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톤치드 마시는 숲태교
월정사 전나무숲길

tvN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진 평창의 대표적인 여행지 <월정사 전나무숲>. 공유와 김고은이 눈 오는 날 걷던 길이죠. 지금은 전나무숲 사이사이 빨갛게 물든 단풍나무가 반겨주는 가을을 만나볼 때랍니다.

월정사가 위치한 오대산에는 5개 봉우리와 수많은 사찰이 있어요. 그중 월정사 전나무 숲길은 금강교~일주문 1km 남짓의 부드러운 흙길을 말한답니다. 흙길 위를 걸으면 부드러운 흙의 감촉을 배 속의 태아와 함께 느끼게 되죠. 평균 80년 이상 된 전나무 1800여 그루가 숲내음을 풍기고요.

맑은 공기, 상큼한 향, 피톤치드가 뿜어져 나오는 전나무숲길. 아이에게 좋은 기운을 불어 넣어 줄 것 같죠? 피톤치드는 임신 스트레스와 불안감 해소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또, 새소리를 들으며 풀꽃과 나무의 냄새를 맡다 보면 태아와 교감하면서 뇌기능 발달에 도움이 된답니다.

2011년 제12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생명상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아름다운 이곳! 좋은 공기가 임산부 몸속으로 들어가면 아이에게도 그대로 전달되는데요. 드라마 '도깨비' 속에서 두 주인공이 서 있던 자리도 보이시나요? 재미있게 보던 드라마 속 촬영 장소로 직접 가보는 것만으로도 엔돌핀이 마구 솟을 거예요~

경쾌하게 흐르는 계곡물소리, 새들의 지저귐, 풋풋한 향기까지 오감을 자극하는 힐링 여행지. 천천히 걸어도 30여 분 정도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는 전나무 숲에서 건강한 기운 가득 받아 가세요♪ 전나무 숲길 끝 천년고찰 월정사의 고요한 경내를 돌아보며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것도 좋고요.

월정사 전나무숲길 이용 안내
 ̄ ̄ ̄ ̄ ̄ ̄ ̄ ̄ ̄ ̄ ̄ ̄ ̄ ̄ ̄ ̄ ̄ ̄
[위치]
강원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월정사
(금강교~일주문)
[문화재 구역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학생·군경 1,500원
어린이 500원
[주차료]
성수기(5~11월)
승용차 2,000원, 중형차 5,000원, 대형차 7,500원
비수기(12~4월)
승용차 2,000원, 중형차 4,000원, 대형차 6,000원

단백질 가득한 태교 음식
횡성 통나무집 한우

임산부는 혈액량을 증가시키고 태아를 형성하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데요. 강원도 여행길에 오르셨다면 양질의 한우 고기 맛집, <횡성 통나무집>을 추천합니다! 횡성 한우는 입안 가득 퍼지는 최고의 육즙을 자랑하는데요. 이외에도 단백질, 철분, 아연을 섭취할 수 있는 임산부 보양식이랍니다 :)

둔내 IC에서 빠져 둔내자연휴양림으로 가는 길에 위치한 이곳은 횡성한우 전문 숯불구이 전문점이에요. 꽃등심, 살치살, 안창살을 비롯해 다양한 부위의 한우를 맛볼 수 있죠.

사르르 눈이 내린듯한 마블링과 두툼한 고기의 두께가 보이시나요? 한우 등 육류의 철분 흡수율은 10~30%로 채소(2~10%)보다 높아요. 또, 면역을 담당하는 아연 함량이 풍부하죠. 철분을 공급해주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한우는 더할 나위 없는 태교 음식이랍니다.

푸짐한 기본 찬은 이곳이 한정식집인가 싶을 정도로 잘 나오죠. 새콤달콤하게 입맛을 돋우는 찬들에 기분 좋게 식사를 시작할 수 있어요.

입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고기 한 점과 몸에 좋은 더덕, 채소를 함께 올려 한 쌈 크게 드셔보세요. 힘줄과 두툼하게 썰어져 나오는 차돌박이도 별미랍니다. 11월 강원도 개별 농축산물 브랜드 평판 1위를 자랑하는 횡성 한우, 이번 주말에 맛 보시죠!^^

횡성 통나무집 이용 안내
 ̄ ̄ ̄ ̄ ̄ ̄ ̄ ̄ ̄ ̄ ̄ ̄ ̄ ̄ ̄
[위치]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고원로 173
[주요 메뉴]
모둠구이 29,000원
살치살 35,000원
꽃등심 27,000~32,000원
*150g 기준
[운영 시간]
11:00~21:30
[이용 문의]
033) 344-3232

구름 위의 땅에서 워킹 태교
강릉 안반데기

강릉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 고랭지 배추밭 <안반데기> 마을로 떠나볼까요? 해발 1,100m에 자리하고 있어 국내에서 주민이 거주하는 가장 높은 지대라고 하는데요. 자연의 흙색과 푸른 배추밭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어느새 마음이 평온해질 거예요 :)

안반데기는 '안반덕'의 강릉 사투리인데요. 떡을 칠 때 쓰는 안반(떡판)처럼 우묵하면서도 평탄한 지형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어디를 걸어도 가슴이 탁 트이는 뷰를 만나게 되는 안반데기! 눈앞에 활짝 펼쳐진 광경에 가슴이 뻥 뚫린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을 따라 올라가는 길에 끝없이 펼쳐진 배추밭, 강릉 바우길 도보여행 코스이기도 한데요. 임산부가 걸으면서 발바닥에 자극을 받으면 태아의 뇌 활동이 활발해진다고 해요. 또, 평소보다 산소를 2~3배 흡수하게 되면서 태아의 뇌세포도 활성화된답니다.

푸른 하늘과 풍력발전기 아래 넓은 초원에서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셔보세요. 마음이 안정되면서 태아 역시 심리적으로 안정이 된답니다. 꾸준하게 걷는다면 체력 관리뿐만 아니라 분만 시 진통이 감소하고, 출산 후에도 빠르게 체력 관리를 할 수 있어요.

아침에는 일출 명소이자 밤이 되면 은하수가 쏟아지는 곳! 정상의 멍에 전망대에서는 저 멀리 동해까지 내다보며 평온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겨울에는 스위스를 연상시킬 만큼 아름답고 깨끗해 눈 오는 날 여행지로도 좋은데요. 산 아랫동네와는 온도 차이가 많이 나니 옷은 단단히 챙겨입으세요!

안반데기 마을 이용 안내
 ̄ ̄ ̄ ̄ ̄ ̄ ̄ ̄ ̄ ̄ ̄ ̄ ̄ ̄
[주소]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안반덕길 428
[이용 문의]
033) 655-5119
010-5378-5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