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는 생각보다 그 사람의 많은 것을 알려준다. 무심코 고른 립스틱 색깔도 예외가 아니다. 집 밖을 나서기 전 선택한 립스틱 색상은 당신의 성격뿐 아니라 남들에게 어떻게 보이고 싶은지 까지도 드러낸다. 따라서 입술 색깔을 바꿔 자신의 이미지도 다르게 표현할 수 있다. 최근 해외 매체 Littlethings가 립스틱 색깔에 따른 성격 10가지를 소개했다.
1. 밝은 빨강
밝은 빨간색 립스틱은 강렬하다. 자신감과 확신을 드러낸다. 무의식적으로 밝은 빨간색 립스틱을 즐겨 바르는 사람 중엔 열정적인 사람이 많다. 존중받으려는 경향이 강하고, 다른 사람의 시선은 신경 쓰지 않는다.
평소 자신감이나 결단력이 부족하다면 빨간색 립스틱을 선택해보자. 당당한 이미지로 탈바꿈할 수 있다.
2. 연보라
모브(mauve)는 일반적으로 보라색과 회색이 섞인 차분한 색상을 말한다. 주목받으려 하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할 일을 하는 사람은 연보라색 립스틱을 선호한다. 침착하고 인내심이 많으며 계획적인 사람이 많다.
상대방에게 신뢰를 주고 싶다면 연보라색 립스틱을 발라보자. 연보라색에는 다른 사람이 당신의 말을 따르도록 하는 힘이 있다.
3. 연한 빨강
연한 빨간색 립스틱은 얌전한 인상을 준다. 다른 사람의 주목을 즐기지 않는 사람이 이 색상을 많이 선택한다. 조용하고 수줍음이 많다. 하지만 그렇다고 당신이 재미없는 사람이란 것은 아니다. 혼자만의 세계가 있어 다른 사람이 당신을 알아보는 데에 조금 시간이 걸릴 뿐이다.
첫 데이트에 추천하는 색상이다. 가까워지기 위해 조금 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신호를 보낸다.
4. 연한 분홍
복숭아 빛깔의 연한 분홍은 많은 여성이 사랑하는 립스틱 색상이다. 이 색상을 바른 여성은 선해 보인다. 친절하고 이해심이 깊으며 가족, 친구 등 주변 사람을 살뜰히 챙긴다.
낯선 사람으로부터 도움을 받아야 한다면 연한 분홍색 립스틱을 챙겨라. 상대방이 당신을 사려 깊은 사람으로 보는 만큼, 그들도 당신에게 친절하게 대할 것이다.
5. 핫핑크
모험을 즐기는 사람임을 나타낸다. 있는 그대로 나서는 것에 거리낌이 없다. 새로운 경험, 새로운 사람, 새로운 음식 등에 도전하는 것을 즐거워한다. 두려운 것이 별로 없다.
조심성이 많고 머뭇거리는 성격이라면 핫핑크 립스틱을 시도해 보자. 위험을 감수할 만한 용기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6. 와인
매혹적인 색상이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급히 서두르지 않으며 주도적이다. 인생의 다양한 면을 즐기고, 순간순간을 느끼는 사람이다. 사랑 또한 스릴 있게 정복한다.
연인 사이가 시들해졌다고 느끼는 사람에게 와인 색상 립스틱을 추천한다. 당신의 새로운 매력이 돋보이게 해줄 것이다.
7. 베이비 핑크
베이비 핑크 색상 립스틱은 사랑스러운 성격을 나타낸다. 귀엽고 앙증맞은 것들, 특히 아이와 동물들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
스스로 너무 모가 나고 깐깐한 사람 같이 느껴진다면 베이비 핑크 립스틱도 좋은 선택이다.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부드럽고 친근한 성격을 잘 살려줄 것이다.
8. 회갈색
토프(Taupe), 즉 회갈색이다. 심오함, 정신적인 성숙 등을 의미한다. 회갈색을 입술에 바르는 사람은 자연, 동물, 세계에 대한 고민이 많다. 피상적이고 얕은 인간관계에는 별로 관심이 없다. 보고 듣는 모든 것에서 의미를 찾는다.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하는 문제가 있다면 회갈색을 칠해보자. 만나는 사람들로부터 좀 더 광범위하고 믿을만한 조언을 끌어낼 수 있다.
9. 독특한 색상
파란색, 초록색, 노란색 등 보통 입술에 바르지 않는 립스틱 색상을 용케 찾아내어 바르는 사람들이 있다. 이러한 사람들은 무척 독창적이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예술가적 기질이 풍부하다. 자신이 별난 사람으로 낙인찍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어떻게 볼지 과도하게 신경 쓴다면 이런 색상으로 과감한 시도를 해보는 것도 좋다. 파란색 립스틱을 바르고 세상이 당신에게 뭐라 하든 귀를 닫아보자. 누가 뭐라 해도 자기 자신이 제일 중요하다.
10. 검은색
검은색 립스틱을 발랐다고 당신이 부정적이거나 악마 같은 사람인 것은 아니다. 그러나 분명 당신에겐 어두운 면이 있다. 냉소적인 유머 감각을 갖췄거나, 눈에 띄는 밝은 색상이 싫은 사람이다. 독립 영화, 인디 음악, 불온서적 등에 관심이 많다.
자신의 또 다른 자아를 들여다보는 것은 흥미로운 경험이다. 검은색 립스틱과 어두운 옷은 당신의 새로운 면을 발견할 기회를 열어줄 수 있다.
http://www.segye.com/content/html/2016/01/21/20160121001567.html?OutUrl=nate
첫댓글 아닌데. 그냥 어울리는거 씁니다
22
333
전혀 ㅋㅋㅋㅋ
그냥 어울리는거 씁니다만..?
기분좋은날은 5번바르고 평소에는 3번ㅋㅋㅋㅋ 사실 빨간색이 더 잘 어울리는데 그냥 뭔가 안바르고싶은게 자신감이 없어서인가...ㅎ
? 아닌데요 어울리는거만 쓰는데요
아직 톤체성 확립이 안되서 오만색다바르는데..난 뭐 다중인격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킬미힐미?
영국이냐?
뻘소리를 정성스럽게도 썼네 그냥 어울리는 거 바릅니다만
우주색 왜없냐 ㅇㅂㅇ 우주색만 바르는디.. 아 나 사차원이라서 바르나? 헤헤 ㅇ3ㅇ
ㅎㅈㄹ걍 톤에 맞는거 쓴건데여
톤 맞춰서 바르는건데 ㅋ...
왜나를다중인격으로만들고그르냐
이 얼굴톤을 하고 이 립스틱을 한 저는.. 차도년입니다
오렌지왜없어
걍 어울리는거 바르는데?
톤ㅋㅋㅋㅋㅋㅋ
그냥 어울리는 거 바르는 거야... 의미부여 하지마...
오렌지...
오렌지도 해라
모래 그냥 톤에 맞는거 쓰는데
내 톤을 말해주는건데 ㅇㅅㅇ
검정을 누가 데일리로 바르냐 할로윈도 아니고 왜 흔한 장미색 코랄색 오렌지가 없어
뭐래......
지킬 앤 하이드! 다 나야 나~
핫삥쿠
여쿨이라 핫핑큰데요...
나 외국에 살았었을때 검은색립스틱 바르고 나간적있었는뎈ㅋㅋㅋㅋ 은근 잘어울려서 좋았음ㅋㅋㅋ
연빨강만 좋아하는데
뭐래 누군 핫핑크 싫어서 안바르는줄 아냐
지랄똥
갈웜인디요
조까 핑크밖에못발라
뭐래 내 톤보고 어울리는거씀
연한빨강 맞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