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은 벤츠 S40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고급스러운 S 클래스를
'나'의 취향에 맞게 튜닝하여
유니크함을 더해볼까요?
스피커 라인업
소닉 디자인 1877F (트위터, 미드레인지)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 스피커
4D 부메스터 전동 커버
도심복합형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소닉 디자인 T18 트위터
+
소닉 디자인 N77F 미드레인지
+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 스피커
+
4D 부메스터 커버
차량 보호 작업
마스킹 작업, 시트 보호 커버 작업
작업 전,
고객님의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손이 많이 닿을 수밖에 없는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과
시트 이염을 방지하기 위해 보호 커버를 씌운 후
작업을 시작합니다.
4D 부메스터 전동 트위터 커버
스피커 업그레이드
- 소닉 디자인 T18
손에 들고 있는 것이
4D 부메스터 커버입니다.
오른쪽 순정 쪽필러와 비교해 보면
한눈에 봐도 화려하다는 느낌을 주네요.
순정 쪽필러와 함께
순정 트위터를 탈거합니다.
순정 트위터는 S 클래스와 어울리지 않는
원가 절감형 제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작은 콘덴서와 좋지 않은 내구성으로
고음이 제대로 분리되지 않아
아무리 소리를 높여도 답답하기만 하죠.
소닉 디자인 T18 트위터는
마이크로 파이버 소프트 돔이 적용되어 있어
부드러운 음색을 출력합니다.
또,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50w의 출력을 내기에
시원하고 쭉쭉 뻗어나가는 고음이 특징입니다.
장시간 음악을 들어도 귀가 피로하지 않아
즐거운 드라이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닉 디자인 T18 트위터를
4D 부메스터 커버 안쪽에 매립하여
순정 쪽필러 자리에 인스톨합니다.
스피커 업그레이드
- 소닉 디자인 N77F
순정 미드레인지는
도어 프레임에 매립되어 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는 딱 보면
원가절감형 제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코팅 되어 있지 않은 페이퍼 콘지와 플라스틱 프레임,
후면에 작은 마그넷이 그 이유인데요.
이러한 저가형 제품은
단단한 베이스를 제대로 재생하지 못하고
벙벙 거리는 부밍음이 출력됩니다.
N77F 미드레인지는
후면에 묵직한 마그넷이 장착되어 있어
베이스 양감을 제대로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죠.
강력하고 밀도 높은 중저음역대 원하신다면
추천드리는 유닛입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를 탈거 후,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에
소닉 디자인 N77F 스피커를 고정한 후
차량에 인스톨 진행합니다.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는
습도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자작나무를 이용하여
직접 제작하였으며 한 번 더 코팅하여
쉽게 뒤틀리지 않는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추후 A/S 및 원복 시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스피커 업그레이드
그라운드제로 80SQ
대시보드 커버를 탈거하면,
순정 센터 스피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순정 센터 스피커 역시 순정 미드레인지와
별반 다를 것 없는
원가절감형 스피커입니다.
순정 스피커로는
좌우 사운드 밸런스를 맞춰주는
센터 스피커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그라운드 제로 80SQ 스피커는
3.5인치 스피커로 넓은 음역대를 표현하며
센터 스피커의 역할을 아주 잘 수행하며
소닉 디자인 스피커와 최고의 음색 궁합을 보여줍니다.
가격도 합리적이어서
인기가 좋은 유닛 중 하나입니다.
커버를 닫아주면,
시공한 티가 나지 않아 감쪽같습니다.
실내를 더욱 정숙한 환경으로 조성하고
내부 음압을 높여 사운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방음 작업도 동시에 진행합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보닛 이중 방음
-4도어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언더/프레임 방음
시공 시간 4~5 시간
* 스피커 작업과 동시에 진행되거나
당일 예약 현황에 따라
소요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오렌지커스텀
도심 복합형 방음
- 보닛 이중 방음
3M CIARE
보닛은 엔진의 진동과 철판의 떨림이
운전자에게 그대로 전달되는 부위죠.
하지만, 보닛 철판에
아무런 방진 작업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를
보닛 철판에 꼼꼼하게
부착하였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100 마이크로 두께의
높은 알루미늄 함유량을 자랑하며
고무 뷰틸 소재로 제작되어
엔진열이나 여름철 강한 햇볕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좌: 순정 보닛 커버 / 우 : 시공 후 보닛 커버
보닛 커버에도
아무런 방음 작업이 되어 있지 않네요.
이중 방음 작업을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보닛 커버에 전체적으로 부착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 흡음재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있어
풍절음이 유입되면 겹겹이 쌓여있는 공기층을 통과하며
스스로 작아지며 소멸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닛 부위에 이중 방음 작업을 완료하면,
입고되었던 상태 그대로 재장착 합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재조립 과정 중, 문제가 있거나 불량인 핀을 발견하면
매장에 구비되어 있는 새 핀으로
무상 교체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 4도어 이중 방음
3M CIARE
프런트 도어와 리어 도어의 트림을 탈거하면,
플라스틱과 철판 소재의 도어 프레임에
배선들과 부품들이 아무런 방진 작업 없이
그대로 드러나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잡소리와 떨림을 차폐하는데 효과적인
CIARE 방진 매트를
도어 프레임에 꼼꼼하게 부착하였습니다.
방진 작업으로 내부 음압을 높여
업그레이드된 스피커를
더욱 풍성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도어 트림 내부에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흡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흡음재를 보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정 흡음재 위에
두터운 CIARE 신슐레이트를
이중으로 덧대어 시공합니다.
일회용 마스크에서 말하는 것과
KF94같이 두꺼운 마스크에서 말하는 것은
차이가 있죠.
그 원리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 A 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3M CIARE
주행풍이 가장 먼저 유입되는 A 필러와
각종 파츠들의 내부에는
일부분을 제외하고는 텅 비어 있습니다.
파츠들은 풍절음이 유입되면 공명음을
증폭시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CIARE 신슐레이트를
각 파츠의 내부에 꽉꽉 부착하여
빈 공간을 채워줍니다.
4D 부메스터 커버 시공 후 디테일 샷
4D 부메스터와 트위터를
동시에 교체하였죠.
4D 부메스터는
시동을 걸 때 가운데의 트위터 부분이 돌출되며
벤츠의 앰비언트 라이트와도 연동되어
64가지의 다양한 색상이 화려하게 연출된답니다.
하단 사진으로 그 색감을 확인해 보세요
▼
너무 화려하고 예쁘지 않나요?
한 시간 내외의 비교적 간단한 작업이지만
만족도는 상당히 높은 시공입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4D 부메스터 커버뿐만 아니라
소닉 디자인과 그라운드 제로 스피커 튜닝도
동시에 진행했기 때문에
풍성한 사운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으로
업그레이드된 사운드도 한 번 감상해 보세요!
단,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감상해 주세요.
벤츠 S 클래스 차주분들께서
스피커와 4D 부메스터 커버 시공을 위해
끊임없이 입고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S 클래스의 많은 오너분들이
아쉬워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 매장에는
4D 부메스터 커버와
소닉 디자인 스피커 튜닝을 진행한
벤츠 데모카가 구비되어 있으니
편하게 방문하셔서
직접 눈으로, 귀로 그 차이를 확인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