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소나타 시승기 입니다 (lf소나타 2.0cvvl 와 lf소나타 2.4 gdi) - 1차
안녕하세요! (경기)엘에프 라고 합니다.
이번 LF쏘나타 시승회에 함께 참여 할 수 있게끔 도움주신 카페지기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LF소나타 시승기를 작성하기에 앞서
전 한번도 소나타라는 차종은 운행을 해 본적이 없다 라는점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20대 처음으로 애마가 되었던 에스페로에서 엘란트라 그리고 옵티마
그리고 현재는 또다른 차종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LF쏘나타는 아이들 때문에 꼭 차량이 필요하다고 365일 조르는 마눌님 때문에 구입을 하려 하구 있구요)
3년이 넘는 시간동안 현재 운행하고 있는 차량 이외 다른 차종을 운행해 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기준이 되어버린 현재 차량과 비교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긴 하지만
구매 하시고자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객관적인 입장에서 글을 작성해 보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의 보잘것 없는 LF소나타의 사진과 시승기...스타트~합니다^^
오후 1시 까지 LF소나타 시승기를 위해
파주 출판단지로 오라는 문자메세지를 받고 집에서 11시경 출발...
60Km가 넘는 거리이며 토요일 오후라 조금 일찍 나섰는데 생각보다 30여분 일찍 도착을 했습니다^^
(아...나...넘 부지런한거 아닌가?!...흠...ㅋ)
도착해 보니 뭐~거창하지는 않지만 신형 소나타 시승회 라는 친절한 안내판이 저를 먼저 반겨주네요^^

안내된 표지판을 따라 이벤트장에 들어가 착석을 했더니 LF소나타의 카달록이...
(심심할때 보라는것 같은데...만화책이였음 더 좋지 않았을까...하는 쓰잘데기 없는 생각을 잠시...ㅋ)

나름 여기저기 신경도 많이쓰고 준비도 많이한 것 같아 순간 귀빈이 된듯한 좋은 느낌을 받았네요...ㅎ

약 6개 정도의 동회회원 분들이 참석을 해 주셨는데 대략 150명 정도(동반 1인 포함) 오셨다고 하더라구요
중요한건 Daum에서 온 LF쏘나타 동회회는 우리 동호회 뿐이라는 사실에 살짝 어깨가 으쓱~! ㅎ

현대자동차 임직원님의 조금은...길~~~다 싶은
LF소나타의 소개가 이어지고...!

드디어 기다리던(?) 식사시간...
물론 LF소나타의 시승이 주 목적 이였지만 이때가 약 3시경이라...배고파 죽을뻔 했답니다...ㅠㅠ

허겁지겁 음식을 담아 와 배불리 먹고~~

LF쏘나타 시승이 끝난 후 작성할 간단한 설문지를 받은 후 드디어
시승할 LF에게~고~~고~~ㅎ

드디어 사진과 영상으로만 보아 왔던....LF소나타 와의 조우를!!
시승한 차량은
lf소나타 2.0 cvvl 와
lf소나타 2.4 gdi 모델로
차량 색상은 팬텀블랙 내장제는 블랙시트
차량 색상은 아이스화이트 내장제는 브라운시트 였습니다.
그동안 관심을 가지고 계속 봐 왔던 터라 그런지
LF쏘나타의 디자인을 보고 와후~~!! 하는 느낌 보다는 차량이 꽤 커 보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존 YF소나타 보다 훨씬 커보이는 느낌 (차량 색상이 흰색이라 그럴까요?!)
암튼 외형...만족스럽습니다.
★★★★☆
꼭~~불만족 스러운 몇 곳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첫번째 : 데이라이트 부분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왜...LF소나타 데이라이트를 빼고 생산을 하는지...ㅠㅠ (물론 원가절감이 이유겠지요...)
두번째 : LF소나타의 전면 그릴의 현대 엠블럼 하단 부에 있는 검은색 플라스틱 부위
이 부위는 알고 봤더니 LF쏘나타 스마트크루즈 센서가 장착이 되는 부분이라고 하니^^
패스~~할께요...ㅎ
즉 풀~옵션 차량이 아니라면 저부분은 플라스틱이 아니라 모두 그릴로 채워질꺼라고 합니다.
세번째 : 헤드라이트 윗 부분 아이라인은 면발광으로 처리가 된 부분이라
밤 또는 흐린날이 아니면 밝기가 그리 밝지 않은것 같더라구요. (좀 밝았으면 하는 개인적인 소망 입니다..ㅎ)
네번째 : 전조등과 안개등의 색상
물론 사람의 눈은 노란색 전구를 사용할때 가장 눈의 피로도도 적고 시인성도 좋기 때문이라
이해는 되지만 암튼...전 노란색눈과 노란색 안개등은 별루라..ㅋ
아래 몇장의 사진은 설명없이 훅~~~~갑니다.
LF소나타 외관을 한바퀴 빙~돌면서 찍어 봤습니다.
제 눈엔 참 멋지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내부를 탐방 할 시간~~~
문을 확 열러 제켜 봅니다ㅋ 그리고...후다닥 한번 단아 봅니다~~!!!
예전 SM520 처음 나왔을때 문을 열고 닫아 보면서 느꼈던...
부드럽게 촤~~악~하고 닫히는 뭐...암튼 그런 느낌 까지는 아니였지만
분명 YF소나타 와는 확실히 다른 조금은 묵직한 느낌!
LF소나타 도어 개폐시 느낌!! 전 나름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

차량에 탑승하자 마자
LF소나타 썬루프를 열어봅니다. 개방감~~~오~정말 괜찮네요!
그동안 썬룹은 한번도 옵션으로 했던적이 없었는데
LF소나타 썬룹 상당히 매력적인것 같습니다.
★★★★☆


차에 오르기 전 LF소나타 의 신발도 한번 봐 줍니다~ㅎ
휠 모양도 모양이지만 타이어가 금호 235/45/18인치 가 끼워져 있네요
다른 시승차량에는 넥센 타이어가 끼워져 있던데...
아무래도 이건 뽑기인가 봅니다.
★★★☆☆

그리도 도어스커프...야간에 안전 하게 밝혀 줄 수 있는 LED도어스커프 였음 얼마나 좋을까...궁시렁~궁시렁 거리면서
LF소나타 에 탑승 합니다 ㅋ
★★☆☆☆

도어 아래쪽에 자리잡은 미드스피커
얼마나 좋은 제품을 사용했는지 알 수는 없으나 일단 JBL 이라는 마크에 조금은 안도하며 사운드를 업~! ㅎ
.
.
.
아무래도 오디오는 순정 스피커와 엠프의 한계가 있으니...그냥 넘어 가도록 할께요~^^
★★☆☆☆

조수석 뒷자리 윈도우스위치!
다른 차종과는 달리 이쪽에 열선버튼이 달려 있네요^^
그리고 LF소나타 의 경우 조수석 윈도우스위치도 운전석과 마찬가지로
투버튼 방식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짧게 누르면 조금 내려가고 길게 누르면 한번에 쭉 내려가는)
★★★★☆

뒷좌석에 앉아서 운전석쪽을 한번 찰칵!

중앙부 센터페시아쪽을 기준으로 한방 찰칵!

조수석쪽도~한방~찰칵! ㅎ

LF소나타 대쉬보드의 재질은 느낌상 그랜져HG 대쉬보드 재질과 비슷한 감을 받았습니다만
콘솔박스 위쪽의 마감재는 재질감이 조금은 떨어져 보였습니다.
★★★☆☆

LF소나타 기어봉! 그리고 컵홀더 및 수납공간
기어봉의 위치 및 그립감은 참 좋았습니다.
콘솔박스의 위치도 적당히 잘 빠져 나와서 팔을 자연스럽게 콘솔박스 위에 올려 두고
편하게 기어봉을 잡을 수 있었으며
컵홀더 역시 주수석 쪽으로 만들어 운전에 방해가 되지 않게끔 잘 만들어 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커튼같은 뚜껑은 왜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ㅎ 아무래도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둔것으로 추측이 되는군요^^)
그리고 전자파킹 브레이크도 아주~~큼직하게 잘 만들어진것 같았습니다 ㅎㅎ
★★★★☆

앞쪽에서 찍어본 콘솔박스의 모습입니다...
마치 악어가 입을 벌리고 있는듯한 모습이네요...ㅋ
아래쪽으로 깊이가 깊어 수납공간으로는 충분할것 같았습니다^^
★★★☆☆

앞쪽에서 바라 본 LF소나타의 내부모습
시승을 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이번 LF소나타는 실내공간이 정말 크게 잘 빠졌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랜져HG와 비교 했을때도 전혀 뒤지지 않는 실내공간 이더군요!
운전석 헤드레스트 역시 각도가 괜찮아서 편안하게 운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뒷좌석! 중간 탑승자까지 배려한 3개의 헤드레스트
그리고 안전벨트 아래쪽에 아이들을 위한 카시트 고정용 고리 까지
나름 뒷좌석 탑승자를 위한 배려가 여기 저기서 보이는듯 해서 좋아 보였습니다.
★★★★☆

공식 연비가 lf소나타 2.4 gdi 기준 11.라고 나와있긴한데...
글쎄요...이건 아직 확인 불가라...ㅎ
★★☆☆☆

아..!! 여기 아쉬운 부분이 또 하나 있네요.
"도어 스트라이크 커버"가...없이 맨살을 드러내고 있는 저 부분...
이거 개당 얼마나 한다고 이런거 좀 마감 잘~해줬음 얼마나 좋았을까요...ㅠㅠ
☆☆☆☆☆

샤크안테나 비가와서얼룩이 많아 지져분해 보이지만
샤크 안테나야 뭐 원래 이쁘니깐~ㅎㅎ
★★★★☆

자~이제 트렁크를 한번 열어볼까요!
허걱...트렁크 열어보자 마자 깜짝 놀랬습니다.
소나타의 트렁크가 원래 이렇게 크게 나왔던가요?!
넓이 깊이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상단 부위에 위치한 두개의 버튼을 누르는 순간...!!
더...놀라운 일이!!
★★★★★

PULL ..이라고 트렁크 상단 부위에 있는 두개의 손잡이!!
작동시키고 뒷좌석으로 가서 뒷좌석을 눕히는 순간...!!


이건...이건 대체 뭔가요...!!
사람이 누워도 될만한 공간이 마술 같이 생겨났습니다...ㅎㅎ
트렁크 + 뒷좌석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끔 되어 있네요
이건 별 5개 주고 싶은 부분 이였습니다.
★★★★★



▶ LF소나타 공식동호회 ◀
첫댓글 호구될까봐 안사요~
터지지도 않을 에어백...ㅜㅜ 저두 호구 될까봐....ㅎㅎ사양합니다
음. 실내는 약간 좋아졌네요.
앞은 구형 K-7 닮았습니다.ㅎㅎㅎ
꽁자로주면 탑니다 ㅎ
YF소나타와 비슷한 점이 많이 남아 있긴 하네요~ 그래서 소나타인가? 하하하...
차체나 아연도금강판으로 써줘서 녹이나 안났으면 좋겠습니다. 모양만 좋고 품질은 영 아닙니다.
현기차 욕할때는 지났죠 이제는 사는호구들을 조롱할때..
본인 않산다고 호구들이라고 하는건 자제합시다~ 기분 나쁠 수 있는 댓글이네요~
죄송합니다..님표현에 의한 호구님들께서 차 사주신 덕에 밥벌어먹고 있네요;;;;
직접 판매하거나 차를 만들진 않아도 현기차 녹을 먹고있다보니..;;;;
속된말로 걍 패쓰~~~
닉넴이 최강 nft 이시네요?
nft...nf소나타 transform 아닌가요?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캠리는 방사능 안묻었나요? 좀 걱정이 되서
브레이크등이 안경을 쓴것 같네요 .
하얀 달구지.
솔직히 국산차 경차빼고 살꺼 없습니다
국산차 구입시 맥시멈금액은 1300만원..이하로만 생각 합니다
지금 레이랑 마티즈2 가지고 있는데
레이는 너무맘에들지만 연비나
잡소리가 심하구요
마티즈는 백오십 주고샀는데 딱 돈값 함니다
국산차 삼천만원주고 산다는건...
무모한 도전이네요..
젊은 시절 가장 후회하는 일이 있다면 알빤때, 쑤니타 등등을 타던 시절.....,
하드~소프트웨어도 중요하지만 문제의 답은( 연\\비)...ㅃㅂㅃㅃㅂ...즐감했습니다
국산 애용은 나라사랑이라는데.
저한테 맞는 국산차 탈만한게 없네요.
후륜구동에 디젤에 수동.
전륜구동은 제가 피쉬테일 현상 격어봐서.
휘발유는 비싸고.
자동은 급발진 한번 목격해서 후덜덜합니다.
저한테 맞는 차는 독일 B00라는 회사 차인데 수동은 200정도 추가하면 해외에서 가져 올수 있답니다.
현대에서 국내 소비자들 괄세하더니 정신좀 차리는군 / 아직 혼이-덜,,,,,,연비는 4등급이고, - 그럼 -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