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피커 튜닝 및 방음 전문
오렌지커스텀 입니다.
오늘의 차량은
벤츠 E250입니다.
해당 차량은
익스클루시브로서
아방가르드 보다 조금 더
고급스러운 외관을 보여줍니다.
전면 그릴에 삼각별이 있는 것이 아니라
보닛에 거치형으로 세워져 있는 게
아방가르드와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차량 내부를 3d 부메스터 전동 커버로
실내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주고,
부메스터 전동 커버 안에 장착되는
트위터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여
청량한 사운드를 내어주도록 만들어보았습니다.
추가 작업은 무엇을 했는지 한번 보시겠습니다.
벤츠 E250 스피커 튜닝
오늘 장착할 제품은 포칼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포칼 엘리트 라인업 ES100K입니다.
트위터와 미드레인지의 노란색 케블라 섬유콘지는
방탄조끼에도 사용할 만큼 탄성이 좋아
텐션감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색상만큼이나 화사하고 시원한 음색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에 비해 높은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스피커 튜닝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벤츠 E250 스피커 튜닝 후
변화된 사운드 한번 먼저 감상해 보세요.
리얼사운드가 궁금하시다면
오렌지커스텀 용산점, 강남점에는
포칼스피커 장착 데모카가 있으니
언제든 방문하셔서 청음해보시길 바랍니다.
차량 보호 작업
작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와 오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 보호 커버를 씌우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트위터
포칼 TKM 트위터는
또랑또랑하고, 화사한 소리를 내어주어
순정 대비 더욱 선명한 음질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해상력이 좋아 섬세하게 음을 하나하나 표현하고
오래 들어도 귀가 아프지 않으며
금액적으로도 합리적인 베스트셀러 제품입니다.
트위터를 순정형 자리에
1:1 매립 인스톨 진행하였습니다.
미드레인지
벤츠 E250 순정 미드레인지 스피커는
코팅 되어 있지 않은 종이콘지와 플라스틱 프레임으로 볼 때
원가절감형 제품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종이콘지는 습도나 온도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으며,
단순히 내구성을 떠나서 이러한 저가형 제품은
전체적인 음질이 좋게 나오기는 힘듭니다.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는
아라미드 섬유로 이루어진 콘지를 적용하여
중저음을 담당하는 미드레인지에 맞게
강한 댐핑력에도 왜곡되지 않는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에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먼저 고정한 후
차량에 인스톨을 진행합니다.
추후 A/S 및 원상복구 시에도
순정에 전혀 대미지를 주지 않습니다.
센터 스피커
순정 센터 스피커 역시 순정 미드레인지와
별반 다를 것 없는 저가형 제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센터 스피커는
좌우 밸런스를 맞춰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런 저가형 제품은 제 역할을 하기엔
부족함이 있어 보입니다.
포칼 3KX 스피커는
재생할 수 있는 음역대가 넓어
모든 사운드를 어우러 주기 때문에
센터 스피커에 안성맞춤입니다.
밀도 있는 중저음대를 출력하며
비어 있는 공간감을 채워 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사운드의 입체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센터 스피커의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도록
차량에 맞게 세팅하여 출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커버를 닫으면 시공한 티가 나지 않고
감쪽같습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한 도어 프레임에
제대로 된 방진 작업 없이 배선들과 부품들이
그대로 드러나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행 중 바람 소리가 유입되면
각종 부품들이 떨리게 되면서
차체로 진동이 전달됩니다.
그 말인즉슨, 운전자에게 전달되어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된다는 뜻이죠.
더군다나 해당 차량의 경우
시트 컨트롤러에서 발생되는
잡소리도 상당히 많습니다.
프런트, 리어 4개 도어에
알루미늄 함유량이 많은 CIARE 방진 매트를
도어 프레임에 꼼꼼하게 부착합니다.
철판에 강성을 부여하여
각종 배선들의 떨림을 방지하고
진동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배선과 부품이 많이 들어간 도어 특성상
추후 정비할 때 문제가 되지 않도록
작업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두터운 CIARE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도어트림 사이즈에 맞게 부착하였습니다.
CIARE 흡음재는 초극세사 섬유가 겹겹이 이뤄져 있어
소음이 유입되면 스스로 소멸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기 때문에,
방진 매트만으로는 차음할 수 없었던
고주파, 풍절음까지 차폐할 수 있습니다.
보닛 이중 방음
엔진의 진동과 차체의 떨림이 보닛의 철판을 타고
운전자에게 전달됩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방진 작업이 되어있지 않은
보닛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닛 부위에도 철판에 강성을 부여하기 위해
CIARE 방진 매트를 사이즈에 맞게
꼼꼼하게 부착하였습니다.
굴곡이 있는 부위이기에
전문 인스톨러들이 롤러와 손을 이용하여
꾹꾹 눌러가며 작업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중 방음 작업을 위해 보닛 커버에도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전체적인 사이즈에 맞게 부착하였습니다.
전면부 파츠 방음
A 필러 및 각종 전면부 파츠들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A 필러를 제외한 다른 파츠들에는
제대로 된 흡음 작업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소음이 유입되면 공명음을 증폭 시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빈 공간에 신슐레이트를 보강해 보겠습니다.
각종 파츠들의 텅 빈 내부를 신슐레이트 흡음재로
꽉꽉 부착합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모든 작업을 완료하면,
입고되었던 상태 그대로 재장착 진행합니다.
재조립 과정 중 문제가 있거나 불량인 핀을 발견하면,
새 핀으로 무상 교체 작업도 진행하고 있어
완벽한 체결 상태의 차량으로 출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3D 전동부메스터 전동 커버
새롭게 탈바꿈한 스피커들과 함께 더 빛을 낼 수 있도록
3D 부메스터 전동 커버도 교체 작업 진행했습니다.
3D 부메스터 커버는
트위터가 회전하면서 돌출하고
벤츠의 앰비언트 라이트와도 연동이 되기 때문에
화려한 퍼포먼스를 연출하는 제품입니다.
벤츠 차량과 연동되어 64가지의 색상을
뽐내는 게 참 예쁩니다.
하단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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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란색 콘지가 살짝 보이는 모습이
눈길을 끕니다.
화사한 색상만큼 화려한 음색을 내어주는
ES100K!
완벽한 소리까지
함께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오렌지커스텀 강남점, 용산점은 정찰제 및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스피커만 시공시 소요시간은 3-4시간입니다.
최상의 퀄리티와 서비스를 자랑하는
오렌지커스텀에서는
틴팅, 스피커, 방음 작업 뿐만아니라
각종 내외장 작업을 진행합니다.
전화로 문의주시면 상세한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