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잊고 사는 것들에 대한
소중함과 고마움을 알려고 하자.
좋은 인연에 대한 감사함을 알아야 행복을 느낀다.
내가 지금 이 세상에 태어나 살아 있는 것은
부모님과의 소중한 인연과 이웃의 사랑이 아닌가?
자연의 혜택과 모든 이들이 만들어 놓은 것을
편리하게 쓰며 그 도움으로 편히 살아가고 있는데,
그 것이 당연하고 내 것인 줄 알고 있으니
빚지고도 빚 인줄 모르고 있다.
그러기에 깨달은 자는
내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든지 어디든지 달려간다.
그것만이 이 세상에 진 빚을 조금씩 갚아가는 것이다.
자비와 봉사는 결국 내가 진 빚을 갚는 일인데,
그것을 고마워하는 이들을 통해
오히려 내 자신이 삶의 보람을 느끼게 되니
마음이 맑고 향기로워 진다.
자연과 모든 생명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으로
빚 갚는 삶을 살자.
첫댓글 잘 보고갑니다.
感謝합니다.
성불하십시요.🙏🙏🙏
우리는 우리 곁에 다가온
좋은 인연들을 우연이라 생각하며,
고맙다는 말 없이 그냥 지나치기도 한 적이 있지요.
철이 나면 고마워 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이 보인답니다.
고마움의 표시는 상대를 기쁘게 하니
빚 갚는 일이며 행복한 마음입니다.~^^~
마음에 빚.좋은 글 감사한 마음으로 즐감하고 나갑니다 수고하여 올려 주신 덕분에
편히 앉아서 잠시 즐기면서 머물다 갑니다 항상 건강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내용 잘 보고 갑니다.감사합니다.
자연과 모든 생명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는 것이
빚 갚는 아름다운 삶이지요.~^^~ .
잘 보고 갑니다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자연과 모든 생명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을 내면
빚 갚는 삶을 사는 것이라 합니다.
행복하세요.~^^~
좋은감동 감사합니다.
좋은여운 감사합니다.
좋은행시 감상합니다.
좋은낭송 감사합니다.
좋은풍경 감상합니다.
좋은동상 감상합니다.
좋은사진 감상합니다.
좋은앨범 감상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잘 감상합니다.
즐감합니다.
댓글을 많이 달아드리는 것만이
잘 하시는 것은 아니라 합니다.
한 줄의 글이라도 진정성이 담겨있어야 합니다.
마음의 빚 나는 누구인가 등 잘 보구갑니다
삶의 의미는
누군가에게 선행을 하였을 때 느끼는
기쁨이 아닐까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자연과 모든 생명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는 것이
빚 갚는 아름다운 삶이지요.~^^~ .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철이 나면 고마워 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이 보인답니다.
고마움의 표시는 상대를 기쁘게 하니
빚 갚는 일이며 행복한 마음입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하세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