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풀악셀 후 7데시벨을 빼주는 방법...
21세기에 어울리지 않는 참 원시적인 방법이라 생각했는데 결국 개선이 되나봅니다.
아래글은 인천에서 바이크센터를 운영하시는 분의 글입니다.
업체명이 나오긴 합니다만 요즘 초미의 관심사가 구조변경,환경검사여서 정보공유차 올리는글이니
불필요한 오해없길 바랍니다.
-----------------------------------------------------------------------------------------------------
<1>
아시다시피 저는 인천에 신포모터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겨울부터 검사기준에 맞게 수리를 하기위하여 바이크 샆최초로 배출가스 측정기를 도입하여 겨울내내
많을것을 연구하고 테스트 해봤습니다
그러나 우연히 순정머풀러는 소음이 얼마나될까 하고 측정을 해봤는데
어떤 바이크는 심지어 7데시벨이 초과 되었습니다
현제 소음기준은 알피엠없는 바이크는 출악셀에서 - 7데시벨
알피엠있는 바이크는 최고출력 나오는 rpm에서 25%를 뺀 구간에서 측정을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어떤대는 RPM이있어도 풀악셀해서 - 7데시벨뺍니다
문제는 언제나 풀악셀 하는것이 약 3 데시벨 높게 나옵니다
그럼 검사자가 민원인이 맘에 안들면 풀악셀 기준으로 하고 맘에 들면 적게나오는 75%기준에서 한다면
잘못된 검사방법이 아닌가 질문을 하였고
수입바이크 인증당시보다 출고된 바이크를 소음검사 기준이 더 강화되어 실시한다면
국가가 인증한 바이크를 구입한 라이더가 다 법범자가 되는것이 아니냐
결국 수입인증보다 검사때 소음측정이 강화된거라면 이건 잘못된거고 시행시 많은 문제가 생길거다 라고
질문을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S1000rr 순정머풀러 25%뺀 측정구간 9750RPM에서 측정하면 110데시벨이 넘어갑니다
혼다 1000RR 25%뺀 9000RPM측정하면 108데시벨 나옵니다
순정 머풀러가 불법이라면 잘못된거고 편법으로 수입당시 인증을 하였다면 인증을취소를 해야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인증때 소음 측정 방법과 우리가 구변이나 정기검사 방식이 측정이 더까로다운 조건이었고
이걸 검사전에 변경을 한다고 합니다
저는 정확이 별도로 당담자가 전화를 주셔서 측정구간 등등이 들었지만 아직 변경이 확정이 된것이 아니기에
이정도로만 알려 드립니다
지금 구변 할려고 하시는분들 좀더 기다리면 좀더 쉬운 환경에서 구변이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인천신포모터스 홍현기
현제 확정된 최대 RPM구간에서 7데시벨-부분
최고출력에서 25%뺀 측정 부분 고 RPM바이크들 측정 방법이 변경이 됩니다
그리고 배출가스 측정부분
배출가스는 엔진이 완전이 예열이 된상태서 측정을합니다
아무리 잘나오는 비엠도 시동걸자마자 측정을 하면 CO 5%그냥 넘어갑니다
예열이 완전이 되면 0%대로 진입합니다
최신바이크들은 촉매가 없어도 대부분 CO 가 2%미만으로 나옵니다
그만큼 지금 환경검사기준은 유 합니다
초기에 예열없이 검사하고 예열후 검사해서 수리가 되서 이렇게 나왔다 하는것은 잘못된 측정입니다
꼭 사전검사시에는 완전 예열후 엔진 중속으로 10초이상 당기고 그후 아이들링 상태서 측정을 해야 합니다
촉매가 뒷쪽에 있는바이크는 예열이 늦게 됩니다
그리고 지금 촉매 구입하시는분들 천천히 구하셔도 됩니다
아크라 촉매 소가 15-20만원하지만 중국은 할머니도 처녀로 만드는 나라입니다
개당 보통 5000-5만정도 합니다 크기나 유로3 유로 5기준이냐 따라서 달라집니다
유통비 마진생각해도 여러분들이 수입을 하시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금방 가격 경쟁으로 인하여
쉽게 구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관련 링크 필요하면 링크해드립니다 상해 난징등등 촉매만 생산하는 회사넘 많습니다 )
실제 촉매가 없어도 그리 많이 검사기준에 넘어가지는 않습니다 문의 010-9094-5278
댓글로 문의도 환영합니다
출처 :오토바이검사 오토바이키 신포모터스 히스키 이모빌라이저키 원문보기▶ 글쓴이 : 신포모터스 홍현기
<2>
머풀러 소음기준이 검사전에 바뀜니다 정말 우리환경에 맞는
그런 기준일겁니다
전에 제가 검사기준에 대한페이스북 3월20일날쓴거
정말 기대하셔도 됩니다
합리적으로 맞는 설명과 기준으로 환경부 문의를 하였고
세부 결정은 낮습니다 지금 현제 고 rpm바이크들 최대출력에서 75%기준에
소음 테스트하는데요 75%기준에 5000rpm넘어가는 바이크는 5000rpm에서 측정을 합니다
그외는 예전기분 그대로 입니다
이런기준이 바뀌는것은 신포모터스가 자료를 준비를 해서 검사기준에대한
틀린 부분을 지적하여서 수정이됩니다
그리고 덤으로 구조변경때도 측정방법이 위기준과 같이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신포모터스에서 구조변경과 환경검사대응 배출가스 측정 수리 하고 있습니다 글쓴이 : 신포모터스 홍현기
<3>
제가 여러카페 쓴글인데요 변경은 확정이지만 아직 정식으로 공문으로전달은안되었습니다
검사시행전 7일전에는 변경이 됩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제가 정식으로 잘못된것은 바꿔야한다 라고 주장을 해서 이번에 고 알피엠 바이크 소음 검사 방법이 개정이 될겁입니다
글쓴이 : 신포모터스 홍현기
첫댓글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 소식 많은 참고가, / 감사합니다
이렇게 열정적으로 나서는 분들이 있어 감사하네요~~
좋은정보 감솨~~~^*^
너무 걱정들 하지 마세요 .배기가스 인잭션모델은 거의 안나옵니다1%미만입니다.오늘 스크리밍 이글로 구변 했던 일인입니다.머플러 2-2양쪽으로 빼고요
역시 할리까페는 이런 분들 덕에 운영되는가 봅니다. 고맙습니다. 클럽회원들과 좋은정보 공유하겠습니다.
.신포모터스 사장님 대단하시네요...그러나 할리는 정비를 잘 안해 주십니다..할리가 공구도 그렇고 작업장도 넓어야해서까다롭다고 하시네요...ㅎ..암튼 돈버는것보다 이륜인을 위해서 이렇게 합리적인 결과를 이끌어 내셨네요..짝짝짝입니다...
밤톨형~~
경인 지방에서 오도방좀 탔다 하시는분들은 신포 홍사장님 실력 다 알죠~~
요즘은 일제차,BM정비를 마니 하지만, 할코 및 할리 전문 정비 업체가 활성화 되기 전에는 할리도 마니 만졌슴돠~~~
인천 싸이카 정비도 하고 했으니까요~~
공구및여러 여건이 있겠지만,오도방 정비가 거기서 거기 아니겠슴까?
99년 드랙400탈때부터 다녔건만, 돈버는 것보다 라이더의 주머니 사정을 마니 생각해 주시는 분입니다.
@브래드 자라고!!잠좀 자라고!!ㅋ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바이크인의 한사람으로써 감사드립니다
좋은정보 매우감사합니다~~^^
애초부터 검사방식에 불만이었던 것은, 도대체 누가 공도에서 엔진 깨져라 풀악셀로 다니냐는거죠...
좋은 소식이네요 .
이렇게 앞서서 잘못된것을 올바로 잡으시는 분 들이 있으시기에 차츰 나아지리라고 생각 합니다.
인천에 이런분이 계셔서 라이더에겐 축복이고 인천살면서 뿌듯하네요.
최고 다들 이번이회에 한목잡으려고 안달인데 이런분이 계시네요 감사드립니다
경찰들도 보고 배웠으면 좋겠네요...사문화된 법규로 단속하지 말라고 건의해도 법이 그렇게 되어있으니 단속할수 밖에 없다는 말만 되풀이 하는 경찰들...민주경찰인지 중세경찰인지 아리송하죠...고생하셨습니다...멋있는 분이시군요
역시 해는 동쪽에서 뜹니다.
업자의 참 모습입니다...공생의 좋은 예 입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xx랑 확연히 비교 되는군요!!!
멋지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