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하철 분명히 지금 적자입니다.
근데......여러분 짧은 기간 동안 보신걸로 대구지하철 꼴~이라는 말은
하지말아주세요.......
대구지하철도 얼마든지 흑자로 돌아갈수있습니다.
2호선이 개통되는 조금 시스탬이 돌아갈테니까요.
대구지하철의 근본적 적자원인을 아십니까?
1.잘못된자방자치제(지역이기심만 불러일으키죠)
2.대구시의 무신경
1번부터말해보죠 대구1호선은 현풍연장,경산하양(대구의대학들이 거의몰려있는곳)연장으로 광역화개획을 했었죠.......근데 달성군현풍노선(당시경상북도 현대구광역시)은 먼거리를 새로만들기때문에 사업비가 많이들어가서 일단 경전철로 계획이변경됬습니다만.....하양구간은 기존 대구선 복선화로 충분히 연장가능하였으나
철도청과,대구시와,경상북도와의 협의때문에(문제는돈이죠)아직까지 뱅뱅돌고있죠 지금 사복역도 대구선이설(k2인입선)문제로 철도청과 협의중이죠..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대구지하철사복역은 지상구간이죠,,근대 안심에서 지상으로 올라오면 지금 시공중인 k2인입선와 교차되는거 문제죠
그리고 경산하양지역 시민과 학생들이 1호선연장을 계속건의하고있습니다...근데....아직까지 중앙정부나 대구시 경상북도 철도청은 묵묵무답이죠.....
2호선도 원래 경산연장을 하려했으나 경상북도와 대구시와 또 돈때문에
대구의 동쪽 사월역에서 끝내야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경산경전철예비성타당성조사라는걸 하고있죠..
(원래 이번달 발표였으나 다음달로 밀린걸로압니다.)
이게 뭡니까...완전 따로따로놀자는거 아닙니까....
국가가 반으로 분단된것도 안타까운데...그속에서도 이런 꼴들을 하고있다니,,,한심하지 않으십니까?
대구지하철은 계획상으로는 흑자노선입니다.,
1호선 아파트지구 시내중심 교통터미널연계 아파트지구 하양의 학교촌
2호선 아파트지구 시내중심 업무중심 대구경기장 아파트지구 경산의 학교
그리고 2번째 대구시의무책임과 대구시내버스회사들
대구는 우리나라 최초의 시내버스가 시작된곳입니다.
지금도 시내버스가 아주중요한 교통수단이죠.
수십년간 버스를 이용하던 시민들 얼마전까지만해도 지하철보다는 버스를 많이이용했지만 요즘은 차츰 지하철로 이동되는거 같더군요.(자리가 없어서 서서가는경우가 많아졌죠)
근대 대구시에서는 지하철연계교통수단으로 마을버스을 운행하였습니다.
운행은 새로운 사업자가아닌 기존 시내버스회사들이었죠...
시내버스회사들 자기밥그릇 빼앗아가는 지하철에게 도움주겠습니까?
대구의 마을버스는 거의 가다리려면 하염없이기다려야하고
7시면 사라지는 그런 교통수단이 되었습니다.
이런 실정인데도 대구시교통국이라는곳은 나몰라라하고있습니다.
그래도 대구에마을버스가 생긴건 지하철연계수단으로 생긴건데두요...
업자선정부터 운영까지...전부 잘못된행정으로 인한 일이죠.
그리고 지하철개통후 버스노선도 문제입니다.
시에서는 개통후 대구시내 전체버스노선을 뜯어고쳤으나
기존 시민들의 반발로 일부를 제외하고는 기존과 거의 똑같아졌습니다.
이런일이 어디있습니까.
대구지하철을 적자라고 말하시는분들 대충내용은 이렇습니다.
무턱대고 지표로 적자라고 말하지 마시고 내용은 아시고 말해주세요
두서없이쓴글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대구지하철을 위해서 대구시청과 경상북도 철도청에 많이많이 건의좀 해주세요...대구시 지하철도 광역철도가되어 경상북도와 대구가 하나로 어울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