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화로천년 - 오리, 돼지, 소고기의 바베큐한 만남 (대전/탄방동)
요즘 제가 간간히 대전맛집들을 돌아다니죠! 이제 자주 대전맛집도 소개할께요^^* 오늘 소개할 대전맛집은 구이전문점인 화로천년입니다.
가게 상호인 화로천년이 말해주듯 도자기화로가 특징입니다. 또 제일 큰 특징이라면 참숯으로 구워요.
온 가족이 간다면 남녀노소 입맛에 맞는 모듬메뉴(4인기준 47000원)을 추천합니다. 오리, 통삼겹바베큐, 등갈비, 소시지바베큐가 나오는데 푸짐한 구성에 비해서 값이 참 착해요.
이 집은 소고기는 호주산을 쓰는데 일단 저렴해서 좋죠! 참고로 가격대는 1인분 만원부터 시작합니다. 메뉴가 원체 다양해서 일부만 올립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른 것도 소개할께요~!
지배인에게 이 집에서 제일 잘 나가는 메뉴 추천을 받으니 모듬구이를 추천합니다.
화로에 올려놓아야겠죠! 바베큐들은 기본적으로 한번씩 초벌구이가 되어서 나오므로 적당히 익혀먹는게 센스입니다.
바베큐구이를 맛나게 먹는 법을 소개하자면 깻잎장아찌를 깔고 바베큐구이를 바베큐소스에 살짝 묻힌후 얹어요. 그 위에 파저리, 양파저린 것을 올리고 매콤한 것을 좋아한다면 아삭이 고추 장아찌를 살짝 얹어요!
그리고 젓가락으로 집어서 한잎에 쏘옥! 간단하죠^^*
등갈비 이 것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인기메뉴죠! 아이들이 참 좋아합니다. 그냥 손으로 집어 먹어도 되겠지만 뜨거울 때 먹는게 제 맛인고로 장갑을 끼고 호호불면서 먹어야 더 제맛이 납니다. 짝짝 뜯어먹는 재미가 있어요.
모듬구이 스타일에 맞게 모듬으로 먹고 싶다면 ... 통삼겹 바베큐에 소지시 얹고 버섯도 얹고 ... 입맛대로 다양하게 얹어서 먹어 보세요 ^^
화로쳔년의 특징이라면 다양한 구이가 특징이기에 뭘 먹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또 지배인을 불러 추천메뉴를 부탁하니 갈비살과 안창살을 추천합니다. 안창살은 워낙에 연해서 어르신들과 같이 가면 무조건 좋아요.
소고기는 너무 구우면 질겨지는 것 아시죠! 살짝살짝 구워서 먹는 센스! 소금에 살짝 찍어먹는게 포인트입니다.
연한 부위보다는 웬지 씹는 맛을 즐기는 젊은 세대라면 갈비살이 제격!
고기집에 오면 식사로 왜이리 냉면이 땡기는지! 전 시원한 물냉면 팬입니다.
얼큰하게 비빔냉면이 좋지! 여럿이 왔다면 물냉면, 비빔냉면 골고루 시킨후에 앞접시를 달라고 해서 나눠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후루룩 짭짭! 후루룩 짭짭! 맛좋은 냉면~!
화로천년의 메뉴들이 와인과 잘 어울려 보이죠! 예전에 와인모임에서도 여길 종종 왔었어요!
솔직히 사진을 참 많이 찍었는데 20장 안쪽으로 올린다고 참 고민을 많이 했어요! 바깥 정경도 올려줘야겠죠! 오른쪽에 보면 바베큐 굽는 곳이 어렴풋이 보이죠! 바베큐는 게속 돌아갑니다~!
화로천년! 워낙 대전에서 유명한 집이라서 소개하기가 민망하긴 하지만 그래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소개했습니다.
위치는 로더오타운(시너스 극장) 옆 골목이라 찾기가 쉬워요! 예약전화는 042-488-6020입니다.
|
출처: 팰콘스케치 원문보기 글쓴이: 팰콘
첫댓글 맛있어 보입니다...이름은 익히 들어본곳인데...저도 아직 가보지는 못했네요...^^
와우...................꼬기 먹는 즐거움.............
저는 가서 먹어봤는데.. 솔직히 맛있지는 않았어요 ㅜ_ㅠ
이거 테크노밸리 쪽, 그러니까 묵집이쓴 맞은편에 식당하나 잇는데여(이사나온지 쫌되니 이름이 가물가물해요). 화로천년이랑 메뉴는 거의 같은데, 거기는 밖에서 고구마, 감자 구워 먹을 수 있게 모닥불도 피워놓고 좋아요. 애들이랑 가면 괜찮을 겁니다.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