 한 제비는 여호와를 위하고 한 제비는 아사셀을 위하여 할지며 9.아론은 여호와를 위하여 제비 뽑은 염소를 속죄제로 드리고 10.아사셀을 위하여 제비 뽑은 염소는 산 채로 여호와 앞에 두었다가 그것으로 속죄하고 아사셀을 위하여 광야로 보낼지니라) 두 염소가 나오는데 하나는 하나님께 받히고 하나는 아사셀에게 받히는 염소입니다. 아사셀에게 받히는 염소는 우상을 섬기므로 말미암아 생명책에서 지워지는 타락한 종들입니다. 이들은 이스라엘 자손으로 태어났지만 광야에서 죽으므로 구원받지 못하는 자들입니다. 예를 들면 모세가 40일동안 시내산에서 하나님의 계명을 받을 때 밑에서 금송아지를 만들고 하나님이라고 춤추고 할 때 모세가 대노하여 계명판늘 던져 깨뜨렸습니다. 이 이스라엘 자손 가운데 고라의 자손들은 다 멸망 당했습니다. 이들은 가인의 계보가 아니고 첫 아담의 계보에서 나왔지만 타락한 종을 말합니다. 쭉정이와 가라지가 있는데 가라지가 아니고 쭉정이입니다. 쭉정이는 곡식과 비슷한데 알맹이거 없습니다. 말씀이 하나도 없습니다.
다 타락한 종들입니다. 그래서 8절 제비를 뽑아서 하나는 여호와께 드리는데 수염소의 의미는 이스라엘 백성들인데 그들은 다 가나안에서 우상(금송아지)을 섬겼는데 그들이 굵은 베옷을 입고 회개에 합당한 성결의 표를 받은 하나님의 종들을 속죄제로 드리는 것입니다. 여호와께 드리는 수염소는 야곱의 남은 자손으로 회개에 합당한 하나님 종들의 죄를 속죄하기 위해 드립니다. 그래서 오순절에는 보리떡 5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추수됩니다. 어부와 그물에 잡힌 물고기들이 오순절 넉달 기간에 열매로 맺혀집니다. 이해가 되십니까? 그리고 화목제 희생으로 드리는 일년된 어린 수양은 남자의 열매이므로 수양이라고 합니다. 왜? 남자의 머리되신 그리스도의 교회이기 때문입니다. 이 수양 둘은 천국 복음을 모르는 모든 민족에게 전파는 유대인과 이방인의 의의 직분의 화목직책의 사명자들을 나타냅니다. 사도바울은 그들을 알고
(고후5:18-20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서 났으며 그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분을 주셨으니 19.곧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그들의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느니라 20.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이 되어 하나님이 우리를 통하여 너희를 권면하시는 것 같이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간청하노니 너희는 하나님과 화목하라) 이들이 유대인과 이방인들 가운데 일년된 어린 수양 둘이라는 것입니다. 화목제는 예수 그리스도도 화목제물로 십자가에 돌아가시고 화목제로 드리는 어린양 둘은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자들입니다. 그들이 의의 직분자들입니다. 20.제사장은 그 첫 이삭의 떡과 함께 그 두 마리 어린 양을 여호와 앞에 흔들어서 요제를 삼을 것이요 이것들은 여호와께 드리는 성물이니 제사장에게 돌릴 것이며 여기서 제사장은 아론의 반차를 따르는 제사장이 아니고 장차 멜기세덱의 반차를 쫓는 하나님의 대제사장인 예수 그리스도를 나나타냅니다. 예수님은 첫 이삭의 떡 곧 한 단의 떡과 두 어린양을 여호와께 흔들어 요제를 드리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와 생명으로 연합을 이루는 것이며 이들은 율법 아래있는 자들 가운데 예수의 피로 속량하여 아들의 명분을 얻게되는 유대인과 이방인으로 하나님의 후사들인데 예수님과 생명의 부활로 연합을 이루는 하나님의 아들들로 남자의 열매들이며 공중에 휴거되는 자들입니다. 그들을 유월절 다음에 나오는 나팔절기에 그리스도의 재림때 하나님께 드리는 성물입니다.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오순절까지는 예수님이 초림에 오셔서 다 성취하셨습니다. 그런데 재림 때는 나팔절, 속죄절, 장막절(초막절)은 이 열매가 맺혀진 열매를 거두시는 하나님의 성회에 화제로 드립니다. 이 비밀이 나팔절과 속죄절과 초막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초실절의 비밀은 여호와께 드리는 첫 이삭 한단 곧 보리떡 5개와 생이삭 즉 물고기 두 마리이고 오순절의 비밀은 부활을 상징하는 첫 요제로 드리고 떡 두 개 곧 보리떡 5개와 수염소 곧 어린아이의 양손에 있는 물고기 두 마리로 하나님의 아들과 종들을 추수하는 구속사의 비밀입니다. 예수님은 창세전에 감추어진 하나님 나라를 완성하는 구속사의 계시를 모두 비유로 말씀하신다고 증거하시기 때문입니다.
이 비유의 말씀을 모르고 하나님 나라의 구속사를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 비밀을 깨달은 사도바울이나 복음서에는 율법과 복음의 두 언약의 증인으로 기름부음을 받은 하늘과 땅에 속한 두 교회를 추수하는 계시입니다. 이 시대의 열방의 교회의 성도님들은 그리스도의 초보의 도의 묵은 곡식을 버려야 합니다. 새 곡식으로 전하신 영원한 구원의 복음인 천국 복음을 모든 민족에게 다시 예언하는 복음의 공동체로 거듭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할렐루야!
-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