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농협 정기대의원회 축사
2011. 2. 25(금)10:00/공판장회의실
존경하는 제주시 농협 대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단히 반갑습니다.
유난히 추웠던 겨울날씨가 서서히 물러가고 희망찬 새 봄을 맞이하는 이 때, 제주시농협발전에 새로운 전기가 될 제35기 정기대의원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여러 가지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조합원의 권익증대와 농협발전을 위해서 많은 헌신과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대의원님과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마음깊이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제35기 정기대의원회는 지난 한 해를 결산하고 신묘년 새해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그러한 시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제주시 농협은 지난 한 해 지역경제의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사업실적이 전년대비 9.8%의 성장치에 83억원의 경영손익을 달성하였으며, 사업규모도 전국 최상위권에 이르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협동조직의 육성과 농업생산지원, 실익사업의 확대지원, 문화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서 조합원 이익을 극대화 함은 물론 우리 고장 1차산업의 유통을 혁신시켜 나가는데도 제주시농협이 선도적 역할을 해 주셨습니다.
제주시농협이 다양한 사업과 여.수신 규모 등 총자산면에서 전국 최상위권의 우수한 농협으로 성장하기까지에는 임직원과 대의원 여러분, 조합원들의 피나는 노력이 뒷받침 되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 우리시에서는 청정제주를 지켜내기 위해서 구제역 차단에 총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구제역이 제주에 들어온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경제적 피해는 물론 청정제주의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엄청난 피해를 안겨줄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대의원님 여러분께서도 구제역 차단을 위한 총력적인 노력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고 많은 어려움이 있드라도 깊이 이해하여 주십사 하는 부탁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제주가 세계7대자연경관에 선정되기 위한 전화투표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주시고 이웃에도 널리 알려 주시기를 기대해 마지 않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정기대의원회가 신묘년을 희망차게 출발하는 다짐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제주시 농협의 무궁한 발전과 조합원님들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