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니라”라고 증거된 아래의 본문에 있어 실제로 구주 예수님 한 분의 십자가로 인해 모든 시간과 공간들을 뛰어 넘어, 심지어는 이 세상에서 뿐 아니라 세상 끝 날과 부활과 영생에 이르기까지의 구원이 가능할 수 있음은 단적으로 말해 그러한 구주 예수님께서 바로 성자 하나님, 곧 그 자체가 근본적으로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인 것입니다..
바꾸어 말하면 온 세상과 전 인류, 모든 시간과 공간보다 더 크시고 온 우주보다도 더 크시며 영원보다도 더 작으실 수 없는 성자 하나님이시자 구원자이시며 중보자이시고, 특히 아담과 하와 때부터 죄악과 진노와 사탄과 음부와 사망과 심판들의 영적 노예 상태에 빠진 우리 인생들과 하나님 아버지 사이의 길과 통로와 접점 등의 위치와 역할의 구주로서..
십자가에서 그 목숨값으로 우리 인생들에 있어 이 세상에서 뿐 아니라 세상 끝 날과 신령한 몸으로의 부활, 영원한 나라, 영원한 생명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대속과 대신, 나음과 화평 등을 위한 값과 대가들을 대신 다 치르심과 함께 시대와 나라들을 넘어 모든 구원을 다 이루신 구주 예수님만이 말 그대로 구원자이실 수 있는 것이고, 다름 아닌 오직 한 분 바로 그 예수님을 믿음으로 인해서만 값없이 구원에 참예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게다가 그러한 구원의 일들은 단 하나, 단 한 번에 있어서도 그 구주 예수님 단독이실 수는 없는 것으로 그 위치와 역할 상 모든 주권과 통치와 섭리의 하나님 아버지께서 상상도 못할 사랑과 은혜와 능력으로 창세 전부터 뜻하시고 계획하시며 약속하시고 예정하시며 준비하시고 진행하시면서 그의 시간에 따라 하나하나 나타내시고 누리게 하시며 성취해 나가심으로 인해 가능한 것이고 애초부터 시작될 수 있었던 것이고..
뿐만 아니라 직접적, 현실적, 경험적인 측면에 있어서는 그 위치와 역할에 따라 처음부터 하나님 아버지의 영이시자 구주 예수님의 이름에 약속되신 분이며, 시공을 넘는 전지전능의 하늘의 힘으로 하나님 아버지의 모든 뜻과 약속과 말씀들을 다 실행하시고, 특히 그 한가운데 계신 구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그 목숨값으로 다 이루신 구원의 일들을 시간과 공간들을 초월해서 믿음과 함께 말씀대로 모두 실제가 되게 하시는 성령님께서 말씀 그대로 정말 하나하나 모두 다 누리고 경험하며 나타나고 성취되어 지게 하시는 것임이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조금만 통찰해 봐도 일반 은총이든지 특별 은총이든지 간에 하나님으로 인한 모든 은혜와 역사들마다 근원적으로는 우리 인생들이 이 세상에서, 또한 세상 끝 날과 영생에 이르기까지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하늘의 힘과 구원의 일들의 중심, 근본, 실체이신 분인 것일 뿐 아니라..
삼위일체라는 그 존재와 개념 상 구약과 신약 시대, 오늘날 우리들, 모든 인류 역사들, 심지어는 천지창조와 창세 전, 세상 끝 날과 영원에 이르기까지 잠시라도 분리, 별개, 변개이실 수 없는 반면 언제나 함께 이시고 그 역할에 따라 완벽하게 조화되시며 완전히 하나되시어 한 뜻을 이루시는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의 역사가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실제로 아래 본문 하반부에서 “그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살아 있는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그들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그들을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이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라"라고 증거된 말씀에 있어서도 “오직 그들을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이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라”라는 말씀이 가능할 수 있음도, 곧 단순하게 말해 말씀의 신앙, 말씀대로의 믿음이 가능할 수 있음도 결코 복잡할 수 없는 것일 뿐 아니라 심히 당연할 수밖에 없는 것임은 믿음으로 구원에 참예케 된다는 자체가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의 하나되심으로 인한 역사인 것이면서 본질적으로는 말씀, 말씀의 신앙과 전적으로 직결되는 것임이 아닐 수 없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모든 인생들은 아담과 하와 때부터 죄악으로 인해 하나님 아버지와의 관계가 깨어지고 단절케 되었으며, 본질적으로는 말씀을 잃어버린 것이고 말씀의 동산인 에덴을 박탈당하게 된 것이며, 영적으로는 진노와 저주와 사탄과 음부와 사망과 심판들의 노예 상태에 빠지게 된 것임이 아닐 수 없는데..
하나님 아버지의 창세 전부터의 뜻과 약속과 섭리 안에서 어떤 식으로든 오직 한 분 구주 예수님을 믿음으로 인해, 다시 말해 구약의 믿음의 선배들과 권속들과 같이 하나님 아버지께서 아담과 하와 때부터 미리 구주 예수님에 대해 보이시고 안내하시며 연결될 수 있게 하신 다양한 예표와 모형과 그림자들, 약속과 계시와 상징들 등을 통해 말 그대로 오실 메시야를 믿고 의지했든지, 또는 오늘날의 우리들과 같이 오신 메시야를 믿고 의지하고 있든지 간에 어쨌든 반드시 오직 한 분 구주 예수님을 믿음으로 인해 값없이 구원에 참예케 될 수 있는 것이고, 그와 함께 마치 목욕하듯 통째로 하나님의 것이 되는 것으로 직접적, 현실적, 경험적인 측면에 있어서는 하나님 아버지의 영이시자 구주 예수님의 이름에 약속되신 분인 성령님의 시공을 넘는 전지전능의 하늘의 힘과 실제로 인해 정말 천국과 부활과 영생의 백성으로 거듭나게 되는 것이며, 본질적으로는 말씀이신 하나님의 것, 말씀의 나라인 하나님 나라의 백성, 진정 말씀의 백성으로 뒤바뀌게 되는 것임이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 악한 세력들이 가득한 험악한 세상에서 연약한 육신의 몸을 입고서 우리 구주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다시 오시는 날까지, 또는 이 세상에서의 삶이 다하는 날까지 살아가는 동안에 그것이 전부일 수는 없는 것으로 모든 하나님의 백성된 자들마다 그 누구라도, 실상 아무리 대단해 보이는 자라고 하더라도 단 한 사람도 예외 없이 더 이상 옛 사람과 같이 그 자신의 힘이나 의, 세상적인 능력과 방법들 등이 아닌 처음에 믿음으로 구원에 참예케 된 사랑, 이치와 마찬가지로 하나님 아버지의 창세 전부터의 뜻과 약속과 섭리 안에서 날마다 순간마다 어떤 식으로든 구주 예수님을 의지하고 그 이름으로 기도하면서, 특히 사도 바울과 같이 순간순간 구주 예수님의 십자가를 자랑하고 붙잡으며 그 이름으로 기도하고 찬미하면서 바로 그 이름에 약속되신 성령님으로 인한 시공을 넘는 전지전능의 하늘의 힘과 은혜와 실제를 덧입어서 죄악들과 싸울 수 있어야 하는 것이고, 혹 범하게 된 죄악들에서는 정죄와 강팍과 실족과 포기, 안일과 타협과 핑계와 방기가 아닌 최대한 빨리 자복하고 돌이키면서 다른 그 무엇보다 최우선으로 말씀을 정말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모하고 가까이하며 제대로 읽고 들으며 묵상하고 실천하며 증거하는 등과 같은 결단과 몸부림들로 나아가고 또 나아갈 수 있어야 하는 것이며..
바로 그러한 말씀의 신앙, 말씀의 열정이 살아 있고 깨어 있는 믿음인 것일 뿐 아니라 직접적으로는 말씀의 영이신 성령님으로 더 생생하고 충만케 하며, 근원적으로는 말씀으로 하나되신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의 기뻐 역사하심과 풍성케 하심이 되게 함으로 인해 가면 갈수록 죄악들이 아닌 절실하고 치열하며 뜨거운 말씀의 열정이 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시는도다 우리가 생각하건대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
그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살아 있는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그들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그들을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이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라"
(고린도후서5:14~15)
*양범주목사의 '21세기 두란노서원'/2024년 8월 26일(월)1부/사진 조연진사모, 이미지 박원영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