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이도 가기 좋은 부산역 근처 여행지
֎ 발 닿는 곳 모두가 겹벚꽃 명소, 민주공원
֎ 낮에도 밤에도 아름다운, 부산타워
֎ 밤에 더 환상적인 공원, 용두산미디어파크
֎ 뚜벅이 여행자 필수 먹방 코스, 부평깡통야시장
부산은 뚜벅이 여행을 하기에 참 좋은 곳입니다. 부산역 주변으로는 관광 명소와 핫플도 많고 지하철과 버스를 타고 이동하기도 편한데요. 1박 2일 여행 중 하루를 보내기 좋은 부산역 근처 가기 좋은 뚜벅이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 추천 코스 ⭐
민주공원 - 부산타워 - 용두산미디어파크 - 부평깡통야시장
민주공원
◇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민주공원길 19
◇ 운영시간
· 민주공원 : 연중무휴
· 늘펼쳐보임방(상설전시실) : 화~일요일 09:00~18:00 (입장 마감 17:30)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추석 당일 휴무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051-790-7400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이동 방법 (부산역→민주공원)
· 대중교통 (약 20분 소요) : 부산역 정류장 - 508번 버스 탑승 - 중앙공원 민주공원 하차 - 도보 약 5분 이동
민주공원은 부산 민주화운동의 역사와 정신을 기리기 위해 부산 시내가 잘 보이는 자리에 조성된 공원입니다. 민주 항쟁에 대한 전시와 조형물도 볼 수 있는 뜻깊은 곳인데요. 부산역에서 버스를 한 번에 타고 갈 수 있어 뚜벅이도 가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민주공원은 겹벚꽃 명소이기도 한데요. 버스 하차 후 4·19 광장 방향으로 공원 길을 따라 걸으면 겹벚꽃 동산이 펼쳐져요. 겹벚꽃 나무 아래에 벤치와 테이블이 있어서 인생샷을 남겨도 좋고 잠시 피크닉 기분을 내기에도 좋습니다.
겹벚꽃 동산에서 왼쪽으로 난 오솔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게이트볼·배드민턴 경기장이 나오는데요. 분홍색 겹벚꽃과 파란 의자가 어우러져 마치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같은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대한해협전승비까지 올라가면 분홍색과 흰색의 겹벚꽃을 함께 만나볼 수 있고, 전승비 옆으로는 겹벚꽃 터널이 펼쳐지니 꼭 한 바퀴 쭉 돌아보면서 겹벚꽃을 즐겨 보세요.
부산타워
◇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용두산길 37-30
◇ 운영시간 : 매일 10:00~22:00 (매표 마감 21:30)
◇ 이용요금 : 13세 이상 12,000원 / 3세~12세, 65세 이상 9,000원 / 36개월 미만 무료
◇ 문의 : 051-601-1800
◇ 주차 : 공영 주차장 이용
이동 방법 (민주공원→부산타워)
· 대중교통 (약 20분 소요) : 중앙공원 정류장 - 중구1 버스 승차 - 보수사거리 하차 - 보수동책방골목 정류장 - 81번 버스 승차 - 국제시장,부산근현대역사관 하차 - 도보 약 8분 이동
부산타워는 360도로 부산을 조망할 수 있는 부산의 랜드마크입니다. 부산타워에 오르기 위해서는 먼저 용두산공원에 가야 하는데요. CU 광복센터점 옆에 에스컬레이터가 있어서 보다 편하게 공원으로 갈 수 있습니다.
부산타워 관람은 T5층 전망대에서 시작하는데요. 전망대에서는 부산항과 부산항대교, 영도대교가 보여서 낮에는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고, 밤에는 창문을 통해 불꽃 맵핑쇼를 진행해 부산의 밤을 배경으로 화려한 미디어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T4층의 콘셉트는 ‘하늘을 나는 잠수함’으로 동그란 창을 통해 부산의 풍경을 만날 수 있어요.
2층은 전시와 미디어아트 공간입니다. 알록달록 화려하게 펼쳐지는 부산의 야경과 불꽃이 부산타워 관람의 대미를 장식합니다. 낮에도 밤에도 볼거리가 가득하니 부산역 근처 뚜벅이 여행을 떠난다면 부산타워에 꼭 방문해 보세요.
용두산미디어파크
◇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용두산길 37-55
◇ 운영시간
· 부산타워, 팔각정, 용탑, 벽천폭포 : 매일 10:00~22:00 (입장 마감 21:30)
· 종각 프로젝션맵핑, 충무공동상, 꽃시계, 미디어월 : (3월~9월) 매주 수, 토요일 20:00
*일몰 시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051-860-7820
◇ 주차 : 공영 주차장 이용
이동 방법 (부산타워→용두산미디어파크)
· 도보 이동 (약 2분 소요)
부산타워가 있는 용두산공원 역시 부산 뚜벅이 여행자에게 좋은 여행지입니다. 특히 해가 질 무렵이라면 공원에서 바라보는 부산타워의 야경도 멋진데요. 용두산공원 여기저기를 빛으로 물들이는 미디어아트는 놓치기 아쉬운 필수 코스입니다. 미디어아트의 주요 포인트 장소는 벽천폭포와 종각, 한복 체험관에서 진행됩니다.
벽천폭포는 용두산공원 에스컬레이터 바로 앞에 있는데요. 울퉁불퉁하게 놓인 바위를 스크린 삼아 일월오봉도와 부산 문화의 역사가 펼쳐집니다. 종각은 건물 전체가 색색의 문양으로 물드는 모습을, 한복 체험관에서는 신비하고 조용한 숲의 분위기를 살려 별빛처럼 반짝이는 잔잔한 장면을 만나볼 수 있어요. 부산역 근처, 부산타워와 함께 있으니 꼭 들러서 환상적인 미디어아트를 만나 보세요.
부평깡통야시장
◇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부평1길 48
◇ 운영시간 : [야시장] 매일 19:30~23:30
◇ 문의 : 051-243-1128
◇ 주차 : 공영 주차장 이용
이동 방법 (용두산미디어파크→부평깡통야시장)
· 대중교통 (약 15분 소요) : 국제시장 정류장 - 40번·81번 버스 탑승 - 보수동책방골목 하차 - 도보 약 3분 이동
· 도보 이동 (약 20분 소요)
부평깡통시장은 이름이 참 특이한데요. 베트남 전쟁 당시 들어온 미군 통조림을 주로 팔아서 깡통시장이라고 불렸다고 해요. 먹거리에서 시작된 시장인 만큼 지금도 각양각색의 음식으로 가득한데요. 특히, 야시장으로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부평깡통야시장을 대표하는 먹거리는 당면과 야채로 속을 꽉 채운 유부주머니 전골 그리고 떡볶이와 물떡입니다. 그 외에도 호떡, 오징어구이, 닭꼬치 등 간단히 먹기 좋은 것부터 필리핀 누들, 케밥, 홍콩식 에그 와플과 같은 세계 음식도 맛볼 수 있어요. 부산 뚜벅이 여행자의 배를 든든히 채워줄 부평깡통야시장에서 맛있는 추억도 채워 보세요.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 위 정보는 2024년 4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