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4.7 재보궐선거 결과에 책임을 지고 전원 사퇴하는 등 후폭풍을 겪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선거 참패 여러 요인 중 한 축으로 꼽히는 이른바 '피해호소인' 3인방 중 남인순 의원이 입을 열었다.
남인순 의원은 8일 "저와 민주당이 많이 부족했고, 큰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남 의원은 "보궐선거에 나타난 민심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깊이 성찰하고 혁신하겠다"면서 "강물은 배를 띄우기도 하지만 화가 나면 배를 뒤집을 수 있다는 군주민수(君舟民水)를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선거 앞두고 "몸도 마음도 성한 곳이 없다"고 소감을 밝힌 고민정 의원은 여전히 묵묵부답을 이어가고 있다.
고 의원 SNS는 보궐선거 이후 오세훈 시장의 당선과 관련한 조롱글로 몸살을 앓고 있다.
진선미 의원 또한 아직 어떤 입장도 내놓지 않았다.
‘부천경찰서 성고문 사건’의 당사자로 박 전 시장의 변호를 받았던 권인숙 민주당 의원은 SNS에 "보궐선거 결과를 마주하면서 자괴감이 깊다"고 입을 뗐다.
권 의원은 "집권당으로써 제 역할을 하지 못한 결과를 뼈아프게 받아들인다"면서 "전 시장들의 권력형 성범죄로 치러지는 선거였다. 철저한 자기반성에서 시작했어야 했고, 평등한 조직문화, 안전하고 품격있는 일터를 원했던 유권자들의 요구를 빈틈없이 챙겨야 했는데 모자랐다"고 자평했다.
앞서 피해호소인 3인방 여성 의원들은 단체 대화방에서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 피해자를 ‘피해 호소인’이라고 부르자고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백혜련 의원이 올린 여성의원 성명서 초안에 '피해호소여성'이란 표현이 실리자 정춘숙 의원이 이를 지적했고 백 의원도 "피해자로 바꾸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입장을 바꿨다. 권인숙·이소영·김영주 의원 등도 '피해자'로 쓸 것을 주장했지만 남인순·김상희·양향자·이수진 의원이 '피해호소인'을 쓰자고 밀어붙였다. 고민정 의원도 "피해자로 규정하기 이른감이 있다"며 입장문 내는 것 자체에 부정적인 시각을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다.
첫댓글 피해자 얘기는 일언반구 없네
피해자로 규정하기 이른감이 있다가 너무 글타..
어떻게 이런 기발하고 혐오스런 워딩을 만들어냈는지
네 그래서 피해호소하신 분께서 ^결백한^피해자가 맞으신 걸로 결론이 났는데요 할 말 없으신지? 사과는 왜 안하시는지?
반 페미니즘세력은 떠났고 여성들은 흝어지고
이쪽저쪽 다 잡으려다
한가지도 못잡음
피해자에게는 끝까지 사과 한마디 없네
시발 니넨 자멸한거야
피해호소인 진짜 대실망 .. 제발 정신좀 차려요
피해호소인..ㅋㅋ 같은 여자가 저딴 단어를 밀어붙인게 참...
사과호소인; 피해자분 언급 끝까지 안하는거보소
진짜 저 워딩보고 기겁함 미친 살면서 피해호소인이라는 말 처음들어봄.. 그러니까 느그들이 참패한거야 진심
222222 어떻게 저딴말을 씨발
앞으로 이런거신경쓰세요 사과만이 답임
진짜 다른사람들도 아니고 페미니스트인 의원들이 저건 끔찍한 단어를 생각해서 쓴거 자체가...진짜 뭐 다른 잘못을 해도 흐린눈 할 수 있는데 성피해자한테 저런말 쓴거땜에 이제 너무 싫어...자기 삶에대한 기만 아니야?
고민정이야 말로 오세훈 당선에 1등공신아니냐ㅋㅋㅋ진짜 혐오스러운 워딩 느그들이나 평생 ~~호소인 워딩으로 조롱받아라 그래도 권력이 있으니 피해자보다 더 나은 삶아니냐
사과를 한다 해도 너무 워딩이 강렬해서 피해호소인 이미지 당분간 지우기 힘들 듯.. 어느새 민주당 하면 떠오르는 말 중 하나가 피해호소인이 되어버림..
피해자한테 사과나 하세요
내로남불 이미지 씌우는데 한몫 단단히 했다고 생각함 피해호소인이라는 단어를 어떻게 만들어 쓸 수가 있지?부끄러운 줄 좀 알아라 박원순 지킨다는 말도 웃긴데 벌 빋기 싫어서 재기한 졸렬하고 야비한 가해자가 왜 보호받고 지켜줘야되는 존재가 되냔 말야 이 썩을 놈들아
계속 반페미만 챙겨서 있던 표도 잃은거지 진짜 실망스러움
당연한 결과 아니야? 첨부터 박원숭 손절때리고 사죄하고 보궐선거만 쳐다봤으면 이런꼴은 안 났겠지 우리한테 표 맡겨 놧냐?
박원순을 안고가려고했다는것 자체부터가 글러먹은거지. 게다가 몰상식한 단어까지 만들어내고. 당신들이 당사자였다면 한번만 입장바꿔 생각해봤더라면 감히 입에 담지 못할 말들을 쏟아내고도 반성할줄 모르니 답답할 노릇이네
호소인 어쩌고했을때부터 정떨어졌음 오씨는 안뽑았지만 민주당도 안뽑았음
진짜 당선될 수 있다고 생각한거야?? 진짜로 진심으로?? 그래도 오세훈보단 민주당이 낫지 이럼서?? 당이 두개 뿐인것도 아닌데 참나 둘다 안뽑는 사람은 없냐? 개무시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