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정(情)★
꽃은 피어날때 향기를 토하고
물은 연못이 될 때 소리가 없다
언제 피었는지 알 수 없는
정원의 꽃은 향기를 날려
자기를 알린다.
마음을 잘 다스려 평화로운 사람은
한 송이 꽃이피듯 침묵하고 있어도
저절로 향기가 난다.
한평생 살아가면서
우리는 참 많은 사람을 만나고
참 많은 사람과 헤어진다.
그러나 꽃처럼 그렇게 마음깊이
향기를 남기고 가는 사람을
만나기란 쉽지 않다.
인간의 정이란
무엇일까?
주고 받음을 떠나서
사귐의 오램이나 짧음의 상관없이
사람으로 만나 함께 호흡하고
정이 들면서 더불어 고락도 나누고
기다리고 반기고 보내는 것인가?
기쁘면 기쁜 대로 슬프면 슬픈 대로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또 아쉬우면 아쉬운 대로
그렇게 소박하게 살다가
미련이 남더라도 때가 되면
보내는 것이 정이 아니던가
대나무가 속을 비우는 까닭은
자라는 일 말고도 중요한 게
더 있다고 했다.
바로 제몸을
단단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대나무 속을 비웠기 때문에
어떠한 강풍에도 흔들릴 지언정
쉬이 부러지지 않는다고 했다.
며칠 비워둔
방안에도 금세 먼지가 쌓이는데
돌보지 않는 마음
구석안은 오죽 하겠는가
누군가의 말처럼 산다는 것은
먼지를 닦아내는 것인지도 모른다.
- 김재진 -
첫댓글 人生의 삶은 잠시 스쳐 가는 因緣일 지라도 高貴하고 아름다운것입니다. 運數大通 하시고 늘 健强하고 사랑하며 밝고 活氣차고 希望 가득한 幸福하고 便安한 하루가 되시길 所願합니다.
오늘도 福 지으시고 액운(厄運) 타파(打破)하시어 무탈(無頉)하시며 智慧 ㆍ知慧롭게 살아 가시길 祈願합니다. 마음이 따뜻 한 멋진 하루되세요. 잘 보고갑니다.
感謝합니다.
성불하십시요.🙏🙏🙏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인간의 정(情).좋은 글 감사한 마음으로 즐감하고 나갑니다 수고하여 올려 주신 덕분에
편히 앉아서 잠시 즐기면서 머물다 갑니다 항상 건강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좋은 글 내용 잘 보고 갑니다.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글 잘 보고감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좋은감동 감사합니다.
좋은여운 감사합니다.
좋은행시 감상합니다.
좋은낭송 감상합니다.
좋은하트 감상합니다.
좋은영상 감상합니다.
잘 감상합니다.
인간의 정 좋은 내용 잘 보구갑니다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