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산하 광주재난대응봉사회(회장 봉철준)는 지난 29일 광주 고려인마을이 운영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탈출 고려인동포를 위한 쉼터를 찾아 도배봉사활동을 펼쳤다.
고려인마을에 따르면,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 10여명은 먼저 지난 여름 집중호우로 인해 곰팡이가 핀 벽지를 제거한 후 도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는 등 따뜻한 사랑 나눔도 실천했다.
고려인마을이 운영하는 우크라이나 탈출 고려인동포를 위한 쉼터에는 현재 장애를 가진 70대 홀몸 노인과 긴급의료지원이 필요한 환자, 어린자녀를 동반한 가정 등 10여명이 거주하고 있다.
대상자 고려인동포는 “지난 여름 집중호우로 인해 지붕이 새 천장 곳곳이 곰팡이가 펴 힘들었는데 새롭게 단장된 벽지로 인해 쾌적함을 되찾을 수 있어 기분이 좋다” 며 “아침부터 쉼터를 찾아 봉사를 해주신 광주재난대응봉사회 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봉철준 회장은 "바쁜 와중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회원 분들께 감사드린다. 자원봉사로 행복해 하시는 고려인동포를 보니 보람을 느낀다.“ 며 ”매년 도배 봉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사회취약 계층을 찾아 꾸준히 봉사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재난대응봉사회는 재난에 맞서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구호물품 비축, 재난구호 봉사단 운영 등의 재난구호 활동을 펼치는 봉사동아리다. 아울러 평상시는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찾아 도배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이바지 하고 있다.
고려방송: 안엘레나(고려인마을) 기자
- 고려인마을 산하 GBS고려방송(FM 93.5Mhz) , 이제 전세계에서 청취할 수 있습니다. 앱처럼 홈페이지만 (http://gbsfm.co.kr) 접속하면 곧바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Корёрадио GBS при Кореинмаыль (FM 93,5 МГц), теперь доступно по всему миру.Как и в приложении, вы можете слушать прямо сейчас, зайдя на домашнюю страниц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