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도로, 3년 내 자율주행차 등장할 듯
https://www.swissinfo.ch/eng/swiss-ai/swiss-roads-could-see-driverless-vehicles-within-three-years/89351723?utm_source=multiple&utm_medium=website&utm_campaign=bundle-front1_en&utm_content=o&utm_term=wpblock_teaser-bundle
스위스 도로, 3년 내 자율주행차 등장할 듯
스위스, 자율주행차 프로젝트 30여 건 도로 테스트 완료 Keystone / Christian Beutler
기사를 들어보세요언어 선택기 전환
공유하다
무인자동차에 대한 통제된 시험은 10년 전 스위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법 개정으로 시험이 더욱 빠른 속도로 진행되어, 약 3년 안에 자율주행차와 버스가 실제 도로에서 운행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 콘텐츠는 다음에 게시되었습니다.2025년 5월 27일 - 09:00
5분
매튜 앨런
셀린 스테그뮐러
다른 언어: 8EN 원본
+ 스위스의 가장 중요한 뉴스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2015년 이후 대중교통 운영사와 민간 기업들은 전국적으로 약 30개의 주요 자율주행차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여기에는 버스, 택시, 자동 발레파킹, 채석장 덤프트럭, 배달용 밴 등이 포함됩니다.
3월 1일부터 시행된 연방법 개정안에 따라 안전 운전자가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개방 도로에서 자율주행차 시험 운행이 허용됩니다. 이 법은 면허 발급 및 안전 모니터링 책임을 연방 당국에서 주(州)로 이관합니다.
배달용 밴과 같은 자동화된 상업용 차량을 설계하는 록소(Loxo)와 같은 제조업체는 이제 스위스 도로에 무인 차량을 통합하기 위한 조건을 주정부에서 제시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lay
Unmute
Current Time 0:00
/
Duration 1:27
Picture-in-PictureFullscreen
이러한 차량에는 인공지능(AI) 시스템이 탑재되어 인간의 직접적인 개입 없이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AI는 자동차, 보행자, 신호등과 같은 장애물을 인식하고, 차량이 제동 또는 차선 변경 시기를 판단하도록 돕고, 탑승자와 소통하고, 정비 필요성을 예측하거나 테스트 목적으로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도로 통합
"다음 단계는 이 기술을 도로에 적용하는 것의 이점, 잠재적 위험, 상업적 실행 가능성, 대중적 수용도를 파악하는 것입니다."라고 스위스 교통 연구소(Swiss Transit Lab)의 마티아스 뢰터 소장이 말했습니다. 스위스 교통 연구소는 2019년에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스위스에서 자동화 교통 전략이 구체화됨에 따라 자동차 제조업체, 기술 공급업체, 주 당국의 이해관계를 조율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어떤 유형의 서비스가 적합할까요? 누가 운영해야 할까요? 어떤 도로가 적합할까요? 차량의 최적 속도는 어떻게 될까요? 운행 가능한 시간대와 날씨는 어떻게 될까요? 시장이 성장하기까지는 아직 답해야 할 질문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제네바 주변 지역의 대중교통 담당자들은 주문 시 운행되는 자동 버스를 시험 운행하고 있습니다.
Play
Unmute
Current Time 0:00
/
Duration 1:05
Picture-in-PictureFullscreen
대중교통 회사인 PostAuto 역시 농촌 지역 주민과 도시, 기차역을 연결해주는 무인 차량을 계획하고 있어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차량 5대를 운영하는 것과 50대를 운영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라고 PostAuto 자율주행 프로젝트 리더인 마틴 노이바우어는 말했습니다. "차량을 운영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인원, 직원 근무 시간 계획, 대규모 차량 운영 비용, 그리고 비용 효율성을 달성하는 방법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데이터와 사이버 보안과 같은 중요한 과제들이 있습니다. 이는 필수적인 노하우 구축에 기여하는 핵심 영역입니다. 기술 실증 테스트는 전체 과정의 한 단계일 뿐입니다.
짧은 시간 규모
자율주행차에 대한 자체 규정을 정하는 것은 각 국가의 몫입니다. 하지만 스위스와 다른 국가들은 표준 제정에 있어 어느 정도 협력하고 있습니다.
스위스와 유럽연합이 공동으로 자금을 지원하는 ULTIMO 프로젝트는 스위스 제네바주, 노르웨이 수도 오슬로, 독일 헤르포드에서 자율주행차 시험을 시작했습니다.
ULTIMO는 2022년에 종료된 EU AVENUE 프로젝트의 후속 프로젝트로, PostAuto와 제네바 대중교통청(TPG)이 참여했습니다. 인접국에서 유입되는 교통량을 고려하면 스위스가 공통적으로 얻는 교훈과 목표가 몇 가지 있습니다.
TPG는 현재 ULTIMO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네바에서 무인 셔틀 버스에 대한 고급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차량에 안전 운전자가 탑승하지 않습니다.
뢰터는 "원격으로 감독되는 차량 운행[레벨 4 - 아래 상자 참조]은 규모를 확장하고 비용 효율성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단계"라고 말하며,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빨리 무인 차량이 등장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그는 "자율주행차는 10년 안에 나오지 않을 것이며, 추가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2~3년 안에 나올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말했다.
자율주행 수준
Gabe Bullard/gw 편집
인기 스토리
더
기후 적응
스위스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온난화되는 10개국 중 하나인 이유더 읽어보세요: 스위스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온난화되는 10개국 중 하나인 이유
더
외교
스위스에서는 10명 중 4명이 이민자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누구일까요?더 읽어보세요: 스위스에서는 10명 중 4명이 이민자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누구일까요?
더
인구 통계
스위스, 노인 자살률 4배 증가더 읽어보세요: 스위스에서 노인 자살률이 4배 증가
더프랑스 갱단, 스위스 고급차 노려더 읽어보세요: 프랑스 갱단, 스위스 고급차 노려
더
스위스 정치
스위스에서 미 전투기 관련 논란 재개 - 설명더 읽어보기: 스위스에서 미 전투기 관련 논란 재개 - 설명
가장 많이 논의된
더
호스팅:셀린 스테그뮐러
스위스 출신 조상이 있으신가요? 그분들이 살았던 스위스를 방문할 계획이신가요?
토론에 참여하세요
25
26
토론 보기
더
호스팅:폴린 투루반
스위스로 이민하셨나요? 어떤 경험을 하셨나요?
토론에 참여하세요
28
53
토론 보기
더
호스팅:아난드 찬드라세카르
최근 귀하의 국가에서 식량 부족이나 식품 가격 급등을 경험하셨나요?
토론에 참여하세요
1
토론 보기
더 많은 토론
JTI 표준을 준수합니다
추가 정보: SWI swissinfo.ch는 저널리즘 트러스트 이니셔티브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저희 기자들과 진행 중인 토론의 개요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함께해 주세요!
이 기사에서 제기된 주제에 관해 대화를 시작하거나 사실 오류를 보고하고 싶으시다면 english@swissinfo.ch 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