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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상적인 이야기들....】★--H☆D--★ 환경검사 합격및 정보입니다.
날라리보더 추천 0 조회 3,085 14.04.10 13:03 댓글 3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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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4.10 13:15

    첫댓글 패스해서기분이아주날아가보이네요 정보감사합니다~~

  • 작성자 14.04.10 13:26

    앗! 너무 티가 났나요? ㅋ 다들 마찬가지겠지만 맘 고생이 쫌 있었네요. ㅜ.ㅜ

  • 14.04.10 13:16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작성자 14.04.10 13:26

    별말씀을요 감사합니다 ^^

  • 14.04.10 13:17

    의무만 있고...권리는 스스로 찾아야 할듯...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작성자 14.04.11 16:03

    대충 주워들은 소식으론 곧 좋은 소식이 들릴꺼라는데 ... 일단 두고는 봐야 할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 14.04.10 13:20

    우선 골치아플수잇엇던 검사를 무사히 치루셔서 축하드립니다...^^
    궁굼한점이...
    환경검사전 슈퍼트랩 머플러에 대한 구조변경은 하신 상태셧나요?
    아님 변경전이라도 환경검사만 통과하신건가요?

  • 작성자 14.04.10 13:22

    구조변경했습니다 2013년에 통과했네요 ^^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04.10 13:34

    매니폴더 보통 중통이라 하지요.. 엔진에 장착이 되어 나오는 부분입니다. 흔히 말하는 머플러(익죠스트)는 그 뒤에 따로 장착 되는 장치이구요... 투어링 기준입니다 ^^

  • 작성자 14.04.10 13:38

    @bbkim 다이나 기종 슈퍼트랩 2:1 이면 풀시스템 방식입니다. 매니폴더까지 슈퍼트랩 제품인건데... 앤드캡을 12번째 마지막이 아닌. 6번 다음 즉 7번째로 막아보세요.. 솦테일 펫보이 슈퍼트랩 2:1까지 구조변경 성공은 봤습니다.

  • 작성자 14.04.10 13:40

    @bbkim 근데 구조변경은 받으셔야 할껍니다.. 이건 정확히 저도 잘 모르겠네요.. 꼭 통과 받으세요 ^^

  • 14.04.10 14:07

    슈글 09년식 19200km운행 ..슈퍼트랩 디스크 각6장씩 엔드캡막고 작년 소음관련 머플러 구조변경 했고, 이번 정기검사시 머플러검사센서삽입 궁금했는데 상세하게 설명해주셔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해요~

  • 작성자 14.04.10 14:36

    직접 가서셔 소음 측정후 앤드캡 제거 하고 배출가스 검사하시면 무난히 통과 할듯 합니다 ^^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04.10 14:35

    우와...와이드맨님이 직접 리플을 달아 주시고......감사합니다..예전 학동 보드샵에서 뵙고 인사 못드렸네요....그땐 몰랐는데...할리데이비슨 바이크를 알아가면서 와이드맨님의 지식과 정보가 엄청나다는걸 이제서야 할게 되었네요 ^^...

  • 14.04.10 15:35

    저도 궁금해서, 할코, 할리 메카닉 보시는 2분 에게 물어본 결과,, 꼭 그렇지는 않다고 하네요.. 올 순정인 경우에는 문제가 있을수 있으나,, 흡기나 머플러 가 순정이 아닌 경우는,, 높다고 해서 문제가 있다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 작성자 14.04.10 15:16

    @와이드맨 그래도 와이드맨 덕분에 귀한 정보와 자료을 알게 되었습니다.. 거듭 감사드립니다.(무한 와이드맨교 신도입니다 ㅋ)

  • 작성자 14.04.10 15:38

    @제이맨 저의 개인적 느낌으론 할/코 측에서도 최대한 말을 아끼는 느낌이었습니다..잘못 와전 되면 겉잡을수 없이 크게 되니.. 최대한 중립적 위치에서 알려만 주더군요.. (물론 따로 정보를 들은것도 있지만..) 이번에 얻은 정보는 인젝션 모델은 배출가스 거의 통과.... 단 튜닝 머플러는 배기 소음에서 불합격.... 캬브레이터 모델은 말발굽 소리를 버리고 다시 순정 세팅..(메인젯+슬로우젯 제 조정)으로 하면 거의 통과 입니다..(점화플러그와 이그니션 케이블 교체도 방법이라 하네요)

  • 14.04.10 15:52

    @제이맨 촉매와 상관없이 CO가 많이 나온다면 엔진오일이 연소될 가능성이 높고 HC는 엔진의 불완전연소가 주 원인입니다.
    요즘 무연 휘발유들은 성능이 좋아져서 불완전연소 상황이라도 CO에 별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HC는 연료의 양이 너무 많거나 적을때, 불꽃 점화가 약하거나 타이밍이 느릴때 주로 발생하구요.
    실린더 내벽과 피스턴링, 밸브, 캠 등이 손상되어 압축 압력이 낮아지면 두 가스 모두 많이 나오게 됩니다.
    엔진상태만 정상이라면 촉매없이도 상기 가스들은 거의 발생하지 않아야 합니다.
    단 질소산화물(NOx, 현재 바이크는 환경 검사시 미적용)은 완전연소가 될때 주로 발생하는 가스로 촉매가 없으면 제거하기가 불가능합니다.

  • 홀가분 하시겠습니다 ,그런데 번호판가드속에달려있는 봉인붙어있는 번호판도 불합격이라는 말씀이신가요 이게 옆을 약간 짜른거 같은데요????? 아래그림

  • 작성자 14.04.10 15:20

    번호판 가드가.. 할리데이비슨 코리아에서 직접 제작하여 만든 모델이 있습니다. 이건 상관없지만.. 심하게 작은 번호판및 굴곡이 있는 모델은 안된다고 하네요..
    (미국 지갑도 한국 지폐와 사이즈가 안맞은 경우 처럼..)

  • @날라리보더 예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와이드맨 음..와이드맨님 그게 더 어려운점입니다 ㅎㅎ그래서 저는 조그만 지역사회이기땜에 바른? 타기를 하려구
    훨 전에 머플러구변,핸들정품,파박이,싸이렌 탈거했습니다 에효~~~ 해서리 점심후 바로 타면 바로 ? 좁니다 가끔 넘 조용~ ㅎㅎ

  • 14.04.10 14:59

    정보 감사합니다

  • 작성자 14.04.10 15:20

    별말씀을요.. 감사합니다 ^^

  • 14.04.10 17:04

    구조변경 어떻게 하셧나요 시간나실때 답변 부탁드립니다....

  • 작성자 14.04.10 20:00

    답글 달려고 했는데 메일을 주셨네요 감사합니다.ㅋ 구조변경 자료와 간단한 설명 보냈습니다 확인해보세요 ^^

  • 14.04.10 20:23

    @날라리보더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 되세요

  • 좋은정보 감하합니다

  • 작성자 14.04.10 20:00

    좋은 정보였다니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

  • 14.04.11 05:41

    상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 이러시니 한방에 통과가, ......

  • 작성자 14.04.11 15:33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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