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에서 혼자 취미로 만들고 있다가 한번 올려보고 싶어서 흉내내 봤습니다.
여기 활동하시는 프라모델 고수님들처럼 먹선, 웨더링 이런 여러가지 기법은 모르고... 그냥 도색만 해봤습니다.
대부분 취미로 모델하시는 분들이 저처럼 초보로 도색만 하지 않을까 하고 용기내어 봤습니다.
첫번째 사진을 모델로 하여 만들었고요.
기체번호는 제 상상이고 데칼형식은 비슷하게 맞추었습니다.
맨앞의 공기흡입구 빨간색은 은색만 하니까 너무 밋밋해서 미그15에 보니까 빨간색으로 도색한 예가 있어서 한번 시도한것 입니다.
키트는 절판된 아이디어 미그-17 인데... 가격은 얼마안해도 구하기가 나름데로 쉽지 않았습니다.
데칼은 뱅기만데칼 이용했고요.
은색은 2,000원짜리 공업용라카 은색, 그외는 아카데미 에나멜 이용했고요.
밑에 베이스는 사무실에서 안쓰는 파일잘라서 만들었고, 흰색은 라벨스티커 남는걸로 나름 만들어 봤습니다.
나름데로 나만의 디오라마의 총 비용은 1만원 조금 넘는 초 절약형 입니다.
그럼 반응이 좋으면 현제... 미그 19, 21, 29 하고, F-5 만들었는데 계속 올려 볼께요....
참 내일부터는 미그 23도 시작 할까 합니다....
그럼 왕초보의 작품이니 부담없이 구경하세요...^^
첫댓글 깔끔하네요....베이스도 멋진 아이디어 좋구요...
네... 감사합니다.. 사무실에서 안쓰는 파일하고 주소라벨한장 이용 했서 거의 비용이 안들었습니다...
북한공군 데칼 잘 하신 것 같습니다. 데칼 제작 노하우를 좀 알려주심이 어떠신지요?
네... 북한공군 데칼은 파*하비에서 뱅*만 데칼을 1/48 스케일을 8000원정도 주고 구입하여 사용 했습니다.
미그하면 은색기체죠. 잘 보고갑니다^^
감사 합니다... 현제 미그 19,21,29 만들어 놨는데요... 미그 17, 19, 21까지 다 은색이네요... 미그 29는 얼룩무늬 도장인데요.. 완젼 은색의 향연이라 너무 똑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미그 23은 고민 중입니다... 여러 사이트 돌다 구한사진이 한장 있는데... 은색 같기도하고 회색 같기도 하네요.... 구소련공군기체가 대부분 얼룩무늬인데 연회색으로 도장한 예가 있어서요... 회색으로 도장할까 생각중입니다.
은색이 쉬운색이 아닌데 (특히 요즘날씨에) 도색 잘하시내요. 은색은 접합선 수정을 좀.. 많이 신경써서 해주셔야 됩니다. 상당히 어렵죠..... ㅠㅠ
네... 조언 감사 합니다... 집근처 철물점에서 2000원주고산 은색공업용 락카를 사용했는데요... 이 키트가 단차가 좀 있어서요.... 접합하면서 본드를 많이 사용했는데... 은색에 좀 번졌습니다.... 락카를 조금한 용기에 받아서 붓으로 칠하면 접합부 좀 티나는거 지울수 있을까요???
본체의 접합부 단차는 퍼티 (혹은 순접) 으로 바른후 퍼티질 밖에 없는데요.. 데칼도 다 붙어있고..해서 힘들것 같구요..은색은 덧칠하면 많이 표가 납니다만 주익 부근의 락카 떨어진 부분은 붓으로 조금 덧칠해도 별로 표가 안날듯 하지만....한대 더 잡하서 칠하기전에 접합선 수정 한후 작업하시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을듯 합니다. 저는 다 칠하고 보니 접합선에 흔적이 보이면 과감하게 무시합니다.....다음에 잘하면 되지..하면서..
접합선 제거하기 위해서는 사포질과 퍼티질을 하셔야 됩니다. 다만 은색의 경우 사포질한 흔적이 그대로 은색표면위에 드러나 버리죠 (1500번대의 고운 사포를 써도 마찬가지) 도색전 서페이서등의 도색전 마감제를 뿌려주어야 하는 등 보통 골치아픈게 아닙니다.... /제경우 접합선 제거 완료-> 유광검정 여러번->은색->유광마감 의 순서...
ㅎㅎㅎ드디어 만들어서 올리셨군요???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잘 하셨습니다. 그런데 내 미그기는 잘 보관하고 계신거죠??? =^^=
네.... 감사 합니다.... 시간되는데로 몇개 더 올려 볼께요... 참 미그기는 오늘 도착 했습니다... 그리고 1/48 AH-1 휴이코브라 구한것도 내일정도 도착할꺼 같습니다.
힘든 은색기체를 멋있게 완성하셨네요...
네 감사 합니다...^^
접합선과 주익부분의 접착제 흔적이 조금 아쉽군요. ^^ 그리고 철물점 락카는 입자가 굵어서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거친 표현이 납니다. 모형용 스프레이를 써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흔하지 않은 아이템 멋지게 만드셨습니다.^^
네.... 모형용 스프레이는 한번도 안써봤는데... 한번 시도 해봐야 겠습니다.... 접합선은 단차가 많이나서 본드를 많이 사용해서 자국이 남았는데.... 락카를 종이컵에 좀 받아서 칠해봐야 겠네요... 귀찮아서 그냥두었는데.... 한번 수정해볼께요...^^ 조언감사 합니다...
은색의 미그기가 지겨우시면 미그 29를 추천합니다. (위장무늬 칠하다 위장병 걸립니다.)
미그 29도 완성했습니다... 곧 올리께요...^^ 돌던지지 마세요...^^
고생의 흔적이 역력합니다...^^
네... 감사 합니다... 단차가 좀 심한데... 미그17은 대안이 없습니다...-_-;;;;
아아... 무지 반가운 킷이네요. ^^ 괜찮으시면... 만들기 전의... 이 킷 자체의 리뷰도 좀 볼 수 있을까요?? 다음번으로 미그19도 부탁드립니다. 무장 가득 싣고서요. ^^
미그 19도 조립을 완료하였습니다. 2탄으로 졸작한번 올려보겠습니다.
은색 기체가 멋지네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미그17, 19, 21 모두 은색기체라 ... 고민중입니다.. 미그 29는 녹색+회색 얼룩무늬고.... 지금 미그23제작중인데 제가 입수한 사진이 은색인지 회색인지... 구분이 안가서요... 구소련 기체색중 회색으로 나온게 있어서... 회색으로 결정했습니다.
야~이거 느낌 지대로 나네요 ^^
네... 감사 합니다... 오늘 저녁때 미그 19올리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