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하 23장 10.18
10 그가 나가서 손이 피곤하여 그의 손이 칼에 붙기까지 블레셋 사람을 치니라 그 날에 여호와께서 크게 이기게 하셨으므로 백성들은 돌아와 그의 뒤를 따라가며 노략할 뿐이었더라
11 그 다음은 하랄 사람 아게의 아들 삼마라 블레셋 사람들이 사기가 올라 거기 녹두나무가 가득한 한쪽 밭에 모이매 백성들은 블레셋 사람들 앞에서 도망하되
12 그는 그 밭 가운데 서서 막아 블레셋 사람들을 친지라 여호와께서 큰 구원을 이루시니라
저자는 용사들의 활약상과 함께 ‘그날에 여호와께서 크게 이기게 하셨더라’(10) ‘여호와께서 큰 구원을 이루시니라’(12) 언급합니다. 다윗의 용사들이 용맹했지만, 그들이 승리할 수 있었던 근본적인 이유는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승리를 주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고백한 사람들입니다. 그리스도인의 모임인 교회와 하나님은 함께 하십니다. 우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이고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립니다. 우리가 하나님 나라 왕국을 위하여 믿음의 선한 싸움을 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를 크게 이기게 하시고 큰 구원을 이루실 것입니다. 우리는 누구입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고백 한 용사들입니다.
어제는 추수감사예배였습니다. 손자가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고백하고 세례를 받았습니다. 예수님이 그 안에 거하시고 하나님 나라에 가기까지 영원히 함께 하실 것을 믿습니다.
뇌출혈을 앓고 있는 어린이의 어머니, 두 번의 조혈모 세포 이식을 받은 학생, 그리고 다른 두 분이 한 해 감사제목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들의 감사를 통하여 우리의 일상이 얼마나 감사한 것인지 배웠습니다.
저는 메시지를 전하면서 우리가 감사하고 찬양해야하는 것이 하나님이 무엇을 해주셔서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성품 자체 때문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할 때 하나님이 춤추며 일하시는 것을 배웠습니다.
한 마디) 찬양은 하나님을 춤추게 한다
회개제목
1. 하나님을 잘 알지 못하는 것
감사제목
1. 손자의 세례식 할 수 있어서
2. 감사제목 나누고 함께 식사할 수 있어서
3. 성탄 말씀 정리할 수 있어서
4. 영이신 하나님을 신명기 공부 통해서 배울 수 있어서
5. 탈북민을 돕는 목사의 삶을 배울 수 있어서
기도제목
1. 한 가정에 임한 하나님의 자비를 생각하며 찬양할 수 있도록
2. 서울 스텝모임을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