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석푸석하고 칙칙한 피부는 진한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는다.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만드는 기본인 세안이 중요한 이유다. 세안할 때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효과적인 세안수에 대해 알아보았다.
▷죽염 세안수 강한 자외선과 땀 때문에 생기는 두드러기와 여드름 완화에 효과가 있다. 깨끗이 클렌징한 후 죽염 한 티스푼을 손바닥에 올리고 물을 떨어뜨려 비벼서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마사지를 마친 뒤 찬물로 깔끔하게 헹구면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청주 세안수 세안할 때 청주수를 사용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피부에 활력과 탄력이 생기며 피부 미백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방법도 간단해서 미지근한 물에 청주를 몇 방울 떨어뜨려 세안하면 되는데, 알코올의 작용으로 모공이 열려 모공 깊숙한 곳까지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다.
▷감초 세안수 기미나 색소침착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미백 전문 세안수이다. 감초 성분이 혈액순환을 돕고, 화장으로 생긴 독을 중화해 피부를 편안하게 해준다.
▷우유 세안수 우유의 유지방이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피부가 각질 때문에 칙칙하거나 두껍게 느껴질 때 하면 투명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 사진-조선일보DB ▷레몬 세안수 레몬은 레몬산과 사과산,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칼륨염, 미네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맑고 하얗게 가꿔준다. 또 수렴작용으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피부가 붉어지는 것을 완화해준다.
▷배 세안수 배는 탄수화물 함유량이 많아 보습효과가 크며, 갖가지 영양성분이 풍부해 피부를 건강하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특히 건성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효과가 있다. 비타민 B군이 풍부해 미백작용도 기대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