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결국 혼자서 가는 길◈
이렇게 살아가게 하소서
남자는 마음으로 늙고
여자는 얼굴로 늙는다고 하지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꽃 같은 인품의 향기를 지니고
넉넉한 마음으로 살게 하소서
늙어가더라도
지난 세월에 너무 애착하지 말고
언제나 청춘의 봄날로 의욕이 솟아
활기가 넘치는 인생을 젊게 살아가게 하소서
우러난 욕심 모두 몰아내고
언제나 스스로 평온한 마음 지니며
지난 세월을 모두 즐겁게 안아
자기 인생을 사랑하며 살게 하소서
지나간 과거는
모두 아름답게 여기고 앞으로 오는 미래의 시간표마다
아름다운 행복의 꿈을 그려 놓고
매일 동그라미 치며 사는 삶으로
인생의 즐거움이 넘치게 하소서
아침마다 거울을 보면
한 줄씩 그어지는 주름살 나이가 들어
인생의 경륜으로 남을 때
아주 가벼운 마음으로 살아가며
마음의 부자로 여기며 살게 하소서
자신이 살아오면서
남긴 징표를 고이 접어 감사한 마음을 안고
나머지 삶도
더 아름다운 마음 지니며
큰 기쁨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인생이란
결국 혼자서 가는 길
살아온 날들이 너무 많아
더 오랜 경륜이 쌓인
그 무게 노여워도 노여움 없이
무조건 마음으로
모두 나누어주어 아무것도 마음에 지닌 것 없이
자연스런 마음으로
다시 돌아가 백조가 너무나도 평온하게 노니는
이 세상에서 가장 푸르고
잔잔한 마음의 호수 하나 가슴에 만들어 놓고
언제나 기도하는 마음에서
우러난 근심 없는 시간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그게 인생의 가장 큰 행복이게 하소서
-좋은글 중에서-
카페 게시글
-───♣감동글여운글
인생은 결국 혼자서 가는 길
춘암
추천 2
조회 427
26.06.14 09:29
댓글 12
다음검색
첫댓글 잘 보고갑니다.
感謝합니다.
성불하십시요.🙏🙏🙏
아침마다 거울을 보면 한 줄씩 그어지는 주름살 나이가 들어간다는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생은 결국 혼자서 가는 길.좋은 글 감사한 마음으로 즐감하고 나갑니다 수고하여 올려 주신 덕분에
편히 앉아서 잠시 즐기면서 머물다 갑니다 항상 건강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좋은글에 잠시 쉬었다감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좋은시 감상합니다.
인생은 결국 혼자서 가는길 잘 보구갑니다 감사합니다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