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는 책 전반에 걸쳐서 아파트를 빚내어서 소유하지 말라고 합니다.
그 대신에 빌라를 대출을 받아서 사고 월세를 주는 방식으로 부동산을 투자 할 것을 추천 합니다.
더이상 아파트가 돈을 벌어주는 시대는 지났으니 무리해서 구입하면 대출이자를 내느라고 고생만 하다고 합니다.
지금은 부동산 투자를 하려면 시세 차익을 노리기보다는 수익형 부동산을 구입하여 다달이 월세 받는 전략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세로 집을 사용 하는 것이 월세로 사는 것보다는 지출을 줄이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 하는 데 그것은 틀린 생각이라고 합니다.
전세금을 낼 돈으로 다른 곳에 투자하여 6-7%의 수익을 얻고 그대신에 월세로 사는 것이 훨씬 유리한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돌려받을 전세금은 마치 현금과 같기 때문에시간이 지날수록 그가치가 감소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사실을 처음 알았습니다.
그리고 너무 대출받는 것에 대해 두려워하지 말고 임대사업을 하기 위한 대출은 적극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부동산 투자를 하려면 주위의 가족 친지와 친구들과 의 관계를 끊어야 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부동산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면서 무조건 위험하다고 말리는 지인들을 멀리해야만 올바른 투자가 제대로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지금 시기에는 부동산으로 돈을 버는 시대는 지났다고 하여 부동산 투자를 포기하는 사람이 많은데 수익형 부동산을 구하여 임대사업을 하던지 상태가 노후한 부동산을 구입하여 리모델링하는 방법과 같이 찾아보면 얼마든지 투자할 곳은 많다고 생각 됩니다.
남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틈새시장을 공략해야 할 것 같습니다.
첫댓글 읽어보지못했지만 월세혁명하고 내용이 겹치는듯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이분은 주로 이론가이시고 재개발 재건축이 전문이세요.
책 추천 감사합니다. 나중에 한 번 읽어보겠습니다.^^
우리가 하는 것을 응원해주는 것 같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