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복지관은 장애인 및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건강상태를 점검·관리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원조하고자 건강검진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4년 3월 26(화) 오후 1시 30분, 산엔청복지관 본관 2층 프로그램실에서 산청군 보건의료원과 연계하여 건강검진서비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에서 만 65세 노인을 대상으로 결핵 검진을 하였으며, 협회에서 직접 복지관으로 X-ray 장비를 챙겨와 주셨습니다.
윤숙이 관장님은 "오늘 결핵 검진에 참여해 주신 이용인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건강검진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결핵은 결핵균의 감염에 의해 생기는 호흡기 감염병으로, 2020년 우리나라 결핵 신규환자는 약 2만명이며 그중에서도 65세 이상인 노인 환자는 절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2020년 결핵 사망자 1천 4백 명 중 83%가 65세 이상 노인으로 나타났으며, 노인의 경우 결핵 증상이 없는 잠복 결핵에 걸려 있을 수 있기에 매년 1회 결핵 검진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결핵 검진에 참여한 이용인은 생각보다 검진이 빨리 진행되었다며, 요새는 옛날보다 영양 섭취가 잘 되어서 결핵에 걸리는 사람이 없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잠복하여 있을 수 있으니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주변에도 권하였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결핵 검진에 참여하신 35명의 이용인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건강하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산엔청복지관에서는 장애인과 노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검진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