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 UNKNOWN이란 캐릭터는.......
원래 'ONE ~ 빛나는 계절로'라는 게임의 주인공인 '나가모리 미즈카'의 어린시절 모습으로 (사실 이 캐릭터가 주인공인 미즈카하고는 좀 다른 존재입니다. 자세한 건 게임을 직접해보셔야.....)
이터널 파이터 제로 1, BSE(Blue Sky Edition)의 최종보스이자
이터널 파이터 제로 BME(Bad Moon Edition), 메모리얼의 假 최종보스(컨티뉴하면 등장) 입니다.
여기서 언급하는 UNKNOWN은 Hanma님이 만든 캐릭터인데
그냥 선택할 경우 이파제 메모리얼의 플레이용 캐릭터로,
start 버튼을 누르고 선택하면 최종보스로서의 UNKNOWN의 모습으로, (AI 역시 상당히 높은 편)
나옵니다.
(무엇보다도 좋은 점은 무려 음성도 나옵니다. 귀여워라~)
그런데...........
설마 제가 저 정도 밖에 안되는 캐릭터 때문에 제목을 일부러 굵게 해가면서까지 소개하려 들겠습니까?
이제부터 설명하려는 UNKNOWN은
start+z 로 선택하면 등장하는......
일명 이그니스 언노운 (Igniz Unknown) 입니다.
일단 봅시다.
왼쪽이 문제의 한마님의 UNKNOWN(꼬마 미즈카),
상대는 지어로우 커늘.......(Zero Col.을 한번 발음 그대로 써봤음....)
.
.
.
금발에 남색 옷.......... 딱 봐도 이그니스의 딸 같습니다.
이 자세를 취할 때 KOF'01의 이그니스가 후드 벗을 때 나는 효과음이 그대로 납니다.
이 레이저를 보십시오. 정말 이그니스가 생각나지 않습니까?
거기다가 효과음도 '01 그대로입니다.
비록 제로 콜한테 맞지는 못했지만.........
언노운의 간판기술인 일명 '통아저씨 놀이'입니다.
원작 (이파제)에서는 일단 발동신호가 나오면 하늘에서 나무통이 떨어지고
상대가 거기에 맞으면 화면이 바뀌면서 위치가 저 스크린샷처럼 바뀐 뒤
미즈카가 장난감 칼을 던져서 홈에 꽂습니다.
그러면 일정확률로 '제대로 맞으면' 통 안에 있는 상대가 튀어오르면서 상당히 큰 데미지를 입습니다.
만약 '제대로 맞지 않으면' 그냥 통이 사라지면서 데미지도 적게 받습니다.
무겐에서는 start로 선택한 보스버전 언노운도 이 필살기를 자주 남발합니다.
그런데 이 '이그니스 언노운'은................
한번 던져서 맞질 않으면 지금 보이는 레버를 당겨서 통을 돌리고, 다시 던집니다.
그것도 맞을 때까지 계속 레버를 당깁니다.
현재 저 스크린 샷에서는 언노운이 두번째 던지기도 실패해서 레버를 또 당겨 세번째 던지기를 시도합니다.
그 때에는 맞았는데 제로콜이 받는 데미지가 어마어마하더라고요.
하지만 이 사기 언노운의 진정한 공포는 앞으로 설명할 콤보기에 있습니다.
이 기술은 이파제를 해보신 분이라면 익히 알고 계실 '창문'이라는 기술입니다. (맞나?)
저 구체에 한대라도 맞으면 공중으로 순간이동을 하면서 떨어지죠.
저 언노운은 저 구체를 상대가 맞을 때까지 난사합니다.
그러다가 제로콜이 어쩌다가 한 대 맞기라도 하면 바로 넘어지는 자세로 스테이지 거의 맨 위로 순간이동을 하는데
이러한 무방비 상태로 공중에 떠있는 순간 언노운이 아래와 같은 기술을 발동합니다.
예, 킹오브를 조금이라도 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바로 '그 기술'이죠.
바로 '무로의 귀환'!!!!!
이 언노운은 제작자가 '이그니스 언노운'이라고 명명한 주제에 오로치의 그 기술도 씁니다.
게다가 데미지도 장난이 아니죠.
방금 전에 말한대로 언노운은 '창문'을 한 대라도 맞혀서 바로 상대를 공중에 무방비 상태로 보내버리는 순간, 무조건 저 기술을 씁니다.
가드를 할래야 할 수가 없는 대단히 끔찍한 콤보죠.
2라운드에서 언노운이 이 콤보를 2번만 썼더니 그 천하의 제로콜도 체력이 거의 1정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 장면은 스크린샷으로 찍질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승리대사입니다.
형식 그 자체는 이파제와 다르지 않습니다만..........대사가............
언제는 한번 사이코 슈레더와 붙여봤는데
슈레더가 점점 밀리덥니다.
왜 그런지 알고 봤더니............
이 캐릭터는 피탄판정이 거의 없더군요.
오메가 톰 행크스나 히틀러처럼 아예 없는 건 아니고 아주 작아서 데미지를 잘 입지 않는 걸 겁니다.
마지막으로.....
첫댓글 전혀몰랐는데..HAMMA님의..캐릭터에;..저런 캐릭터가 숨겨져있을줄... [참고로 츠키미야 아유란 캐릭도 start+Z로 고르면 개 사기캐릭터로 돌변합니다.]
저 언노운이랑 하이퍼모드 아유랑 뜨면 언제 끝날 지 모를 듯...
또 구글 캐릭터인가...;;
이 사람이었군;;;
어디서 받나요 ㅠ 구글 고고싱?
언노운은 원래 류하쿠 토도의 다른 이름이었는데...암튼 저 캐러 끌리네요 흐흐...
그나마 버티다가... 무로의 귀환에서 쓰러졌습니다... 쿨럭
대략 2000의 언노운으로 착각한건 나 하나?
잠깐동안 Ahuron님의 Another Unknown으로 본건 저 하나인가요..?
언노운이랑 하이퍼 골드모드 아유가 각성할대로하고 개방할대로 한다고해도 서로 승부안납니다. 결국엔 이그니스 언노운이 오랜시간지나면 미즈카의 영원의 시라고 시간을 멈추는 기술이 있는데요; 그기술 비스무리한걸 씁니다. 그거 무조건 맞고 무조건 즉사입니다. 덕분에 이그니스 언노운이 이기죠; watch로 지켜봤답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