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지 운
사람에게는 세 가지의 운(運)이 있는데 천운(天運) 지운(地運) 인운(人運)이다.
천운(天運)은 하늘이 정해준 운으로, 내 부모가 아무개라는 것, 내 성별이 남자 혹은 여자라는 것 등 바꿀 수 없는 운을 말한다.
지운(地運)은 타고난 재능으로 그림이나 연기, 노래 등 타고난 재능은 지운이 결정한다고 한다.
아무리 천운과 지운을 잘 타고 났어도 마지막 인운(人運)에서 그르치면 삶이 힘들어 진다.
인운(人運)은 사람 복을 말하며, 인생에서 어떤 사람을 만났으며 그 사람이 내 인생에 도움이 됐는지 안됐는지는 인운(人運)으로 정해진다.
인운(人運)은 인간의 힘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하며, 인운(人運)을 풍요롭게 가꾸기 위해서는, 천운(天運)과 지운(地運)을 탓하거나 원망해서는 안 된다.
부모를 탓하고 시대를 탓하고 직장을 탓해서 해결되는 것은 없으며, 부모와 시대를 탓하는 것은 자신의 근본을 부정하는 것, 설사 시대와 부모에 치명적인 문제가 있더라도 이를 탓하지 말고 좋은 방향으로 승화시켜야 한다.
자신이 몸담고 있는 직장을 불평하고 욕하는 사람도 잘될 수 없으며,무엇을 탓하기 시작하면 운(運)이 오지 않는다. 얼굴에 불평 불만이 가득한 사람에겐 운이 왔다가도 되돌아가며, 사람의 만남에는 시작과 끝이 있다.
이별의 순간에도 처음 만났을 때의 마음을 잊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더 좋은 인운(人運)을 만나게 된다. 인운으로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아무리 힘들더라도 끝을 잘 맺어 좋은 인연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
첫댓글 잘 보고갑니다.
感謝합니다.
성불하십시요.🙏🙏🙏
세가지 운.좋은 글 감사한 마음으로 즐감하고 나갑니다 수고하여 올려 주신 덕분에
편히 앉아서 잠시 즐기면서 머물다 갑니다 항상 건강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인간에게는 세가지 운이 있다는데 그것은 천운 지운 인운이 있는데 이는 성실하고 긍정적인 인생을 즐겨야 한다네 감사합니다
좋은 글 내용 잘 보고 갑니다.감사합니다.
좋은감동 감사합니다.
좋은여운 감사합니다.
좋은한자 감사합니다.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좋은명언 감사합니다.
좋은계명 감사합니다.
좋은풍경 감상합니다.
좋은커피 감상합니다.
좋은홍차 감상합니다.
좋은찻잔 감상합니다.
좋은사진 감상합니다.
잘 감상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글 네용 잘 보고 갑니다
인생살이의 운에 대한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잘 보고감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