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신고 게시판에 글을 올려도 답변이 없고 메일을 보내도 확인을 하지 않는 것 같아서 자유게시판에 글을 올립니다.
누구든 이 카페 운영진이나 등업을 돕는 서포터즈분들과 연락이 닿는 분은 전달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래 내용은 건의신고 게시판에 올린 글을 복사해 놓은 것입니다.
[성별/나이 미공개 리턴 관련한 문제 재발생]
안녕하세요?
성별/나이 미공개 리턴과 관련한 문제점이 다시 발견되었습니다.
제가 만든 등업 실험용 카페에서 성별/나이가 잘 보이는 회원인데도 리턴이 된 회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닉네임 - 아프아, 따나해바라기, cxoa 등
이 분들은 카페에서 자신의 성별/나이 설정을 회원 공개로 해 놓았을 때 회원정보 창에서 정보가 입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셨던 분들입니다.
제가 추리해 보건데, 이번에도 카페 관리 화면에서의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카페 관리 - 카페 회원 - 전체회원/운영진 화면에서 회원정보 보기권한 설정이 '운영자'나 '카페지기'로 설정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상태에서 카페 관리 - 카페 회원 - 게시판지기 관리 화면에서 정회원 등업 업무를 맡는 서포터즈 회원들을 게시판지기로 설정해 놓으면, 등업 서포터즈 회원들은 게시판지기이기 때문에 회원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또는 카페 관리 - 카페 회원 - 전체회원/운영진 화면에서 등업 서포터즈 회원들을 '특별회원'으로 설정해 놓아서 이들이 준회원들의 개인정보를 확인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아닌지 의심됩니다.
따라서,
1. 카페 관리 - 카페 회원 - 전체회원/운영진 화면에서 등업 서포터즈 회원들을 '운영자'로 설정하고
2. 카페 관리 - 카페 회원 - 전체회원/운영진 화면에서 회원정보 보기권한 설정을 '운영자'로 설정하고
3. 등업 서포터즈 회원들을 게시판지기로 선정하면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왜냐하면 준회원들에게 성별/나이를 운영진공개 상태로 만들어 달라고 해 놓았기 때문에, 등업 서포터즈분들의 등급이 운영진이 되어야 준회원들의 성별/나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카페 관리에서 설정이 정정된 경우, 이번에는 건의신고 게시판에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답 메일을 꼭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지난번에 카페 관리 화면에서의 가입 시 추가 실명인증 요구를 철회하는 건의를 드렸을 때에 아무런 답변을 받지 못하고 적용 시점도 알려주지 않고 설정을 바꾸어 놓으셔서 인간적으로 매우 깊은 모멸감을 느꼈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현상, 즉, 카페지기 화면에서는 회원의 성별/나이가 보이는데, 등업 서포터즈분들의 화면에서는 회원의 성별/나이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제가 추리한 원인으로 발생한 것이 아니라면 다음 카페 운영 방법과 관련하여 다음 카페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문제를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질문 답변 게시판에 이 사유로 또 다시 리턴되신 준회원 분들께 재신청하지 말고 기다려달라고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건의 드립니다. 등업신청 게시판 아래에 등업신청 안내 게시판과 등업신청 QnA 게시판을 만들어 운영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 두 게시판의 관리는 등업 서포터즈 분들에게 맡기시고 이 분들이 등업신청 QnA 게시판도 모니터링 하게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등업신청 안내 게시판에 제가 만든 등업신청 안내 문서를 올리거나 초안을 잡으셔도 괜찮습니다. 이 두 게시판이 없고 리턴되신 분들에 대한 모니터링이 없어서 지금과 같은 문제들이 발생해도 해결되지 않은 채로 반복적으로 리턴되다가 아로하가 되길 포기하는 회원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이 등업신청 게시판만 운영하고 준회원은 질문답변 게시판만 이용할 수 있는데 이 게시판은 운영진이 모니터링하지 않으면,
1. 등업 서포터즈들이 리턴시키는 준회원의 숫자가 많아집니다.
2. 준회원들이 수정 방법도 모르겠는데 자꾸 리턴되어서 기분이 상합니다.
3. 질문답변 게시판에서 정회원 등업 방법과 리턴 시 수정 방법에 대한 똑같은 내용의 문의글이 계속 올라옵니다.
등업게시판 운영 방식을 바꾸면,
1. 등업 서포터즈 분들이 리턴시키는 준회원의 수가 줄어들고,
2. 준회원들도 어떻게 등업 신청해야 하는지, 리턴 시 어떻게 하면 수정할 수 있는지 정확한 정보를 얻게 되고
(등업 서포터즈분들이 어떤 이유로 리턴시키는지 정확히 알 수 없어서 수정 방법을 추측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준회원들이 등업 신청이 자신이 예상하지 못하는 이유로 리턴되어 좌절, 분노하지 않게 되고
3. 질문답변 게시판에 다음 메일이 없는데 메일 수신을 어떻게 하냐는 질문이나 신청서를 제출했는데 등업까지 얼마나 시간이 소요되느냐 하는 질문(그런데 이 질문을 올리신 분의 닉네임이 닉네임 규정에 맞지 않은 상태이고...)이 반복적으로 올라오지 않게 될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등업 관련자(등업 담당 서포터즈, 준회원, 질문답변 게시판 도우미 & 서포터즈?)들이 아주 대환장 파티를 하고 있습니다...
이 건의사항에 대해서도 한 줄이라도 답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줄입니다.
아..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답변도 없었고 실명인증 설정이 바뀌었었는지 원래도 실명인증을 요구하지 않았었는지 모르겠네요... 혼자 망상의 바다를 헤엄을 쳤을 가능성이... ㅜ.ㅜ.ㅜ.ㅜ 어찌 되었던 이 문제가 얼른 해결되길 바랍니다.. 저는 또 안내 문서를 고치러 가 보겠습니다..
그리고 지난번에 보냈던 메일은 확인을 안 하셨더라고요? 이 게시판도 확인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글은 비밀글로 작성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든 이 카페의 운영자나 이 카페의 등업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서포터즈와 연락이 닿는 분은 전달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글을 추가합니다. 타 팬 카페에서는 성별/나이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차피 카카오톡에 입력되어 있는 정보는 실명인증이 되어 있지 않은 정보라 신빙성이 없습니다. 따라서 카카오톡에 있는 성별/나이 정보를 끌고 온 다음 카페의 회원 정보 창에서 확인한들 정보를 회원이 마음대로 입력했다면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이 김에 성별/나이 공개 요구를 등업 조건에서 삭제하는 것을 건의합니다.
또한 카페 회원의 다음 메일로 전체 메일을 보내는 경우가 적다면 메일 수신 설정도 등업 조건에서 삭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음이 카카오톡과 합작하여 카카오통합계정을 만든 이후 카카오톡계정으로 가입하시는 분은 메일을 별도로 만들어서 메일 수신을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니면, 다른 팬 카페의 경우, 아이디를 카카오톡 로그인 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로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메일을 적게 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 곳은 다음 메일로 전체 메일을 많이 발송하는가 봅니다. 다음 메일로 전체 메일을 많이 보낼 예정이라면 다른 팬카페의 방식을 따르고 다음메일을 생성하는 방법을 안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등업신청 게시판 아래에 안내 게시판과 QnA 게시판을 만들지 않을 것이라면, 등업신청 게시판 위에 메일/쪽지 수신과 성별/나이 공개 안내글이 있는데, 이 곳에라도 닉네임 규정의 링크를 올려 두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문의가 많은 질문이 어떤 아이디를 적여야 하냐는 것인데 이것과 관련해서도 등업신청 게시판 위에 안내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트리밍 인증 리턴도 많은데 유의사항도 적어 두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 안내문들은 한글, 영문, 일어, 스페인어로 제공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어, 스페인어를 사용하시는 분들 가운데 영어를 사용하지 않고 질문답변 게시판에 글을 올리시는 외국분들이 계십니다. 안내문을 4가지 언어로 제공하되 카페 안에서는 한국어와 영어만 사용하도록 하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전체공지 게시판에 등업신청을 어디에서 하는지 정회원, 아로하 회원이 되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안내하는 글을 공지글로 추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진짜 끝입니다..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첫댓글 저도 동의하는 바입니다ㅠㅠㅜ 하지만 타돌이름은 초성처리 부탁드려요..... ㅠㅠ
댓글이 달리길래 두근거리며 들어왔더니.. 운영진이 단 댓글이 아니네요.. 카페 규정에 그런 규칙이 있었나요? 제가 미쳐 몰랐다면 초성처리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수정하지 않겠습니다. 볼드모트도 아니고 타돌 이름을 멀쩡히 부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타돌 언급 금지로 알고 있습니다. 통합게시글 규정입니다. 도움되시길 바랄게요.
https://m.cafe.daum.net/fantagio-boys/jW9B/2
@새벽의문 넵 수정하겠습니다.
서포터즈분들은 온,오프라인 팬클럽 운영 상황을 외부로 발설하지 않아야하기 때문에 이런 내용에 대한 답변을 못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 소속사가 운영하는 공식카페이므로 서포터즈분들이 마음대로 공지를 올리거나 수정하는 건 어려울 것 같아요
ㅎㅎㅎㅎ 전 노예계약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얘기 할 수 있죠. 그러니까 운영 시스템이 여태껏 이렇게 온 거겠죠... 오늘 등업되신 분들 글이 막 올라오는데 막 슬프고 그렇네요. 서포터즈 분들 열심이세요.. 뭐 서포터즈가 아닐 수도 있지만요 ㅎㅎㅎ 컴백 전이라 사람 좀 몇 명 고용했을 수도 있죠.. (지금 알바 고용할 때가 아니라 카페 운영자를 고용해야 하는 거 아닌지.. ㅎㅎㅎㅎㅎ) 내부 사정이야 어떻게 알겠습니까.. 성별/나이 잘 보이는데 자꾸 반복적으로 리턴되는 것만 알 뿐.
서포터즈들도 책임이 없지 않아요. 서포터즈분들은 자신이 보는 준회원의 회원정보창에 성별나이가 안 보여서 리턴시켰을 거예요. 그러니까 같은 성별나이 미공개 사유로 반복적으로 리턴되죠. 하지만 이걸 몇 번 당하는 준회원은 미쳐버릴 일일 겁니다.
자신이 리턴시킨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그리고 자신의 일이 카페 회원 수 증가와 카페 이미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전체적인 눈에서 볼 때 운영 시스템의 영향으로 인해 자신이 리턴시켜야 되는 사람이 많아진 걸 알아야죠.
그래야 자신이 하는 일의 가치를 더 높일 수 있고 자신이 일하는 방식을 자신이 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