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2x)에서 ' <- 기호가 "무엇에 관하여"가 생략되어있는 표현 아닌가요? 통상적으로 변수가 x 면 "x에 관하여" 라고 생각하고 간편하게 쓰기위해 사용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y,z 와 같은 다른변수와 함께 나오는 등의 혼돈의 여지가 있을 때는 정확하게 d를 이용해서 표현합니다. (' : 2x에 관한 미분) 이라는 말이 함께 있어야 f'(2x) = df(2x)/d 2x 라고 생각하는게 맞을듯 싶네요. 언급되있지 않은 상황에서는 f'(2x) 는 통상적으로 df(2x)/dx라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미분연산자의 개념을 도입하여 풀면 할 수 있지않을까요??^_^;;
연쇄법칙이 그래서 나온거죠.^^
미분연산자는 잘 모르겠고 ㅠㅠ, 연쇄법칙은 알긴 하는데 여기서 어떻게 적용하나요?..
제가 보기에는 f'(2x) 는 d f(2x)/dx 이지, d f(2x) / d 2x 는 아닌것 같은데요?
f'(2x)= d f( 2x) / d 2x 맞는 것 같습니다만 -_- 2x=y라 놓으면 되죠.
f(x^2)의 미분이 2x*f'(x^2)이 되는 이유는 df(x^2)/dx = df(x^2)/d(x^2) * dx^2 / dx 이기 때문입니다.
f'(2x)에서 ' <- 기호가 "무엇에 관하여"가 생략되어있는 표현 아닌가요? 통상적으로 변수가 x 면 "x에 관하여" 라고 생각하고 간편하게 쓰기위해 사용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y,z 와 같은 다른변수와 함께 나오는 등의 혼돈의 여지가 있을 때는 정확하게 d를 이용해서 표현합니다. (' : 2x에 관한 미분) 이라는 말이 함께 있어야 f'(2x) = df(2x)/d 2x 라고 생각하는게 맞을듯 싶네요. 언급되있지 않은 상황에서는 f'(2x) 는 통상적으로 df(2x)/dx라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f'( )라는 기호 자체가 괄호 안의 변수로 미분했다는 의미입니다;
그런건가요? @.@;;; 그럼 내가 지금까지 잘 못 알고 있었다는 뜻인가??? ㅡㅡ;;;;
{f(2x)}' 가 d f(2x)/dx 이고, f'(2x) 가 d f(2x) / d 2x
만약 f'(2x)가 2x에 대한 미분이 아닌, x에 대한 미분이라면 고교과정에 나오는 함성함수 미분공식 {f(g(x))}' = f'(g(x))g'(x)라는 식은 모두 바뀌어야겠죠?
그 공식이 이상하긴 했어요. '저는 g(x)로 미분하면서 왜 f'(g(x)) 라고 표기해서 사람 헷갈리게 만드는고얌~~ '이라고 생각했지요. 그래서 위 공식보다는 dy/dx = dy/dt dt/dx 라는 식을 더 좋아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