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괴산타임즈】노원래=충북 괴산군 주민자치협의회 (회장 이형균)는 29일 오전 군청 3층 회의실에서 이형균 협의회장을 비롯한 11개 읍. 면 주민자치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협의회를 열고 전병철(청안면)회장을 협의회 회장으로 선임했다.
이날 나용찬 군수는 주민자치 발전과 군정발전을 위해 헌신하다 이임하는 신동운(괴산읍) 이형균(연풍면) 김기수(청천면) 장주복(불정면) 주민자치위원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어 나용찬 군수는 인사말에서 주민들과 가장 밀접하게 생활하는 주민자치위원들의 활동에 감사를 전한다며, 괴산군 주민자치협의회가 새롭게 주민자치위원장을 맡으신 분들과 각 읍 면 자치위원들 및 주민이 함께 할 때 행복하고 같이 할 때 괴산군의 발전이 이루어진다고 했다.
전병철 신임 협의회장은 전임 위원장의 헌신적인 모습을 생각하며 괴산군 주민자치협의회가 발전 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영황(소수면)을 부회장으로, 이달근(감물면) 사무국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우익원 행정과장으로부터 군정주요업무 설명을 들었으며, 노병철(괴산증평 건강지사장)지사장은 2018년도 달라지는 건강보헙제도 사항에 대한 설명을 했다.
또한 중원대학교 김진 입학처장은 2018년도 중원대학교 편 입학생에 대한 설명을 했다.
군정 주요업무
▲ 주민자치위원회 선거법 안내 ▲ AI 특별대책 추진 ▲ 봄철 산불조심기간 운영 ▲ 생산적 일손봉사 추진 ▲ 설 연휴 불법 주정차단속 CCTV 미운영 ▲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 학생군사학교 통합 임관식 ▲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및 홍보 ▲ 2018 괴산군주민자치위원협의회 운영계획 등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