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남녀 불문하고 인기가 많은 오프로더 감성의
벤츠 G63 AMG,
일명 지바겐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하얀색 지바겐
너무 예쁘지 않나요?
신차 출고 후 바로 저희 오렌지커스텀으로
인도되었는데요.
신차에 필요한 튜닝들을
원스톱으로 해결해 보겠습니다.
벤츠 G63 AMG 차량에는
부메스터 옵션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브랜드 네이밍과는 다르게
실망스러운 구석이 많죠.
잡음도 심한 데다가 거친 사운드로
오래 듣기도 어렵고 답답한 느낌마저 듭니다.
스피커 업그레이드와 방음, 틴팅 작업기
시작해 볼게요 ~
스피커 라인업
소닉디자인 2577MI - 2way(트위터,미드)
소닉디자인 T25 트위터
+
소닉디자인 N77M 미드레인지
화사하고 따뜻한 음색과 높은 해상력,
단단한 베이스를 출력하는
소닉 디자인 2WAY 스피커 구성입니다.
차량 보호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차량에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적으로 이행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T25 트위터
지바겐 순정 트위터는 대시보드 양 끝에 매립되어
전면 유리를 바라보고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사운드가 퍼지는 단점이 있죠.
그렇기에, 순정 트위터는 비활성화한 후
SD-T25 트위터를 챔버를 이용하여
대시보드 양 끝에 인스톨했습니다.
SD-T25 트위터는
방탄조끼에도 활용되는 아라미드 소재로
돔 타입 구조의 콘지를 적용하여
인장 강도가 높고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화사하고 따뜻하면서도 사운드 왜곡이 적은
선명한 사운드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스피커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N77M 미드레인지
도어 트림에 장착되어 있는 순정 미드레인지는
작은 마그넷 사이즈와 플라스틱 프레임,
페이퍼 콘지로 볼 때 원가절감형 제품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원스러운 고음을 재생하기엔 부족한 구조죠.
순정 미드레인지를 탈거한 후
소닉디자인 N77M 미드레인지를
순정형으로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순정 미드레인지의 종이 콘지와는 다른
카본 콘지가 적용되어 있으며
단단한 페라이트 마그넷이 장착되어 있어
풍부하고 밀도감 있는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도심 복합형 방음
보닛 이중 방음
3M CIARE
엔진의 진동과 각종 소음이 보닛 철판을 타고
실내로 전달되는 데 어떠한 방진 작업이 되어 있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동과 잡소리를 차폐하기 위해
CIARE 방진 매트를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부착하였습니다.
굴곡이 많은 부위이기에 전문 인스톨러들이
롤러와 손으로 꾹꾹 눌러가며
작업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닛 커버에도 어떠한 흡음 작업이 되어 있지 않아
두터운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인 사이즈로
부착하였습니다.
신슐레이트의 내부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있어
주행풍이 유입되면 섬유 사이사이의 공기층 사이를
통과하면서 스스로 작아지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CIARE 신슐레이트는 알루미늄 방진 매트로는
막기 어려운 고주파 소음을 막는데 효과적입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4도어 이중 방음
3M CIARE
탈거한 도어 트림 안쪽에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면적으로 부착되어 있지만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그 효과가 좋기 때문에
보강 작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알루미늄 함량이 많은 CIARE 방진 매트를
도어 트림 내부에 부착하여 도어에 강성을 부여하고
내부 음압을 높여 음손실을 방지합니다.
방진 매트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이중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방진 매트와 신슐레이트는
모든 인증과 테스트에서 높은 등급을 받았기에
그 효과는 믿어주셔도 됩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트렁크 도어 이중 방음
3M CIARE
지바겐의 트렁크로 유입되는 소음은
어마어마합니다.
지바겐 뿐만 아니라 해치백 형태로 되어있는
차량들이 대체로 그러하죠.
방진 작업을 위해
탈거한 트렁크 도어 커버에 부착되어 있는
순정 흡음재를 잠시 탈거합니다.
쉽게 떨릴 수밖에 없는 트렁크 도어 트림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합니다.
탈거했던 순정 흡음재를 방진 매트 위에 부착한 후 CIARE 신슐레이트를 덧대어 부착합니다.
이중 방음 작업이
저주파, 고주파, 풍절음 및 각종 소음을 차폐하는데
최선의 해결책입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A 필러 및 각종 파츠
3M CIARE
주행풍이 가장 먼저 유입되는 A 필러 및
각종 파츠들입니다.
내부가 비어있기 때문에 풍절음이 유입되면
공명음을 증폭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빈 공간을 채우기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각 파츠들의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꽉 채워줍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모든 튜닝을 완료하면,
탈거했던 부품을 원상태로 재조립 진행합니다.
재장착 과정 중, 문제가 있거나 불량인 핀을 발견하면
새 핀으로 무상 교체 작업도 진행하고 있어
완벽한 체결 상태의 차량으로 출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모든 작업이 끝난 후, 촬영한 영상입니다.
사운드 한번 감상해 보세요 ~
출력기기에 따라 실제 오디오 튜닝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감상해 주세요!
카오디오 튜닝의 사운드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매장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스피커가 튜닝 된
데모카가 구비되어 있으니
편하실 때 방문하셔서 직접 청음 해보세요!
윈도우 틴팅 : 엑스펠 프라임 XR+
전면 20%, 측면, 후면, 선루프 5%
신차 출고 후,
자외선 차단과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윈도우 틴팅 작업은 필수입니다.
미국 틴팅 브랜드 1위 엑스펠 사의
최상급 프리미엄 필름인 "프라임 XR+"로
시공을 진행합니다.
측면 유리는 개폐가 가능하기에 유리 끝부분 마감 처리를
깔끔하게 시공하지 않는다면,
말려들어가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방지하기 위해
저희 오렌지커스텀 더 마스터 강남점에서는
전문 틴터들이 유리와 필름의 일체감을 위해
"피코 엣지" 기법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시공 진행하고 있습니다.
틴팅 작업 완료 후 디테일 샷
"엑스펠 프라임 XR+" 필름
전면 20%, 측면/후면/선루프 5% 농도로
시공을 완료하였습니다.
밝은 조명 아래에서
프리이버시 보호 기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엑스펠 필름은
프라이버시 기능, 열 차단율, 프라이버시까지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최상급 필름입니다.
엑스펠 "프라임 XR+" 필름, 전면 20% 농도 기준
총 에너지 차단율(TSER) 64%,
자외선 차단율(UVR) 99%↑,
적외선 차단율(IR CUT) 85%의
현존하는 세라믹 틴팅 필름 중에서
가장 최상위급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금속 성분이 없는 비금속 필름으로써
GPS, 내비게이션, 블루투스 등의 첨단 장비에
전파 방해를 주지 않아 쾌적한 환경에서
주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프라임 XR+" 필름은 비반사 필름이지만
자연광 아래에서 자연광에 비친 모습으로
다양한 유리 색감의 매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선명한 시인성
전면 20%, 이외 5%의 비교적 낮은 농도이기 때문에
시인성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실제 야외에 나와 운전석에 탑승 후 시인성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낮은 농도에서도 확연하게
밝고 선명한 시인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틴팅 필름의 가장 큰 특징이죠.
시인성은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시공 전 꼭 확인하시고 작업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카오디오 튜닝이나 틴팅 작업의 경우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이 있기 때문에
'나'의 니즈에 충족하는 제품으로 선택하여
시공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강남, 용산 매장에는 다양한 제품이 시공된
데모카가 구비되어 있으니 언제든 편하게 방문하셔서
직접 오디오 튜닝의 사운드를 청음 해보시고
틴팅 제품의 농도를 결정해 보세요!
궁금하신 점이나 예약 문의는
하단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