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고려인마을은 20일부터 1박2일 동안 광주정착 고려인동포 노년세대 33명을 대상으로 농촌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고려인마을에 따르면, 이번 여행은 사회적기업 여행사 무빙트립이 지원하는 ‘모두가 함께 농어촌 로컬여행’ 으로 농촌체험 전문시설을 갖춘 체험마을에서 실시됐다.
주요 여행 지역은 전라북도 순창군 일대와 정읍시, 완주군, 전남 담양의 문화·역사·경관 등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코스로 조상의 생활 문화와 아름다운 자연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오전 8시 30분 고려인동포 마을공동체인 광주고려인마을을 출발한 체험단은 전북 완주군 구이 안덕마을 한증막 체험에 이어 강천산 숲 트레킹, 동학농민운동의 중심인물인 전봉준 장군이 체포된 피노마을에서 운영하는 총댕이마을 견학, 맷돌체험, 실내 사격체험 등을 즐겼다.
다음날 전봉준 장군 사적지 플로깅에 이어 전남 담양 프로방스마을 견학, 메타스퀘어길 산책, 그리고 남도 고유의 맛깔스런 음식문화도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고려인마을 주민들은 “날씨가 화창하고 곱게 물들어가는 가을 단풍이 어울어진 농촌마을 체험은 매우 즐겁고 행복했다.” 며 “ 맛있는 음식도 맛보며 돌아본 농촌 풍경을 가슴에 담아 자녀들에게 조국의 소중함을 전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기업 무빙트립은 농어촌과 산촌마을 등 인근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우리숲 즐기기 #숲퍼히어로 1박 2일 투어 ' 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숲여행 활성화를 위해 산림관광 명소·코스로 이루어진 우리숲 여행은 산촌체험, 무장애 숲, 자연휴양림, 치유 등 4가지 주제로 1박 2일 간 오감만족 숲 여행이다.
고려방송: 안엘레나(고려인마을) 제공
- 고려인마을 산하 GBS고려방송(FM 93.5Mhz) , 이제 전세계에서 청취할 수 있습니다. 앱처럼 홈페이지만 (http://gbsfm.co.kr) 접속하면 곧바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Корёрадио GBS при Кореинмаыль (FM 93,5 МГц), теперь доступно по всему миру.Как и в приложении, вы можете слушать прямо сейчас, зайдя на домашнюю страниц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