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그림] 녹아내리는 별
출처 경향신문 : https://www.khan.co.kr/opinion/column/article/202306200300075
김상민 기자
종이에 아크릴 펜 (53x78cm)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기상이변에, 미세먼지까지 우리가 살고 있는 별이 아파하고 있습니다. 지구온난화로 뜨거워진 별은 아이스크림처럼 녹아내리고, 오염수 방류로 벌어질 끔찍한 일들에 대해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마음 놓고 숨 쉴 수도 없고, 마음대로 뛰어다닐 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편하려고 만들어 놓은 첨단기술 덕분에 우리는 반대로 더 불편해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조금 더 불편해질수록, 우리의 별과 우리들은 다시 편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김상민 기자 yellow@kyunghyang.com
빛명상
다음세대를 생각하고 현재를 살아가라
사람들은 자신에게 유리한 것만 선택하고 자신이 믿고 싶은 일밖에 믿으려 하지 않는다. 양심의 소리가 일깨워 주지만 외면해 버린다. 애써 거부해 버림으로써 눈앞의 이익과 욕망으로만 향한다. 그 마음이 때로는 진리조차도 거부해 버렸다. 하늘나라와 사랑을 외치는 예수를 십자가형에 처하는 일까지도 그들은 서슴지 않았다. 힘없고 돈없고 빽이 없었던 사람들이 당하는 억울한 일은 수고 없이 저질러졌다. 일부 고위직 관리의 비리는 정정당당히 행해졌고, 그것이 당연한 정의의 판결이라 했다. 참 우습고 안쓰러운 애기들이다.
그러나 사람의 삶이란 수레바퀴와 같다고 할까. 자연에는 음과 양이 있다. 자연은 이 두 가지를 인간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양이 올 땐 음을 생각하고, 음이 올 땐 양을 생각하라는 뜻을 전한다. 꽃도 피면 시들고 시들은 꽃에도 또 다시 봄은 온다. 외관상으로는 전혀 세상 부럽지 않아 보이는데, 조금만 들어가면 생각조차도 하기 싫은 것들이 많이 숨겨져 있다. 특히 마음의 소리를 무시하고 목적만 따라 살아온 사람들이 그 대부분이다. 정당하고 성실하게 살아왔는지, 살고 있는지, 살아갈 것인지를 어수선 해지는 이 세상 삶에서 한 번쯤 생각해 봄직하다.
우리에게는 가족이 있다. 화목과 웃음이 넘치는 부부지간, 부자지간, 모녀지간, 고부간이 되기를 바란다. 불가에서 이런 것을 ‘인과’의 법칙이라 했던가. 내가 지금 어떤 위치에 있어서, 양심에 가책이 되는 일을 크든 작든 남에게 저지르고 있고, 때로는 돌이킬 수 없는 상처까지 주었다고 할 때, 나의 가족 중 누군가, 특히 사랑하는 자녀가 내가 한 것과 똑같은 일을 당하고 있다고 생각해 보라. 그래도 좋다고 생각되면 그렇게 행하라. 항상 다음 세대를 생각하고 현재를 살아가라. 한 순간의 그릇된 판단이 평생을 좌우하며, 다음 세대에까지 미치게 된다.
출처 : 빛(VIIT)으로 오는 우주의 힘 초광력超光力
1996.07.10 1판1쇄 P. 263~264 중
몸과 마음이
무너지고 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이 무너지고 있다.
하나뿐인 지구도 병들어 간다.
불치병이라고 생각되었던 암은 감기만큼 흔해져 가고 이제는 원인을 알 수 없는 심각한 신종 질병들이 해결책이 마련되기도 전에 변종까지 출현하고 있다. 지나친 경쟁과 조급함이 주는 스트레스, 무분별한 개발과 시장논리가 환경을 오염시키고 자연을 훼손하고 있다.
원한과 이해관계에 의해 발생하는 범죄들은 뉴스거리도 못되고 이제는 학교폭력, 존속범죄 등 심각한 청소년 범죄들이 신문지면을 칠갑 할 만큼 급격히 늘고 있다. 인성을 잃어버린 이기심과 나눔과 감사를 모르는 자만심 학력과 성과만을 중시하는 사회분위기가 과정을 무시하고 인간을 경시하고 있다.
이웃과 자연을 생각하는
마음의 여유가 필요하다.
빛(VIIT)명상은 몸과 마음을 함께 살리는 길이다.
빛(VIIT)명상은 하나뿐인 지구를 살려내는 방법이다.
출처 : 빛(VIIT)향기와 차명상이 있는 그림찻방
2021년 1월 18일 초판 1쇄 P. 141
류하삼동柳下三童, 우주의 기운을 터득하여 인간 본연의 빛(VIIT)마음을 일깨웁니다.
귀한글 감사합니다.
소중한 빛의 글 감사합니다.
류하삼동 우주의 기운을터득하여 인간 본연의빛 마음을깨웁니다.감사합니다.
편할려고 만들어진 과학기술이 우리들에게 폐해가 되고 있는데...다음 세대를 생각하면서 살아야 하는 점을 잊고 사는 현재가 안타깝습니다
감사 합니다...
빛명상은 몸과 마음을. 함께 살리는
길이다.
빛명상은 하나뿐인 지구를 살려내는
방법이다.♡ 감사마음 올립니다.
지구를 살리는 길 빛명상, 감사합니다
귀한 빛 의 글 볼수 있게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하나뿐인 지구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며 생활 속의 실천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빛명상을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