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군자봉사회 2016 정기총회
1만 시간 봉사 유공 명예장 포상
(조윤순 초대회장, 육점분 직전회장)
대한적십자사 시흥 군자봉사회(회장 윤혜열)는 12월 29일(목) 오전 11시 군자동 주민센터에서 2016년도 정기총회를 열었다.
지역내빈으로는 정대화 군자동장, 윤춘열 달월신협이사장, 장재철 시의원, 최경환 (주)진보유통 상무 등이 참석했으며, 이상기 경기도지사협의회 부회장, 정연운, 이순자 시지구협의회 부회장 등 기타 임원진 및 단위 회장단이 참석했다.
장태옥 총무의 진행으로 국민의례를 하고 왕진삼 봉사원이 국제적십자운동기본원칙 낭독, 최종숙 봉사원이 봉사원서약을 했다. 육점분 직전회장과 조윤순 부회(초대회장)이 적십자 포상 자원봉사 유공 명예장(1만시간)을 받고, 최가연 부회장이 5000시간 시간표창을, 윤혜열회장과 이금숙 봉사원이 500시간 표창을, 장태옥 총무와 최종숙 봉사원이 250시간 표창을 수상했다.
그리고 군자봉사회는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인도주의 실천에 헌신적으로 도움을 주신 윤춘열 달월신협 이사장과 최경환 (주)진보유통 상무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윤혜열 회장은 "귀한 시간 자리해 주신 내외빈께 감사하다.오늘 1만시간 유공표창 등 수상하신 선배봉사원들과 여러 봉사원들 2016년 열심히 봉사하신 모습에 제가 보람을 많이 느끼고, 저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한다."며 선배봉사원들에 대한 존경을 표했다.
이상기 경기도지사협의회 부회장은 "선배봉사자들이 자리를 잘 지켜주고 있어 감사하다. 육점분, 조윤순 두 분처럼 1만시간 봉사 쉽지 않다. 시흥에도 몇 분 안 된다. 전 회장님들이 봉사회를 튼튼하게 해 주신 결과이다. 2016년 고생들 하셧고 새해 건강하고 올해보다 더 재미있게 봉사하시길 바란다"고 격려를 했다.
정연운 시흥지구협의회 부회장은 " 적십자가 희망이다. 1만시간 봉사하기까지는 그 배 이상의 시간들이 든다. 적십자 봉사 시간은 250시간, 500시간, 1000시간 이 차례로 올라가며 2000시간은 이후로 2년이 더 경과해야 한다. 봉사를 많이 했다고 한꺼번에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단계적으로 올라간다. 아마 오늘 1만시간 수상하신 분들도 2만시간은 될 것이다. 주민들이 지역사회 속에서 열심히 봉사하는 것 동장님들은 너무 좋아 하신다. 서로 많이 도와주시고 오늘 이 자리 함께 해주셔 감사하다"고 했다.
정대화 군자동장은 오늘 많은 분들이 표창을 받아 축하를 드리고 기분이 좋다. 군자동이 밝게 살기 좋은 동네가 된 것이 모두 여러분들 덕분인 것 같다. 새해에도 많이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윤춘열 달월신협 이사장과 장재철 시의원, 최경환 (주)진보유통 상무도 군자봉사회의 봉사 노고에 격려와 수상 축하, 새해 덕담을 해주었다.
봉사원노래로 1부를 마치고 2부 본회의에서 전차회의록 처리, 감사보고, 당해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신년도 사업방향 안내, 차기년도 사업 및 예산심의 등을 순조롭게 마쳤다.
2004년 결성한 시흥군자봉사회는 새해맞이 떡국봉사 및 차봉사, 3.1절 차봉사, 입양도로 환경정화, 어버이날 효잔치,염색봉사, 푸드뱅크, 군자동 산들축제 지원봉사 등으로 2016년을 지역민들과 함께 했으며, 봉사회 역사만큼 적십자 봉사시간도 많은 선배 봉사원들이 꾸준히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봉사회 중 하나로 후배 봉사회의 본이 되고 있다.















첫댓글 김명숙 홍보부장의 열성이 제일 대단합니다. 천하 통일을 하셨군요. 감축 드립니다., ^^
무슨 말씀이신지?
그저 참석한 봉사현장 스케치인데요!
부장님 새해 복 만땅 챙기셔유♡♡♡
이걸로 2016년 기사는 끝ㅡㅡ입니당
새해에는 잠시 잠수탈까요?ㅎㅎ
막바지 봉사회 총회가 이어지고 있군요.
시흥 군자봉사회 윤혜열 회장님 봉사원님 올 한해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표창 수상자분들께 축하드립니다.
김명숙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