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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팔절과 속죄절에 추수하는 비밀(1)
(레23:26-30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7.일곱째 달 열흘날은 속죄일이니 너희는 성회를 열고 스스로 괴롭게 하며 여호와께 화제를 드리고 28.이 날에는 어떤 일도 하지 말 것은 너희를 위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 속죄할 속죄일이 됨이니라 29.이 날에 스스로 괴롭게 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끊어질 것이라 30.이 날에 누구든지 어떤 일이라도 하는 자는 내가 그의 백성 중에서 멸절시키리니)
저는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드리고 의지합니다. 성령님은 항상 저와 함께 하십니다. 신앙생활의 승리는 성령세례를 받아 그리스도의 할레를 받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시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저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시고 저의 죄와 불법을 다시 기억하지 않으시고 죄를 위하여 제사드릴 것이 없다고 죄와 사망의 법에 매인 것을 성령의 생명의 법으로 해방시키시고 곧 재림하실 만왕의 왕으로 교회의 머리가 되시고 저는 지체가 됩니다.
> 예수님께서는 창세전에 하나님안에 감추어 있었던 하나님의 비밀들을 이땅에 오셔서 비유로 다 증거해 주셨습니다. 예수님이 공생애 기간에 첫 기적으로 행하신 오병이어의 기적안에는 하늘의 비밀이 다 들어 있습니다. 예수님은 율법과 복음에 대한 모든 하나님의 의를 드러내셨는데 지금까지는 우리가 오병이어에 대하여 떡과 물고기를 초보적인 우리 육의 양식을 축복받은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주님이 오셔서 육의 양식을 나누어 주시는 것이 아니고 우리는 하늘의 양식으로 나누어 주시므로 떡과 물고기에 대한 비밀을 알고 장성한 자들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율법의 선지자 모세에게 임했던 절기의 비밀이 들어 있습니다. 또 성막으로 세운 구조안에 이 오병이어의 비밀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오셔서 ‘모세가 기록한 모세오경은 나를 증거한 것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이 그 율법에 있는 모든 의의 비밀의 복음으로 오셔서 감추어져 있는 것을 다 들어 냅니다. 예수님이 오병이어의 기적속에서 들어내시는 비밀을 우리가 영적이 눈과 귀가 열리지 않고는 알 수 없습니다.(요6:9) 지난 시간에는 예수의 손에 있는 보리떡 5개와 물괴 2마리는 여호와의 절기 가운데 초실절과 오순절날에 여호와께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는 첫이삭의 한 단과 생이삭을 증거했습니다.
그리고 화목제와 속죄제로 드리는 두 마리 수양과 수염소를 상징하는 하나님의 아들들과 종들의 열매라고 증거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오병이어를 참고 하시면 하나님께 드렸던 성물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예수님이 떡을 먹고 나누어 준 5천명의 남자와 여자와 아이들이 물고기를 먹고 남은 12바구니에 차게 거두게 하신 적이 있습니다. 예수님이 왜 12바구니에 채우라고 하셨느냐 하면 그들의 정체는 오순절날 이른 비 성령의 단 비와 늦은 비가 내리는 넉달 동안에 모든 민족에서 생명나무의 12가지 실과로 열매를 맺게 되는 하나님의 아들들과 생명나무 잎사귀로 접목되는 하나님의 종들의 남은 자들의 실체입니다. 이들은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 여호와의 거룩한 성회에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는 나팔절과 속죄절의 성물로 남겨둔 남자와 여자의 남은 자손을 상징하는 하나님의 아들들과 하나님의 종들의 충만한 수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예수님 자신이 당시에 초림에 오시고 재림으로 오실 때 그 시기가 마지막 추수 때인데 모든 민족 가운데 믿음의 거룩한 소산으로 남자와 여자의 남은 자손을 상징하는 하나님의 아들들 7천인과 종들 14만4천의 충만한 수인 열매를 거두기 위한 것입니다. 그들을 거두었을 때 하나님의 성회가 열리게 되는데 그 성회는 예수님이 공중 재림하실 때 우편 12보좌에 연합을 이루는 하나님의 아들들과 좌편 12보좌에 연합을 이루는 하나님의 종들을 나팔절과 속죄절에 성물로 거두어 하나님께 드리는 그 구속사를 계시해 주시기 위해서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셨던 것입니다. 그들의 실체를 나팔절과 속죄절의 실체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레23:23-25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4.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일곱째 달 곧 그 달 첫 날은 너희에게 쉬는 날이 될지니 이는 나팔을 불어 기념할 날이요 성회라 25.어떤 노동도 하지 말고 여호와께 화제를 드릴지니라)
나팔절을 ‘로시하시하라’ 첫 날에 드리는 절기인데 7월1일이 유대인의 달력으로는 1월1일이 됩니다. 새해가 됩니다. 종교적으로는 7월1일입니다. 이 의미는 7일에 영원한 새 안식처로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되는 정한 때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이 나팔절은 만왕의 왕으로 오시는 예수님이 공중 재림하시는데 예수님이 초림에 오셔서는 봄절기인 4절기를 다 성취하셨습니다. 그런데 재림하실 때는 가을에 추수하는 나팔절기에 오셔서 나팔절과 속죄절을 예비한 것은 예수님이 공중과 지상으로 재림하는 2번에 재림에 대한 시간표를 계시하시는 것입니다. 7월1일에 개최되는 하나님의 거룩한 나팔절 성회는 예수님께서 공중 재림하실 때 만왕의 왕으로 오시는 소식을 온 세상에 알리는 절기입니다. 또 예수님이 오시는 재림의 시기를 알려 주시기 위해서
(마24:29-31 그 날 환난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환난 후는 여섯째 나팔 재앙이 임하는 때에 중동전쟁이 일어나는 시기에 예수님이 공중 재림하십니다. 이 비밀한 계시는 다니엘서와 계시록을 풀어야 그 시기가 증거됩니다. 예수님이 공중 재림하시는 나팔절기의 시기를 알기 위해서 예수님이 그 시기에 오실 때 30.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인자의 징조는 공중 재림하는 것을 모든 사람들이 다 보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31.그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나팔절기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공중 재림하실 때 하나님이 나팔을 부는데 이 땅의 7천인의 하나님의 열매들을 모으는 것입니다. 남자의 머리되신 예수 그리스도가 만왕의 왕으로 오실 때 입는 예복으로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예수님의 몸된 거룩한 신부와 연합을 이루는 공중의 혼인잔치가 열리는 그 성회가 나팔절에 열리는 성회입니다.
이 첫 성회가 하나님의 아들인 만왕의 왕으로 오시는 독생자와 결혼하는 날입니다.
이 공중 혼인잔치에는 청함을 받은 7천인의 하나님의 자녀들이 휴거됩니다. 나팔절의 성회를 깨닫게 되면 예수님의 공중 혼인잔치에 대한 계시가 열리게 됩니다. 이 때는 예수님을 남자의 머리라고 합니다. 그래서 남자의 머리되신 예수 그리스도와 만왕의 왕되신 예수님을 영접할 예복으로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예수님의 거룩한 신부들과 한 몸으로 연합을 이루는 공중 혼인잔치가 열리는 성회를 계시하기 위해서 율법의 선지자 모세에게 7월1일 나팔절에 성회가 있다고 증거하셨습니다. 그런데 이 절기의 비밀을 깨달은 사도바울은 (살전4:16-17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마24장)에 예수님이 나팔소리와 함께 오신다는 것은 공중 재림을 말합니다.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17.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들도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나팔절기에 혼인잔치에 참여하는 자가 일어나는 거룩한 하나님의 성회입니다.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마지막 때 사도바울은 나팔절기의 비밀을 알고 공중 혼인잔치에서 주를 영접하는 자는 만왕의 왕을 영접하는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자들이 휴거되는 것을 계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나팔절기에 여호와께 화제를 드리는데 이때 드리는 성물은 (레23장)에는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그것을 기록한 것은
(민29:1-6 일곱째 달(7월)에 이르러는 그 달 초하루(1일)에 성회로(=나팔절) 모이고 아무 노동도 하지 말라 이는 너희가 나팔을 불 날이니라 2.너희는 수송아지 한 마리와 숫양 한 마리와 일 년 되고 흠 없는 숫양 일곱 마리를 여호와께 향기로운 번제(=화제)로 드릴 것이며 3.그 소제로는 고운 가루에 기름을 섞어서 쓰되 수송아지에는 십분의 삼이요 숫양에는 십분의 이요 4.어린 양 일곱 마리에는 어린 양 한 마리마다 십분의 일을 드릴 것이며 5.또 너희를 속죄하기 위하여 숫염소 한 마리로 속죄제를 드리되 6.그 달의 번제와 그 소제와 상번제와 그 소제와 그 전제 외에 그 규례를 따라 향기로운 냄새로 화제를 여호와께 드릴 것이니라) 2-3절에 나팔절 때 성물로 드리는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는 성물이 수송아지 하나, 수양 하나, 일년된 흠 없는 수양 일곱입니다. 그리고 소제로 기름을 섞은 떡을 드립니다. 이 성물은 초실절과 오순절에 하나님께 드렸던 열매들이 마지막 추수의 계절인 나팔절기에 온전히 맺혀져서 하나님께 드리는 열매를 나타내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오순절은 이른 비와 늦은 비 성령의 단비가 내리는 넉달의 기간을 상징하는데 이 넉달 기간 동안에 열매로 맺혀지게 되는 남자의 열매들이 7천인의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그런데 나팔절에 드리는 숫 송아지는 하나님 나라에 통치권을 상징하는 예수 그리스도를 말합니다. 이 수양도 예수님을 상징합니다. 그 분은 이미 유월절에 하나님께 화목제물로 드려서 초실절에 부활 승천하셔서 하늘 보좌에 계십니다.
그런데 (계5:6 내가 또 보니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사이에 한 어린 양이 서 있는데 일찍이 죽임을 당한 것 같더라 그에게 일곱 뿔과 일곱 눈이 있으니 이 눈들은 온 땅에 보내심을 받은 하나님의 일곱 영이더라) 어린 양 예수님이 재림해 오실 때에 신부들이 한 몸으로 연합을 이룰 때 예수님의 몸이 온전하게 회복됩니다. 왜? 예수님이 상한 몸으로 보좌에 계시다가 공중 혼인 잔치에서 그의 살(=떡)을 먹은 신부들과 한 몸으로 연합을 이루므로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고 창에 찔린 상처 등이 회복을 이루시고 지상 재림하실 때는 만왕의 왕으로 오실 오셔서 하나님 나라의 통치권자로서 하나님의 뜻을 안전히 이루시게 됩니다. 이 때에 1년되고 흠 없는 수양 일곱을 드리는데 일곱 양이 연합하는 것을 계시합니다. 흠 없는 수양 일곱은 성령이 거하는 거룩한 성전으로 세워진 7천인입니다.
예수님도 하늘의 거룩한 성전입니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고 하신 성령이 거하는 거룩한 성전으로 세워진 7천인의 하나님의 자녀들로 의로 택하심에 따라 바알에게 무릎 꿇지않고 우상을 숭배하지 않은 거룩한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이들이 바로 율법 아래있는 자들 가운데 예수님의 피로 속량하시고 아들의 명분을 얻게되는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의 영인 그리스도의 영을 받으므로 종의 신분이 아니고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이을 후사들이며 왕권의 신분입니다. 이들이 나팔절에 공중 혼인잔치에서 연합을 이루는 성물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팔절의 성물을 계시해 주시기 위해서 예수님이 오병이어의 기적에서 떡을 먹고 남은 자 5천명을 계시했습니다. 이 5천명은 남자의 머리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몸된 하늘교회를 말합니다. 거룩한 신부들을 말합니다. 그들이 나팔절에 거룩한 성물로 남겨둔 하나님의 자녀들의 충만한 수 7천인이 복음으로 말미암아 의로 택함을 받은 남은 자들의 열매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비밀을 깨달은 사도요한은 (계12:5 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더라) 여기 여자는 율법 아래있는 땅에 속한 교회를 말하고 아들은 율법 아래있는 자들 가운데에서 아들의 명분을 얻는 자들입니다. 예수님의 권세를 가진 철창의 권세로 만국을 다스릴 왕권의 신분을 가진 남자들로 떡 먹은 5천명을 상징한 것입니다. 그들은 보좌 앞으로 올려가는 것은 예수님과 우편 12보좌에서 연합을 이루는 공중 혼인잔치에 청함을 받고 올라가는 것입니다. 이들이 데려감을 당하는 여자를 상징합니다. 이 여자는 율법 아래있는 자손 가운데 하나님의 아들의 명분을 얻는 남자로 하늘보좌로 휴거되는 자들을 말합니다.
그래서 사도바울은 (고전11:3 나는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각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 7.남자는 하나님의 형상과 영광이니 예수 그리스도의 몸된 지체입니다. 그 머리를 마땅히 가리지 않거니와 여자는 남자의 영광이니라) 이 남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천국 복음을 모든 민족에게 증거할 때 그물에 걸리는 물고기 두 마리 유대인과 이방인 가운데 153마리의 큰 물고기는 여자를 상징합니다. 이 여자는 땅에 속한 교회안에서 율법 아래 있는 자들 가운데에서 여자의 남은 자손으로 추수된 하나님의 종들을 나타내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사도바울은 (롬11:4-5 그에게 하신 대답이 무엇이냐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사람 칠천 명을 남겨 두었다 하셨으니 5.그런즉 이와 같이 지금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로 남은 자를 계시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자녀들 가운데 (민29:5 또 너희를 속죄하기 위하여 숫염소 한 마리로 속죄제를 드리되) 이 수염소는 예수님과 함께 연합을 이루는 예수님의 우리에 있는 양이며 하나님앞에 나팔절에 성물로 드리는 것은 예수님께서 공중 재림하실 때 하나님앞에 드리는 자들로 데려감을 당한 곧 휴거하는 남자들입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시온산에 재림하실 때까지 이 땅에는 후3년반 기간안에 일곱 대접의 대 환난이 일어납니다. 그때에 휴거되지 못한 자들은 버려둠을 당하게 됩니다. 이들은 율법 아래있은 여자의 자손들 가운데 회개에 합당한 표를 받는 여자의 남은 자손들의 죄를 사하는 속죄물로 수염소 하나를 드려서 속죄물의 성물로 추수하는 종들의 구속사를 계시합니다.
이들은 나팔절에 흠 없고 거룩한 자들을 하나님께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며 수염소 한 마리는 하나님께 속죄제로 드립니다. (계12:5-6 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더라 6.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천이백육십 일 동안 그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 남자를 낳아 준 여자는 땅에 속한 교회로 이들은 복음으로 말미암아 아들의 명분을 얻지 못하고 율법 아래있습니다. 6절에 낳아준 아들들은 다 휴거되고 나서 데려감을 당하지 못하고 버려둠을 당하고 광야로 도망을 가는 여자의 자손들입니다. 1260일동안은 후3년반으로 7대접의 대환난이 일어나는 기간입니다. 그 기간에 하나님이 광야에 예비해 놓은 피난처에서 양육받고 보호받지 못하면 다 죽게 됩니다. 그 양육과 보호를 받는 곳은 영생하는 영원한 복음의 샘이 흐르는 그곳이 하나님이 예비한 광야의 피난처입니다. 광야의 피난처는 초막인데 하나님이 그곳에 함께해 주시므로 그들을 보호해 주십니다. 그래서 피난처에 들어가는 자들은 여자의 남은 자손입니다. 17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과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서 있더라) 계명은 새 언약의 계명이 아니고 하나님의 첫 언약의 계명으로 율법 아래에서 믿음으로 증거를 받은 자들입니다. 그 율법은 하나님의 어린 양들이 와서 구원해 줄 것이라는 계시입니다. 그것을 깨달은 자들은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실 때 마지막 선지자 세례요한이 저분이 세상 죄를 짊어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라 하고 우리들의 구원주라고 증거해 주었습니다. 구원주를 믿는 믿음으로 증거를 받았지만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한 자들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지 못하고 정결한 육신의 흰옷을 입고 시온산으로 들어갑니다. 그들이 여자의 남은 자손들입니다. 그들은 예수님이 공중 혼인잔치를 하고 있다가 속죄절에 지상 재림하시는데 그 때에 구원받는 종들입니다. 5절에 나팔절에 추수의 비밀은 하나님께 향기로운 화제릏 드리는 그루터기를 남겨둔 7천인의 하나님 아들들의 남은 자들을 추수하는 구속사의 비밀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나팔절에 드리는 성물을 오순절에 새 요제로 모든 민족 가운데에서 향기로운 아들들의 열매를 드립니다. 예수님께서 공중 재림하실 때 그들이 공중 혼인잔치에서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고 만왕의 왕을 영접하는 휴거되는 하나님의 아들들을 상징하는 남자의 열매들입니다. 할렐루야!
- 아 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