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중부내륙권 행정협의회 정기회의
나용찬 괴산군수는 29일 음성군 거성호텔 세미나실에서 중부내륙권 행정협의회에 참석하여 각 시.군 협력및 홍보 행정협의회 경과보고, 협의 안건등을 원경희(여주시장). 원창묵(원주시장). 조길형(청주시장). 이필용(음성군수). 류한우(단양군수). 고윤환(문경시장) 등과 설명회를 가졌다.
나용찬군수는 '' 중부내륙권 행정협의회 정기회의를 음성군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우리 군은 산막이옛길과 괴산 35명산 그리고 화양구곡 등 아름다운 대한민국 힐링1번지의 유기농괴산, 장수도시 괴산군을 알렸다.또한 중부내륙권 행정협의회를 통해 산업, 문화, 관광, 교통 등 분야별 지역 연계개발로 지방자치단체 상호 간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바라며 지방자치단체별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공동대응과 행정정보의 교환으로 상생발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한 2017 괴산고추축제가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4일 동안 괴산군에서 개최 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 괴산군과 7개 시군으로 구성된 중부내륙 행정협의회가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건설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중부권 동서 횡단철도는 서산에서 천안, 청주, 문경, 영주, 울진을 잇는 총 길이 340km로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가 내년에 사전 타당성 예비조사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