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127
227
20241128
235
20241129
151
20241130
137
20241201
122
가입
20241127
0
20241128
1
20241129
0
20241130
0
20241201
0
게시글
20241127
3
20241128
1
20241129
7
20241130
1
20241201
2
댓글
20241127
0
20241128
0
20241129
0
20241130
0
20241201
0
 
카페 게시글
일본철도 뉴스 [뉴스] (뉴스 종합) 리니아 츄오 신간선은 직선 루트, 지진에도「안전」-국토교통성 소위원회 답신안 정리(수정) [産経新聞 & Asahi.com]
fujinomiya 추천 0 조회 1,393 11.04.24 17:46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4.24 18:52

    첫댓글 일단 노선 문제로 인한 갈등은 정부 조정안이 나와서 일단락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방정부에서 불복할 가능성도 있지만요;;;;)
    그나저나 현금 9조엔이라.....도카이가 돈이 많긴 많군요.....

  • 작성자 11.04.24 18:57

    오오-하나비님. 이제 책임이 더욱 막중해 지셨습니다. 비록 바쁘시겠지만, 전문성 있는 게시판 글 surveillance 를 지금처럼 잘 하실 것으로 믿습니다. 그리고 9조엔이나 드는 초대형 사업인데 과연 시작할 수는 있는지 저는 아직도 확신이 서질 않습니다.

  • 11.04.24 19:05

    JR도카이는 전 JR그룹중에서 현금등 자산이 제일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도쿄-신오사카간의 도카이도신칸센이라는 캐시박스를 가지고 있는것도 모자라서 주가도 10만엔을 호가하니...여차하면 회사채등을 발행해서라도 자금 조달을 할 수 있는 능력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2045년까지의 30년이 넘는 장기간의 프로젝트인것도 감안하면...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한해에 3억엔정도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 작성자 11.04.24 22:14

    네-하나비님 말씀이 맞는 것 같습니다. 환상이 아니었군요. Asahi.com에도 님의 주장을 뒷받침 하는 뉴스가 있길래 추가로 붙이고 수정하였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 11.04.24 19:21

    결국 직선루트로 현실화가 되었군요. 개인적으로 이 루트를 바랬기 때문에 기쁩니다.

  • 작성자 11.04.24 22:15

    오-Polymer님. 개인적으로 바라실 정도로 리나아를 주시하고 계셨군요. 저는 님께서 리니아 계획에 한국인으로서 당당하게 참여하실 기회가 있었으면 소원해 봅니다.

  • 11.04.24 23:51

    장기간에 걸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입니다.
    제가 살면서 일본철도연구회에 계속 가입하여 활동하는 한, 언젠가는 리니어 신칸센의 등장 소식을 접할 날이 올 것이라고 봅니다.

  • 작성자 11.04.25 00:51

    오-E231系500番님. 님께는 정말 면목 없습니다. 지난번 관심사편에서 언급하실때 제가 평가절하해서 정말 죄송합니다. 역시 님의 혜안이 대단하십니다.

  • 11.04.25 18:51

    미나미알프스 관통이라... 경부고속철도 2단계 공사할때처럼 환경단체들이 가만두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직선 루트가 빠르긴 하죠. 리니아 신칸센이 언젠가는 개통, 아니 공사라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드네요.

  • 작성자 11.04.25 22:18

    어-그렇네요. 환경 문제가 있네요. 이 지역이 일본은 물론 세계적으로 알려진 자연 보존지역이라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