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빅뱅 ⓒ임성균 기자 tjdrbs23@ |
2007년 한 해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대중음악을 정리하는 첫 가요 시상식 '2007 Mnet KM 뮤직페스티벌'(이하 2007 MKMF)이 또 다시 공정성 논란과 출연가수들의 불참으로 얼룩져 대중의 비판에 직면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2007 MKMF는 17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4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하지만 이날 시상식은 본 행사가 시작도 되기 전에 가수 신혜성과 이민우가 불참을 선언하는 등 파행을 빚었다. 신혜성과 이민우는 소속사 측을 통해 수상자 선정의 공정성에 문제를 제기, 행사 약 1시간 전 불참을 통보했다.
특히 이민우의 경우 사전 리허설까지 모든 마친 상태에서 급작스레 출연을 취소, 현장에서 철수했다.
이로 인해 박진영의 스페셜 무대도 파행을 겪고 말았다.
당초 이민우는 박진영의 컴백무대인 'JYP is Back'에서 '그녀는 예뻤다'를 부를 예정이었지만 출연을 취소했고, 이로 인해 '날 떠나지마'를 부를 예정이었던 플라이투더스카이도 무대에 서지 못했다. 이민우와 플라이투더스카이가 함께 박진영의 양편에서 무대를 소화할 예정이었던 까닭에 한 쪽만 무대에 오르면 무대 자체가 어색해질 수 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이 같은 파행은 또 다른 파행으로 이어졌다. 이들이 출연을 갑자기 취소하자 수상자가 뒤바뀌었다는 비판이 일었다.
100% 네티즌 온라인 투표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옥션 네티즌 인기상'에 당초 득표수 1위를 기록한 신혜성이 아닌 슈퍼주니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의 경우 지난 16일 오후 5시까지 진행한 투표에서 신혜성이 1위를 기록했다.
이민우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이민우는 당초 '옥션 스타일상'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으나, 시상식이 진행되자 '옥션 스타일상' 자체가 수상 순서에서 없어졌다. 아울러 일본 가수 각트의 수상 거부로 아시아 팝 아티스트상도 시상이 이뤄지지 않았다.
|
16일 오후5시 마감된 네티즌 투표에서 신혜성은 '옥션 네티즌 인기상'에, 이민우는 '옥션 스타일상'에서 1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시상식에서 발표된 실제 수상자는 달랐다. |
아울러 보아와 동방신기도 당초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결국 참석하지 않았다.
이들의 소속사 측에 따르면 보아는 리허설 한 번 없이 무대에 오르는 것이 어려웠고, 동방신기는 이날 오전 일본에서 미리 정해진 일정이 있어 이 일정을 소화하고 한국에 오더라도 행사 시작 30분 전인 오후 6시30분께야 공항에 도착할 수 밖에 없어 사실상 불가능했다고 한다.
결국 보아와 동방신기는 이날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했고, 'Fantasia'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었던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합동 무대는 축소될 수 밖에 없었다.
당초 MKMF에 참여할 것이라 알려졌던 보아와 동방신기의 불참은 많은 팬들의 원성을 샀다. 특히 동방신기의 많은 팬들이 지방에서 서울까지 버스를 전세해 올라왔지만 행사 직전 이들의 불참이 알려져 팬들은 아쉬움을 삼켜야 했다.
동방신기의 경우 소속사 측은
시상식 직전 "출연이 논의된 바는 있었으나 최종적으로 출연을 확정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동방신기는 공식 홈페이지 스케줄 공지를 통해 "MKMF에 참석한다"고 팬들에게 알린 바 있다..
실제로 이날 MKMF 진행 순서표(큐시트)에는 당초 보아와 동방신기가 출연자 명단에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
큐시트에는, 보아와 시아준수가 삼성전자 애니콜의 새 CF인 애니밴드의 'Promise You'를 부르고, 동방신기는 'Hey!'를 부르는 것으로 기재돼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MKMF 측이 기자단에게 오후 6시께 나눠준 큐시트에서는 이들의 이들이 검정팬으로 지워진 채였다.
|
큐시트에 이름이 올라있던 보아와 동방신기 |
다음은 '2007 Mnet Km 뮤직 페스티벌' 각 부문별 수상자 명단이다.
▲신인상 솔로 = 윤하 '비밀번호 486'
▲신인상 남자그룹 = FT아일랜드 '사랑앓이'
▲신인상 여자그룹 = 원더걸스 '아이러니'
▲남자가수상 = 이승기 '착한 거짓말'
▲여자가수상 = 아이비 '유혹의 소나타'
▲남자그룹상 = 빅뱅 '거짓말'
▲여자그룹상 = 씨야 '사랑의 인사'
▲혼성그룹상 = 클래지콰이 'Lover Boy'
▲록 음악상 = 체리필터 '느껴봐'
▲힙합 음악상 = 에픽하이 'FAN'
▲발라드 음악상 = 양파 '사랑..그게 뭔데'
▲R&B Soul 음악상 = SG워너비 '아리랑'
▲댄스음악상 =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 '한번 더, OK?'
▲하우스/일렉트로닉 음악상 = 클래지콰이 'Lover Boy'
▲뮤직비디오 작품상 = 다이나믹 듀오 '출첵'
▲뮤직비디오 남자 연기상 = 정일우 백성현
▲뮤직비디오 여자 연기상 = 해당자 없음
▲뮤직비디오 감독상 = 창 감독
▲팝 아티스트 = 비욘세 'Beautiful Liar'
▲OST = 김아중 '마리아'
▲해외시청자 = 신화 '예쁘잖아'
▲옥션 네티즌 인기상 = 슈퍼주니어 'Don't Don'
▲엠넷 닷컴상 = FT아일랜드 '사랑앓이'
▲옥션 네티즌 인기상 = 슈퍼주니어
▲특별상 = 인순이
▲디지털 인기상 = 양파 '사랑..그게 뭔데'
▲작사상 = 드렁큰타이거 '8:15'
▲작곡상 = 조영수
▲편곡상 = 지드래곤(빅뱅)
▲올해의 노래상 = 빅뱅 '거짓말'
▲올해의 앨범상 = 에픽하이
▲올해의 가수상 = 슈퍼주니어
......동감;
우리나라는 시상식이 너무 문제.. 영화시상식 가요시상식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이것저것 이 작은 나라에 무슨 시상식이 그렇게 많고 분야별로 댄스 그룹 여자 발라드 남자 발라드 솔로 그룹나눠서 뭘 그렇게 줄사람이 많은지 좀 줄이고 진짜 논란거리되는거 뻔한 말도 안되는 사람들한테 상 좀 주지말라구..
어차피기대도안했음
정말 짜증나는 시상식..-.,ㅡ
플투도 안나오고 짜증나 죽는줄알았긔.. 원래 무대도있었는데 박진영이랑....... 이민우 신혜성이 엠넷 제대로 사살해주길
플투는 뭐냐구 완전 연습까지 다하고 못나온거 아니냐구,, 박진영도 그렇고,, 정말 짜증났겠다,, 이민우,, 아무리 화났어도 그래도 박진영하고 플투 얼굴 봐서 참고,,참여하지..불쌍한 플투
2222222222 아니 플투는 뭔죄로... ㅠㅠ 뭐 어차피 상도 못받을거 안가고 쉬는게 더 나은가 싶기도 하지만...
플투는 참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고.. ㅠㅠ 무대 보고싶었는데.. 나름 댄스라서 오랜만에 둘 춤추는거 볼 수 있을뻔했는데
에고 불쌍한 플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러니깐요아무리그래도박진영은 대선배고 플투도 중견가순데 이런식으로 하는 건 너무 무책임 하다구
진짜 플투 모냐긔 알앤비하면 진짜 플투아니냐긔 아오 정말 ㅜㅜㅜ
알앤비 하면 플투 아닌가요? 왜 이렇게 제대로 대접을 못받는지 모르겠어요. 오래간만에 큰 무대 서는 것도 보고 싶었고 상받는 것도 보고 싶었는데 속이 너무 쓰리네요ㅠ_ㅠ
음..박진영 무대가 뭔가 좀 밋밋하다 했더니..원래 이민우랑 플라이투더스카이가 같이 나올 예정이였구나..엠넷 시상식 막장인거야 예전부터 유명했잖아요?;;거기는 특정 기획사 가수들이 싹 쓸어 가는 시상식 아니던가?;그나마 퍼포 같은거 보려고 보는건데..요즘은 그것도 볼만하지도 않고-_-;
이제 니네 안본다... 플라이투더스카이도 불쌍하고.. 영원히 바이바이다.
엠넷비리 이참에 아주다 까발려졌으면좋겠다!!!
2222222 이번에 싹 다 밝혀져야한다긔. 지네맘대로 상 줄꺼면서 투표는 왜하긔??
지네 멋대로 맘대로
▲편곡상 = 지드래곤(빅뱅) ???????????????????????????? 언제 권지용이가 편곡했냐긔 차라리 작곡상을 주던가 용감한형제 주던가 이거 뭐냐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쿠..편곡상은 또 뭐야...미치겠다..작사,곡 머리터지게 한애한테 편곡상...;;;용감한 형제 뻘쭘하겠다;;;
엠넷이 막장이란건 알겠는데 이민우씨 공연을 한시간 전에 취소한건 조금..프로답지 못하네요. 그렇다고 상을안주니.. 옹졸한새퀴들 ㅋㅋㅋㅋㅋ어쨌든 비리는 ..알려지길!
안보길 잘했지... 엠넷 점점 미쳐가는듯.... 쯧쯧
참나. 온다고 그렇게 실컷 떠들어 대더만 웃기지도 않네ㅋㅋㅋㅋㅋㅋㅋㅋ 가서 기다린 팬들은 뭐냐? 나쁜넘들... 막
애니밴드 나온다며...-_-..이런식으로 팬들을 이용하다니.................
배틀도 신인상 투표할때 에프티랑 표차 엄청 많이 나서(몇만표정도) 1위였는데 진짜 거짓말 안하고 하루밤 자고일어난사이에 에프티가 배틀을 한참 앞서고 있었다긔. 하룻밤새에 에프티가 10만표정도 앞선다는게 말이됨??
투표조작은 뭐 말다했죠 하루아침에 십만표이상이 왔다갔다 하더이다. 그래도 그땐 조작이라도해줬지 이번엔 조작조차 하지않고 그냥 대놓고 나 너 안주고 얘줄래~ 완전 무대포.
박진영 마이 당황스러웠겠다;;;
엠넷 꺼져!!!!!!
지드래곤은 작사랑 작곡만 하지 않았나규? 편곡상이래ㅋㅋㅋㅋㅋㅋ 뮤비 여자연기상은 해당없음ㅋ 장난으로 만들었긔?? 미친다 엠넷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외의 유명한배우도 뮤비여자연기자로 나왔는데.... 미야자키 아오이! 플투 뮤비에!
애니밴드땜에 봤는데 주구장창 봤는뎅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보아랑 동방신기 까지 나왔으면 막장이였을듯 싶네요..다른가수들 개인무대는없고 에셈소속사 무대 환타지아??? 어이없네...에셈이 수상을 많이 해서 문제가 아니라~시상식공연에 입김이 너무 세요..그러니 다른가수팬들이 화날수 밖에요..
엠넷은 여름에도 무슨 벗고 입장하는 블루카펫 시상식인가 20초이스 뭐 그 나부랭이 거지같은 쓰레기 시상식을 하더니 또 이러네.... 이 방송국 참 문제가 많소.
와...저런일이.어제 상 대체적으로 공정했다고 생각했는데,올해의가수상은 완전 에라였고,신혜성일은 좀 뜻밖이네.투표래서 난 그냥 슈주받겠거니 했다규.,어제 가수들도 많이 덜나오고,퍼포먼스도 덜해서 좀 아쉽다했음.그나저나 동방신기 시상자라도 나올줄알고 기다렸건만,따로무대가 준비되있었구나.근데저건해도 욕먹었을듯.어제 sm애들끼리 나와서 할때도 욕했음.암튼 좀 제대로해라.엠넷아.
SMKMF!
왜또 SMKMF예요. SM팬으로써 기분나쁘다규;
SMKMF 맞는거 같은데요
SMKMF2222 잔치아니겠습니까
기분 나쁘셔도 어쩔 수 있나요..??
이젠 CJ인데..
이젠 CJ인데..
댄스음악상 =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 '한번 더, OK?' <- 이건 모다... 한번더OK가 그렇게 히트쳤었나 댄스음악상까지 받을정도로;
성시경은 근데 왜 후보에도 안 올랐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