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아래보다는 위의 익은 색깔을 선호합니다. 황동은 관리가 무지 힘듭니다. 손으로 만지다 보면 손에 묻은 땀의 염분이 황동을 탈 아연화시킵니다. 그래서 가급적 장갑을 끼고 만져야 되고.... 가끔씩은 익은 색깔을 포기하고 닦아줘야 됩니다. 저도 오늘 광산등이 일부 색깔이 다른 부분이 있어서 오염도 제거 할 겸 눈물을 머금고 닦아 주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광약입니다. 맨 왼쪽의 쿠퍼 크림과 중간의 오토솔 오른쪽의 이지샤인입니다. 쿠퍼크림은 연마제 성분이 가장 많고 굵습니다. 그래서 맨 처음 초벌로 사용하면 그야말로 슬슬 닦아도 잘 벗겨지는 용도 입니다. 백봉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 이 제품은 구리 식기등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운데는 유명한 오토솔이고 연마제 입자가 매우 고와서 광 내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부터 이것만 사용 할려고 하면 손가락 부러지지요. 마지막은 이지샤인 연마제 약간과 주로 오염제거와 기름코팅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중성성분이라 황동이나 페인트에 영향도 없고 일종의 유막코팅이 되서 산화를 방지하기도 합니다. 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광빨을 아주 선호하는 편은 아니어서 처음 제게 왔을 때는 쿠퍼크림과 이지샤인으로 마무리 하는 편이고, 광빨로 가고 싶다면 쿠퍼와 오토솔입니다. 이후 다음 부터는 관리 할 때 주로 이지샤인만으로 살짝 닦아 주는 정도로 관리합니다. 그래서 제가 페인트나 크롬을 더 선호 합니다. 크롬은 크롬용 오토솔을 사용합니다.
첫댓글 저도 마무리는 이지샤인을 사용합니다 ~^^ 웬지모르게 광이 은은하고 멋지게 납니다 저만의 생각 ~^^
쿠퍼크림과 이지샤인 구매하러 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지샤인 저도 구매하러 갑니다 ㅋ
이지샤인 상시방 장터입점 악망요!!!
어디서 이 세종류를 구할수 있죠?
인터넷 검색해보셔서 저렴한 곳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4-you(최정길)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다음 글로 크롬 광내기 기대하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