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사람의 축구광팬(개인적)으로서 광주에도 지역연고의식을 가진 정식프로팀이 들어온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너무나 흥분에 마지 않았습니다.
알싸에서 주로 광주fc의 탄생을 역설하였지만 정말 이런일이 일어나니.
게다가 금호그룹에서 만들어라~!! 막이런 얘기도 했었는데..
흥분을 가라앉일수가 없군요.^^
제가 예전부터 생각하던 광주fc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몇말씀 올리려 합니다.
제가 첫번째 생각한 것은 어찌됐건 프로팀은 수익을 창출해야 합니다.
광주시민들은 프로야구 해태시절부터 그리고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프로농구 나산플로망스까지 지역연고팀들의 관중동원은 항상 최고를 유지했습니다.
연고의식이 강하기로 유명한 우리 광주사람들에게 정식적인 지역연고 팀이 생긴다면 사람들의 환대는 대단할 것이라 단언해 봅니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내셔널리그에서 시작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k리그에서 시작한다면 정말 너무너무 좋겠지만 언젠가 우리나라도 신생팀은 2~3부리그에서 먼저 시작하는것이 옳다고 생각됩니다.
우리 프로축구의 미래를 생각해서 말이죠.
수익의 문제를 본다면 정말 암울하죠 그래서 생각해본것이 프로야구 기아와의 연계를 통해 통합입장권을 판매하는 겁니다.
월드컵 경기장은 일단 상무에게 맞긴다고 하더라도 홈구장은 무등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무등경기장은 기아가 홈으로 사용하는 구장입니다.)
상무도 다른 지역으로 옮기기보단 이미 몇년간 정든 광주에 정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광주-광주의 진정한 지역더비매치가 이루어 질것이며.
이것은 큰 흥행카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마치 올스타팀과-프로팀의 경기를 보는것 같은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상무가 광주에서 흥행에 참패를 한 이유가 지역연고의식 부족이였죠.
하지만 광주사람들을 욕할 건 안됩니다. 이유는 바로 2년만에 바뀌는 선수들, 임대신분의 선수들때문에 그렇습니다.
축구협회행정의 멍청함을 다시한번 보여주는 대목이죠.
그러나 광주fc가 창단되고 실제로 광주더비를 실행하게 된다면 정말 흥미진진 하지 않겠습니까?
인천을 모델로, 그리고 곧 창단할지도 모르는 부천fc 와 연계해야합니다.
이제 프로축구는 국민들의 목소리가 커지어 변화하고 있습니다.
재밌는 리그를 만들기위해 우리모두 노력합시다.
그리고 힘드시게 노력하는 부천헤르메스 여러분 서울유나이티드 창단추진위원 여러분 힘내십시요. 광주fc가 함께 하겠습니다!
부족한 의견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화이팅 광주 fc!! |
첫댓글 드디어 광주에도 생기는구나 가끔 시골갈떄마다 봐야겠어요 ㅋㅋ 이젠 부천 안양 서울에 생기면
이제 점점 팀들이 가야될길을 찾고있나봐여 얼릉 얼릉 생겨라!
광주상무는 천안으로 갔으면 좋겠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