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2023년 10월 14일(토) 11시~, 金海金氏 三賢派 進士公派 光陽市 光陽邑 道月里 玩字宗祖 後孫들이 시제(時祭)를 지내기 위해 하루 전날인 10월 13일(금)날에 용산역에서 KTX편으로 순천역~광양으로 와 하루중 오후를 보냈다.
아침일찍 일어나 먼저 중딩시절(1학년)때 까지 살던 고향인 광양 도월리 3구 신도부락(샛터)에 가 그곳에 살고계신 고모님을 먼저 뵙고 싶었다. 고향집에서 광양역으로 해서 시제를 지내는 덕례리(납골)로 10시까지 걸어서 갔었다. 6촌동생 부부가 먼저 와서 시제를 준비하고 있었다.
집안 가족들은 11시 시간에 맞춰 포장을 치고, 시제음식을 준비·차렸다. 코로나 때문에 3년간 時祭를 못했었지만, 참석을 한 형님 및 동생들은 인사를 나누고 순서에 의해 시제를 모셨다. 시제를 마친 후에 제사음식으로 점심식사를 한 후 광양읍 도월리(신도부락)로 이동, 고모님께 작별 인사를 하고, 광양읍 둘째 누님집으로 이동하였다.
둘째 누님댁으로 가서 잠시 쉬었다가 바로 앞 광양서초딩교를 가 걷기 운동을 하였다. 저녁식사는 어제저녁 식사를 했던 곳('장성금생초국밥')으로 가 저녁식사를 하며 막걸리 한 잔을 하고 내일을 위해 일찍 잠자리에 누웠다. 내일은 아침 8시 20분 버스로 광주로 이동, '2023년 광고인 한마당'에 참석할 예정이다. 가족들 모두가 다 항상 건강하시길 빌면서...
◈ 시제(時祭)일시 : 2023년 10월 14일(토) 11시~
◈ 시제장소 : 광양시 광양읍 덕례리 묘 105-1번지
◈ 참석자 : 김종선 문장외 35명
※ 명일(계획) : 광주시 계림동 광주고교로 이동, '2023년 광고인 한마당'에 참석할 예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