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 제사장 사독과 선지자 나단과 여호야다의 아들 브나야와 그렛 사람과 블렛 사람이 내려가서 솔로몬을 다윗 왕의 노새에 태우고 인도하여 기혼으로 가서
39 제사장 사독이 성막 가운데에서 기름 담은 뿔을 가져다가 솔로몬에게 기름을 부으니 이에 뿔나팔을 불고 모든 백성이 솔로몬 왕은 만세수를 하옵소서 하니라
사독 제사장과 나단 예언자와 여호야다의 아들 브나야와 그렛 사람과 블렛 사람이 내려가서, 솔로몬을 다윗 왕의 노새에 태워서, 기혼으로 데리고 갔습니다. 사독 제사장이 장막에서 기름을 넣은 뿔을 가지고 와서, 솔로몬에게 기름을 부었습니다. 노새는 작고 낮은 짐승입니다. 평생 무거운 짐을 지고 사람을 섬깁니다. 이스라엘의 왕은 자기를 높여 군림하는 자가 아니고 낮은 자리에서 백성을 섬기는 겸손과 평화의 왕입니다. 솔로몬이 낮은 자리로 내려가 왕위를 받을 때 모든 백성이 그를 따랐습니다. 뿔나팔과 피리 소리, 온 백성이 외치는 기쁨의 찬양에 땅이 진동했습니다.
모든 백성이 "솔로몬 왕 만세!" 하고 외쳤습니다. 솔로몬은 여러모로 부족합니다. 나이도 20살입니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았고 다윗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긍휼을 받았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사랑하였습니다. 겸손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사랑받고 겸손히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를 왕으로 세우셨습니다.
어제로 드디어 다니엘 기도회가 마쳤습니다. 오늘은 나의 간증의 밤입니다. 이번 다니엘 기도회는 20일 동안 예배당에서 대형 화면으로 보며 예배를 드렸습니다. 다니엘 기도회를 보면서 성령님의 바람을 감지하고 한 해의 방향을 잡습니다. 작년도는 하나님을 믿으라는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과 사람들과 관계를 회복할 때 하나님이 모든 기도를 들으신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올 해는 다니엘 기도회를 통하여 경외심과 절대성을 배웁니다. 전한길 강사는 빚을 다 갚고자 애를 썼고, 구홍림 장로는 매출이 적어지고 망한다 하더라도 말씀대로 살고자 애를 썼고, 권오중 집사는 술과 담배와 음란물을 조금도 하지 않고자 애를 썼습니다. 그들을 통해서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났습니다. 내가 타협하지 않고 말씀대로 살고자 애를 쓰는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2025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한 마디) 타협하지 않고 말씀대로 살고자 애를 쓰는 2025년
회개제목
1. 한 자매 목동으로 인하여 마음에 기쁨이 충만했을 때 체온이 37도 밑으로 내려갔었는데 다시 체온이 37도를 넘는 것을 보고 의심하여 염려하였던 것을 회개합니다.
감사제목
1. 다니엘 기도회 20일간 완주하게 하시고 말씀의 절대성을 배우고 타협지 않는 신앙을 배우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2. 두 팀의 말씀 공부를 하면서 오직 영이신 하나님만을 섬기는 것이 잘 사는 것임을 배우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3. 출애굽기 녹화하면서 하나님의 크고 부드러운 손을 배우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4. 아내가 발치 후에 잘 견디며 영적인 투쟁을 하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5. 복음을 알지 못하는 한 자매를 한 목자가 데리고 와서 말씀을 가르치고 복음을 전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1. 한 가정에 하나님의 은혜가 비처럼 내려 흠뻑 젖게 하시고, 한 자매목동의 체온이 36.5도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2. 한 목자의 시험을 통하여 하나님이 하셨다고 말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3. 오늘 말라기 나눔이 있는데 말라기의 하나님을 배울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4. 오랜만에 한 형제와 선교지 목자와 말씀을 공부하는데 하나님이 은혜를 주시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