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은 'BMW X3' 모델이 입고되었습니다.
매장에 구비되어 있는
데모카로 오디오 튜닝의 사운드를 청음 하신 후
'포칼'의 시원시원한 느낌이 너무 좋으셔서
많은 고민 없이 포칼로 결정하셨습니다!
바로 작업기 시작할게요 ~
스피커 라인업
포칼 유토피아 M4 -2WAY (트위터, 미드레인지)
포칼 3KX (센터 스피커)
글라덴 우퍼
포칼 TKM 트위터
+
포칼 4W2Be 미드레인지
+
포칼 3KX 센터 스피커
+
글라덴 우퍼
고음부터 저음까지 풍성한 사운드를 위해
스피커 업그레이드 진행하겠습니다.
차량 보호 작업
마스킹 작업, 시트커버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손이 많이 가는 차량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과
시트 보호 커버를 씌워
스크래치와 오염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작업의 규모, 차종에 상관없이
마스킹 작업은 필수적으로 이행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업그레이드
- 포칼 TKM 트위터
출처 입력
쪽필러와 함께 순정 트위터를 탈거합니다.
BMW의 스피커는
뒤에 부착되어 있는 스티커 색상을 보면
어떤 스피커인지 알 수 있죠.
파란색 스피커는
라우드 하이파이 옵션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CN'이라고 적혀있는 것으로 보아
중국에서 만들어진 원가절감형 스피커인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순정 트위터와 포칼 TKM 트위터를 나란히 놓고 보면
내구성의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순정 트위터는 플라스틱과
작은 콘덴서가 적용되어
내구도가 좋지 않을뿐더러
사운드도 거칠기 때문에
음악을 즐기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반면, 포칼 TKM 트위터는 화사한 색상의
아라미드 콘지가 적용되어 텐션감 있는
쫀득쫀득한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순정 트위터를 대신하여
포칼 TKM 트위터를 순정형으로
1:1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스피커 업그레이드
- 포칼 4W2Be 미드레인지
도어 안쪽에 순정 미드레인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는
코팅 되어 있지 않은 페이퍼 콘지와
작은 마그넷, 플라스틱 프레임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으로 보아
원가절감형 제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댐핑력도 약할 뿐 더러 벙벙대는
부밍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답답할 수밖에 없는 제품이죠.
순정 미드레인지를 대신하여
포칼 4W2Be 미드레인지를
순정형으로 인스톨 진행합니다.
가운데에 위치한 뾰족한 페이즈 플러그는
불필요한 공진을 제어하여
안정적이고 정확한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또, 후면부에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탑재하여
중저음역대를 파워풀하게 재생하여
전체적인 사운드의 안정감을 형성해 줍니다.
스피커 업그레이드
- 포칼 3KX 센터 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센터 스피커입니다.
순정 미드레인지와 별반 다를 것 없는
원가절감형 제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순정 센터 스피커를 탈거한 후
포칼 3KX 유닛을 1:1 매립 인스톨합니다.
안정적이고 왜곡 없는 사운드를 출력하여
고음부터 저음까지 사운드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환상적인 유닛입니다.
순정형 시공이기 때문에
커버를 닫으면 시공한 티가 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 글라덴 우퍼
BMW의 바닥 우퍼는
강력한 베이스가 아닌 벙벙대는 부밍음을 생성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힙합이나 파워풀한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불만족스러울 수밖에 없죠.
글라덴 우퍼는
6인치 순정 우퍼에 비해 사이즈가 큰 8인치 모델로
깊고 탄탄한 베이스를 재생합니다.
풍부한 베이스를 듣기에 최적화된 유닛이라고
할 수 있죠.
2도어 방진&방음
3M CIARE
탈거한 도어 트림 안쪽에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BMW가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을 많이 신경 쓴 것을 알 수 있죠.
주행풍에는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진동과 떨림은 역부족입니다.
트림은 쉽게 떨리는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특히, 도어에 위치한 미드레인지를 튜닝할 경우
스피커로 발생하는 강력한 베이스가
도어를 떨리게 하여 잡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진동과 떨림을 차단합니다.
도어 프레임 안쪽에도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로 만족할 수는 없죠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으로 덮어줄 수 있도록
재단하여 순정 흡음재 위에
이중으로 덧대어 부착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는 초 극세사 섬유가 적용되어
주행풍이 유입될 경우 섬유 사이사이의 공기층을
통과하여 스스로 작아지게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모든 작업이 끝나면,
탈거했던 부품과 트림을 재조립 합니다.
재장착 과정 중, 불량인 핀은 없는지 단차는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으며
문제가 있거나 없는 핀을 발견할 경우
새 핀으로 무상 교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BMW X3' 차량의
포칼 스피커와 글라덴 우퍼 튜닝, 도어 방음이 끝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사운드 한번 감상해 보세요 ~
단, 영상 출력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들어주세요!
평소 차 안에서 좀 더 신나는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오디오 튜닝은 어떨까요?
프런트 스피커만 튜닝해도
이전과 다른 사운드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카오디오 튜닝의 사운드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용산, 강남 매장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스피커가 시공된 데모카가
구비되어 있으니 편하게 방문하셔서
직접 그 전율을 느껴보세요!
문의 사항이나 예약은 하단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